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청시래기 주문 받습니다. 2kg택배비포함 24,000원 입니다. 1kg 10,000원 2kg이상 주문 받습니다. 4kg 이상 택배비 추가 됩니다. 20kg 이상 택배비 무료 하겠습니다. ▼
- 무우청 삶으실때- 1시간 ~2시간 정도 물에 불리신후 1시간 40분가량 삶으신후 완전히 식을때까지 헹거내지 않고 기다려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뜨거울때 무청시래기를 찬물에 헹구면 시래기가 질겨질수 있습니다.
무우청을 말랑 하게 삶으려면 밀가루를 한줌넣고 삶아서 그 물에 불려둔다. 이런 방법도 있답니다. 무청삶기는 무우청을 말랑 하게 삶으려면 [소다] [밀가루][소금]중 집에 있는것 한스푼을 넣고 삶으면 말랑하게 잘 삶을수 있고.. 압력밥솥에 15분 정도 삶아도 말랑하게 잘 삶을 수 있습니다. 특히 소다는 너무 많이 넣으시면 시래기가 물러서 못쓰게 되니까 아주 조금만 넣으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무우청 효능 은 암예방 에 필요한 비타민 A, C가 특히 많이 함유되어 있고 철분 등 무기질과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 에도 좋은 식품이다. 류머티스&관절 이 있는분 배추(김치)를 보다는, 무우청이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농가도 도우고 몸애도 좋은 무우청 마니 먹어서 모두 건강 합시다. 놀랍게도 무에는 인삼의 6배가 넘는 모나겐의 증식 성분인 항암제가 들어있고 무청에는 100g당 8,710의 비타민 AI.U가 함유되어 있으므로 항암 효과에 있어서 인삼의 수십 배가 넘습니다. 특히 암환자의 식탁에는 무우음식이 최소 1년 동안 끊이지 않아야한다고 합니다. 무청시래기 나물과 궁합이 잘맞는 들기름.들깨가루를 활용하여 맛있는 반찬 만들어 잡수셔요. _ 무청 보관법 _ 무청시래기는 그늘지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보관하셔야 합니다. 습기가 많은 곳에서 보관하시면 곰팡이가 생겨 상품이 변질되며 햇볕 강한곳에서 보관하시면 변색이 됩니다.
우리동네 공동 사업으로 콩 심기하는 모습입니다.
콩꺽기 해서 말리는 사진입니다.
콩 타작은 남자들은 기계로 하고 여자들은 서리태콩 타작은 손으로 두들겨서 작업하는 모습 입니다.
▲ 건조대에서 말린 메주를 내려 방바닥에 띄운답니다.
메주 예약 지금부터 받고 있습니다. 출하는 음력 섣달(12월)중순에 나갈겁니다. 장담기는 보통 음력 정월달에 담으니까요. 가격은 콩소두한말 (8kg)로 메주만든것.택배비포함 95,000원 정도..
▲ 강릉댁표 막장 입니다.
들기름 2홉병 6병에 택배비포함 75,000원 들기름은 겨울엔 시원한곳에 보관하시고 여름엔 냉장보관 하십시요. 들깨가루는 냉동 보관하시구요.
▲ 들깨가루 소두 1말 75,000원 합니다. 들깨가루 1kg300 정도 37,000원 들기름과 들깨가루 반반씩 주문하시면 택배가능 합니다
▲위에 사진에수리취 나물과 꽃입니다. 강원도 깊은산중에서 채취한 귀한 산나물(수리취나물)과 찹쌀로 만든 수리취떡 입니다. 이수리취떡 은 다른지방에는 찾아보기 어려운 떡입니다. △우리님들께서 받으실 수리취떡 입니다. 새로 찍은 사진이 없어 봄에 올린 사진 그데로 올렸습니다. 받아 잡숴 보신분들께서 양도 돈에 비해서 떡 양이 많고 맛있다고들 합니다. ^^* 어르신들 생일선물 잔치선물용으로 도 좋다고들 합니다. 어린이들도 좋아합니다. 잡숫다가 실증나시고 굳게되면 후라팬에 구워서 꿀을찍어 잡숴보세요. 그리고 전기밥솥에(보온) 하나씩 넣어둿다가 콩고물 무쳐서 잡숴도 좋아요. 잡숫기 많으면 냉동실에 넣어뒀다가 하나씩 꺼내어 녹혀서 잡수세요.
당뇨환자분께서 는 현미찹쌀로 수리취떡을 잡수시면 좋답니다. 소두반말 에 택배비무료 55,000원 합니다.
▲ 강릉댁표 막장 입니다. 필요 하신분들께서는 입금후 주문하세요. 1kg(만원) 조금씩 . 사시는분께서는 택배비 받는쪽에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주문자 와 같은 이름으로 입금 부탁드립니다. 받으실분 주소.전화번호를 핸드폰문자.카페쪽지.댓글로 해주세요
농협..이 정순 333050-51-071896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010-7342-1990으로 전화 주세요.
공기좋고 물좋은 강원도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신토불이가 맛도 좋답니다. 강원도 강릉시 구정면 어단리 강릉댁 마을입니다.
|
첫댓글 수리취떡은 반말하면
몇 덩어리 되나요?
손바닥만 한거 30개 정도 나올까 싶은데요
한번 잡숴 보세요.
주로 먹어본 사람들이 주문을 잘하시든데요
혹시 강원도가 고향이 아닌지요 ?
강원도 사람들이 고급떡으로 알고있답니다.
고은 흔적 감사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