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공공도서관 평생학습 자격증반 ‘큰 호응’
북큐레이터, 조경기능사 등
영광공공도서관(관장 조정희)이 운영하고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도서관은 봄학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그림책 북큐레이션지도자 과정[1급], 조경기능사[이론/실기], CAD실무능력평가[2급])등 3개 자격증 강좌를 무료로 개설해 지역주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0대 청년부터 80대 노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수강하고 있는 이 강좌는 지역민들의 사전수요조사 결과를 반영한 것으로 청년들의 사회 진출과 중장년층의 재취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개설했다.
강좌를 수료한 학생들은 별도의 시험을 거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조정희 관장은 “이번 학기에는 단순히 취미 등의 강좌만 수강하는 것에서 나아가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는 다양한 강좌들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도서관이 지역의 학생과 주민들의 자기계발을 위한 다양하고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서관은 지난 해 가을학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그림책 북큐레이션 지도자[2급] 과정, 조경기능사(이론) 과정 수강생 15명이 해당 자격증을 취득해 이번 봄학기 강좌를 연계해 수강하고 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37400
영광공공도서관 평생학습 자격증반 ‘큰 호응’ 북큐레이터, 조경기능사 등 영광공공도서관(관장 조정희)이 운영하고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도서관은 봄학기 평생학
www.miraenews.co.kr
#영광공공도서관 #조정희관장 #조경기능사 #북큐레이터 #자격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