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1.daumcdn.net/cfile/cafe/133FAE4A4D60DB6C07)
2011.02.19 원래는 수도권팀 김수철프로님 일행과 남도팀 정형석/이정준프로님이 추자도 번출이 있었으나 추자도에 냉수대로 인하여 출조를 포기하였는데...
여수 나의 단골 낚시선은 어떻게든 끌고 가려고 뻥을 치는데 김수철프로님 추자도 단골 선장님은 급전을 날려 오지 말라고 한다.
전날 손님 접대 횟감 준비 하려고 바다에 나갔는데 수온이 떨어져 고기들이 입을 다물어 버렸다고 오지 말라고...이러한 선장을 사귀어야 하는데...
그렇다고 그만 둘 수 없는 상황.. 이정준프로는 회사 교육도 연기 시켜 놓았는데...
여수권보다 거제도 수온이 항상 받혀주기에 남도팀은 통영 욕지도권으로 추진.
널널하게 정형석프로 포터로 출조하기로 하고 순천에서 이정준프로 접선..
접선하고 한참 가는데... 잠깐 스톱~!! 하더니... 편의점으로...
그냥 갈 수 있냐고 캔맥과 새우깡 보따리를 들고 뛰고 있다.. 암튼 못 말려...ㅋㅋㅋ
![](https://t1.daumcdn.net/cfile/cafe/152C034A4D60DB6D34)
캔맥도 롱 캔... 보통캔은 운전자 꺼라고..ㅋㅋ
결국 운전자 껏도 이정준프로가 꼴까닥했지만...
덕분에 비어 마시면서 룰루랄라~ ~ 약속시간에 맞춰 통영 삼덕항에 도착.
승용차 트렁크보다 포터에 낚시장비 실으니 편하더군...
4사람이면 승용차보다 포터가 낫겠어...
![](https://t1.daumcdn.net/cfile/cafe/153F074A4D60DB6E0B)
낚시선에 오를 때만해도 좋았지..ㅋㅋ
![](https://t1.daumcdn.net/cfile/cafe/143D3F4A4D60DB6E10)
20센티 뽈들이 집어등 불빛에 떠서 난리가 났다는 욕지권이라고 하여 기대감에 부푼 모습들... ^(^...
![](https://t1.daumcdn.net/cfile/cafe/132F374A4D60DB6F2E)
낚시선 대표가 나를 알아보더군..
이정준프로가 미리 야그해서...^*^
근데 그다지 큰 낚시선도 아닌데 30여명 태운다.. 정원이 초과한 것 같은데..
토,일요일이라서 2척의 낚시선이 만땅...
모두들 뽈장대꾼과 뽈루꾼...
![](https://t1.daumcdn.net/cfile/cafe/18317E4A4D60DB6F28)
1시간 쾌속으로 달려 내려 준 포인트는 내키지 않았다.
낚시꾼들 하선 중에 본 포인트 2곳이 맘에 들었는데 욕지권 뽈루는 처음이라서 낚시선 가이드에게 맡겨야 했는데 탐탁치 않은 곳에 접안.
수심이 얕아서 몰이 쫘~악 깔려있는 곳에...
이런 곳은 초기 시즌이나 봄철 포인트인데..ㅠ.ㅠ
우짤거나.. 그래도 수온이 받혀주는 지역이라서 여차하면 이런 곳에서 대박날지도 모른다는 기대감을 안고...
![](https://t1.daumcdn.net/cfile/cafe/183D344A4D60DB7012)
한참 좋은 시간이지만 이정준프로와 동출하면 이정준 낚시법에 따라야 한다...ㅋㅋㅋ
포인트 탐색하고 있는데 벌써 물을 끓이고 있다.
나는 대충 김밥부터 해결하고 만조 시간에 물을 끓이던지 라면을 먹든지 할텐데...
일단 쐬주와 막걸리로 파이팅~!! ㅋㅋㅋ
![](https://t1.daumcdn.net/cfile/cafe/1641784A4D60DB7001)
충무 김밥.
