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대학교 멀티미디어 학부는?
멀티미디어학부는 멀티미디어 응용 기술의 습득과 콘텐츠 개발, 디자인 등 다양한 영역의 통합과 소통으로 상승 효과를 거둘 수 있는 교육적 가치를 가진 학부입니다.
멀티미디어학부의 교육 과정은 멀티미디어 응용 기술의 습득, 콘텐츠 개발, 디자인 등 여러 영역이 잘 융합될 수 있도록 프로젝트 중심으로 편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소모임, 졸업작품전시회, 과제전, 산업현장 견학, 전문가 초청 세미나 등의 다양하고 풍부한 교과외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경험의 폭을 넓혀 창의성과 균형 감각이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들은 IT 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는 현장 중심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MPT(Multi-grade Tutoring Project)
1. MTP교과목의 필요성 및 목적
멀티미디어학부에서 교육인적 자원부의 지원을 받아 국내 최초의 MTP(Multi-grade Tutoring Project, 다학년 튜토링 프로젝트) 교과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MTP 교과목을 소개합니다.
□ 학문기술
- 차세대 신성장 동력인 디지털 컨텐츠 분야의 기술력 향상
- 문화예술과 과학기술의 접목
- 공학 전공지식과 디지털 컨텐츠 기술의 융합
□ 창의적 전문인력 양성
- 경직된 교과목 운영으로 인한 효율성 저하
- 창의성과 완성도 높은 프로젝트제작 능력 배양을 위한 반복적 훈련과 자율적 참여
- 조직에서의 개인의 역할 체득을 위한 선후배 및 동료간 기술 팀워크 체험 및 인간관계 형성
□ 경제산업 및 사회문화
- 디지털 컨텐츠 산업 분야의 혁신적 발전 및 활성화
- 고부가가치 산업의 발전 도모
- 무화적으로 향상된 삶의 향유 제공
2. MTP 목표와 내용 및 범위
MTP 기본개념
* 다학년 기반 1년 단위의 협동학습 프로젝트 수행
* 선후배와 동료간의 기술 팀워크를 통한 고급기술 습득
* 학습자 중심의 최적의 이수과목 로드맵 구성 능력 제고
MTP 운영계획
* 1학기 교과목 : 다학년 디지털 컨텐츠 플래닝
MTP를 통한 인성 교육, 창의력 개발, 협업능력, 기술심화, 프로젝트 기획, 프로토타입 제작
* 2학기 교과목 : 다학년 디지털 컨텐츠 개발
전공 교과목들과 연계하여 팀원간의 역학 수행을 통한 완성도 높은 디지털 컨텐츠 개발
MTP 학년별 역할
* 1학년 : 자료조사 및 아이디어 개발
* 2,3학년 : 프로젝트 수행 및 핵심역할
* 4학년 : 프로젝트 기획, 관리 및 운영
3. 교과목의 운영과 학내 기관 지원.
4. 기대효과
□ 고급 전문 인재양성
- 창의성, 통합성, 리더십을 함양한 전문가 양성
- 게임, 모바일, 가상현실 관련 기술능력, 창작 예술능력, 산업 경영 능력을 갖춘 종합적인 고급인재 양성
□ 미래지향적 교육모델 제시
- 과학기술, 문화예술 및 인문사회의 연계와 융합으로 21C모든 산업과 학문의 발전
- MTP모델의 성공적 운영으로 국내 타 대학과의 변화 선도
□ 문화산업의 도약
- 디지털컨텐츠 산업의 세계시장 선점
- 과학기술과의 접목을 통한 표현력 증대
- 일반 대중의 예술 향유의 폭 넓힘
졸업 후 진로
멀티미디어학부를 졸업한 인재들은 웹에이전시, 방송국, 프로그래머, 공.사기업등 여러 방면으로 진출하여 맡은 바 임무를 다하고 있습니다.
일반적 진로(취업분야)
학교, 기업, 단체의 기획.홍보실, 전산실, 멀티미디어 컨텐츠 개발, 멀티미디어교육업체, 웹디자인.컨텐츠, 정보통신 연구소 및 관련업체, 멀티미디어 데이터베이스 개발업체 등등. |
첫댓글 아미랑 비슷한과네?
좆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