유방암 생존자는 임신 할 가능성이 적지 만 종종 건강한 아기와 좋은 장기 건강을 가지고 있습니다.
데이트:
2020 년 12 월 9 일
출처:
미국 암 연구 협회
요약:
가임기 유방암 생존자에 대한 대규모 메타 분석에 따르면 일반 대중보다 임신 가능성이 낮으며 조산과 같은 특정 합병증의 위험이 더 높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데이터에 따르면 임신 한 대부분의 생존자들은 건강한 아기를 낳고 장기 생존에 악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가임기 유방암 생존자에 대한 대규모 메타 분석에 따르면 일반 대중보다 임신 가능성이 낮으며 조산과 같은 특정 합병증의 위험이 더 높습니다. 그러나 12 월 8 일부터 11 일까지 열린 2020 년 샌 안토니오 유방암 심포지엄에서 발표 된 데이터에 따르면, 임신 한 대부분의 생존자들은 건강한 아기를 출산하고 장기 생존에 악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보다 효과적인 항암 치료가 가능 해짐에 따라 생존자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졌습니다. 오늘날 암 진단 및 치료 후 정상적인 생활로 돌아가는 것은 암 치료의 중요한 야망으로 간주되어야합니다. 생식기 진단을받은 환자에게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이 연구의 교신 저자 인 Matteo Lambertini MD, PhD는 이탈리아 제노바에있는 IRCCS 폴리 클리 니코 산 마르티노 병원 제노바 대학의 종양학 겸임 교수가 말했습니다.
임신 평균 연령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가함에 따라 여성이 아이를 갖기 전에 유방암 진단을받는 것이 더 흔해졌습니다. 또한 Lambertini는 유방암으로 인한 사망률을 성공적으로 감소시킨 많은 항암 치료제가 잠재적으로 생식력을 손상시키고 미래의 가족 계획을 포함하여 신체에 장기적인 독성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예를 들어, 호르몬 수용체 양성 유방암 진단을받은 여성에게 처방되는 보조 내분비 요법은 진단 후 5 ~ 10 년 동안 제공됩니다. 이 치료 중 임신은 금기입니다.
이 연구에서 연구자들은 유방암 진단 후 임신 한 여성을 확인한 39 건의 연구에 대한 체계적인 문헌 검토를 수행했습니다. 그들은이 환자들의 치료 후 임신 빈도, 태아 및 산과 결과, 무병 생존 및 전체 생존을 평가하기 위해 연구를 평가했습니다. 전체적으로 그들은 114,573 명의 유방암 환자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했습니다.
일반인의 여성과 비교할 때 유방암을 앓은 환자는 임신 가능성이 60 % 감소했습니다. Lambertini는이 연구가 임신을 시도한 전체 여성 수를 구체적으로 파악하지 못했기 때문에 일부 여성이 치료 완료 후 임신을 시도하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분석에 포함 된 일부 연구에서는 그러한 데이터를보고했으며 Lambertini는 임신을 시도한 젊은 여성의 절반 이상이 그렇게 한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또한 임신을 의도하지 않은 일부 여성은 임신했습니다. Lambertini는이 발견이 가임기 암 환자들도 피임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받아야 함을 시사한다고 말했다.
이 연구에 따르면 일반 인구의 여성에 비해 유방암 생존자들은 저체중아 출산의 위험이 50 % 더 높았습니다. 재태 연령에 비해 작은 아기를 가질 위험이 16 % 더 높습니다. 조기 진통 위험이 45 % 더 높습니다. 제왕 절개 위험이 14 % 더 높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선천적 결함이나 기타 임신 또는 분만 합병증의 위험이 크게 증가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저체중 출생과 작은 재태 연령의 증가 위험은 주로 이전에 화학 요법을받은 여성에게 제한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방암 후 임신은 환자의 결과와 관련이 없었습니다. 이후 임신을하지 않은 유방암 환자와 비교했을 때, 임신 한 환자는 사망 위험이 44 % 감소했으며 질병 재발 위험이 27 % 감소했습니다. 기분이 좋고 예후가 좋은 여성이 임신을 시도 할 가능성이 가장 높다는 "건강한 어머니 효과"를 제어 할 때 임신 한 여성은 사망 위험이 48 % 감소하고 질병 위험이 26 % 감소했습니다. 회귀.
분석은 임신이 BRCA 상태, 결절 상태, 이전 화학 요법 노출, 임신 간격 (유방암 진단과 임신 사이의 시간) 및 임신 결과에 걸쳐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반적으로 Lambertini는 분석 결과 유방암 후 임신이 환자의 예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 서 안전한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밝혔다. 그는 "이러한 발견은 생존 케어 플랜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환자의 임신 욕구에 대한 더 깊은 고려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가장 중요합니다. 이는 새로 진단 된 모든 젊은 유방암 환자에게 온코 불임 상담을 제공하는 것에서 시작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이 연구의 첫 번째 저자 인 IRCCS 폴리 클리 니코 산 마르티노 병원의 종양학 펠로우 인 Eva Blondeaux, MD는 분만 및 태아 합병증의 위험이 높기 때문에 의사는 일반인의 건강한 임산부에 비해 임신 유방암 생존자를 더 면밀히 모니터링해야한다고 말했습니다. 인구. 그러나 전반적인 결과와 생존에 대한 부정적인 영향의 부족은 많은 여성들이 유방암 이후에 성공적으로 임신을 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저자는 연구의 주요 한계는 개별 환자 데이터의 검사를 허용하지 않는다는 것이며 포함 된 연구의 대부분은 후 향적 분석이라고 말했다.
이 연구는 이탈리아 보건부 (5x1000 보조금)와 이탈리아 암 연구 협회 (AIRC)의 지원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