여수에서 또래김밥을 준비하여 가고 싶었지만 충무에 가면 충무식으로 가야지..하고 통영 지나는 길에...
비싸더군...
그래도 깍두기와 오징어회무침이 안주감이 되어서 좋았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166E61494D60DB7131)
낚시 시작..
2짜 뽈이 대부분이라고 하였지만 솔리드 로드와 카본라인 2.5LB로 시작한다.
더 큰 뽈 보기 어려울 것 같아서.. 여차하면 튜블러에 4LB로 공략하려고...
한참 들물이라 바짝 긴장했다.
식사 전에 집어등부터 밝혀 놓았으니 밥먹고 나면 20센티 뽈들이 꽃을 피우겠지..하고..ㅋㅋㅋ
![](https://t1.daumcdn.net/cfile/cafe/170226494D60DB720B)
그러나 뽈도 뜨지 않고 전혀 입질이 없다.
정형석프로와 이정준프로는 바닥권 긁다가 채비 많이 뜯기고..ㅋㅋ
모두들 2시간 정도 꽝을 치고 있으니 볼장 다 보았다는 판단이 서는데 ........입질을 받았다.
집어등 불빛 주변에 깔따구 같은 고기들이 난리를 하기에 기어이 확인하려고 했는데 이 고기가...?
처음으로 잡아 본 고기.. 욕지권에 출조하여 또 루어낚시 어종 추가.
정형석프로가 보더니 단박에 청어라고 하더군...
이정준프로는 이거 횟감도 좋고 구이도 좋다고 안주감에 침 질질 흘리고....ㅋㅋㅋ
요거는 씨알이 좋은거고 잔챙이 두마리는 털렸다,, 입술이 약하더군...
우쨌든 루낚 어종 하나 추가...
![](https://t1.daumcdn.net/cfile/cafe/1801E9494D60DB720B)
이정준프로에게 첫 뽈..
그마나 G조법에...
이정준프로는 뭔가 해 보려고 G조법에 S조법까지 준비해 왔다.
하지만 이 조법에도 전혀 반응이 없다.
* 참고: G조법은 지렁이.
S조법은 새우 .................이러케 필자가 지었슴다...ㅋㅋ
![](https://t1.daumcdn.net/cfile/cafe/177993494D60DB731B)
소문난 잔치에 초라한 밥상.
청어 한마리와 뽈 한마리로 세사람이 먹어야 했다..ㅠ.ㅠ
다행히 청어가 횟감이 쫌 나와서 다행...^*^
추자도 갔으면 이 시간에 참돔과 감생이회로 배가 터졌을텐데...
![](https://t1.daumcdn.net/cfile/cafe/1479E7494D60DB7319)
만조가 되는 시간인 밤 10시에 맞춰서 야참..
이정준프로와 함께 하면 먹자거리가 풍족하다.
특히 알~코올...ㅋㅋ
지금 이정준프로는 쐬주 한병 비우고 또 한병 까고 있는 중....^*^
![](https://t1.daumcdn.net/cfile/cafe/167BC3494D60DB7417)
또 이정준프로에게 뽈.
우쨌든 어떻게 낚시를 하던간에 혼자서 두마리 잡았다.
날씨는 기똥차게 좋다.
바람도 없고 물색도 좋고 물때도 환상적이고..단지 한참 좋은 시간인 8시에 보름달이 떠서 집어등 효과를 보지 못한 것이 걸림돌.
올 겨울 중 제일 좋은 조건에 뽈루를 하는데 나와 정형석프로는 환상적인 욕지권에서 뽈 그림자도 보지 못했다.
12시 철수라고 했는데 어김없이 낚시선이 나타난다.
삼덕항에 철수하여 낚시점에서 조까 촬영하는데 60여명 중 몇사람이 대박을 쳤다.
2짜 이상으로 30여수 한 조사님도 있고 16짜리 쿨러를 거의 채운 조사님도 있고...
뽈에 질석이 뭍어있는 것으로 보아서는 선상에서 장대로 청갯지렁이 사용하여 잡지 않았나 싶다.
엄청난 조까를 보니 환장할 수 밖에...
낚시선 출조물이 인터넷에 올라 올 때는 그 많은 낚시인 중의 일부 조황인데 몇 사람의 출조 같아 보이므로 조행기를 보면 환장할 수 밖에...
그래서 여수에서도 통영으로 쫓아 갔다는거 아닌감?
![](https://t1.daumcdn.net/cfile/cafe/16780C494D60DB741D)
통영까지 갔다가 꽝을 치고 돌아오기는 용납이 되지 않는다.
원래는 욕지권 갯바위보다 거제도 방파제 뽈루를 하고 싶었는데...
왜냐면 거제도권의 수온이 항상 안정적이고 제일 높으니까.
기왕 온 김에 거제도에 가서 방파제 뒤져보자...하니까 모두 오케이~!!
이 야밤에 거제도로 달린다.
물때도 좋지 않는데...
![](https://t1.daumcdn.net/cfile/cafe/19756E494D60DB7526)
남해는 발전성이 없지만 거제는 도로 확충에 많은 발전을 보이고 있군...
외곽도로를 뚫어 거제까지의 운행 시간이 확 줄였다.
지금도 일부 공사중이지만 끝나면 쾌적한 운행이 될 것이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197C48494D60DB7518)
흐미... 테트라포트 좀 보소..
엄청나게 깔렸다.
그런데 거제권 방파제는 어선보다도 관광선과 시설물로 인해서인지 보안등이 부실하다.
뽈루에서의 방파제는 보안등이 필수인데..
![](https://t1.daumcdn.net/cfile/cafe/127666494D60DB7622)
헐~!! 술에 취해서 채비를 하는 꼬락서니를 좀 보소...
릴을 꺼꾸로 장착하였군,,,,
푸하하하~~~~ 이 장면을 보고 야밤에 폭소를 떠뜨려 주민들이 고성방가로 신고들어갈라...ㅋㅋㅋ
우째 이런일이....ㅋㅋㅋ
암튼 배꼽을 잡았고 나도 어찌나 웃었던지 눈물이 질질 흐르더군,,,, ^*^
![](https://t1.daumcdn.net/cfile/cafe/15797B494D60DB761D)
드뎌 정형석프로가 뭔가를 보여주는군...
바로 뽈을 잡아 보이는데 연타석으로...
이곳 뽈은 열기같이 색깔이 이상하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206CE4494D60DB7733)
나도 랜딩하여 차에서 코~ 하는 이정준프로에게 보이면서 찰칵~!!
달콤한 잠에 빠진 이정준프로 좀 봐바바...
이정준프로가 잠깐 5분 정도 잔 것 빼고 모두들 날밤으로 보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136B6D494D60DB7736)
거제도에서 우래기도 나온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157B6E494D60DB7817)
청뽈도 나오고...
![](https://t1.daumcdn.net/cfile/cafe/1530F4474D60DB7830)
계속 이동...
거제도 방파제는 거의 섭렵했다.
이정준프로는 네비로 검색하고 있는 모습...ㅋㅋ
나는 옛날 사진작업하러 다닐 때 많이 보았던 방파제이었지만 낚시를 하지 않아서 궁금했는데 이번 참에 거제권 방파제 샅샅이 뒤졌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20319D474D60DB792E)
이동할 때마다 정형석프로가 뭔가 보여준다.
방파제마다 씨알이 다르다.
이곳은 젖뽈 수준...
![](https://t1.daumcdn.net/cfile/cafe/143540474D60DB7926)
쬐깐 되는 넘도 나오지만 대부분 잔 씨알의 뽈.
![](https://t1.daumcdn.net/cfile/cafe/193AB5474D60DB7A22)
이정준프로도 못지 않다.
조용히 야금야금 파 묵고 있다는...^*^
![](https://t1.daumcdn.net/cfile/cafe/1531A1474D60DB7B28)
잔뽈이 많은 곳은 일타일피를 보인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133BB1474D60DB7B2B)
날이 밝으니 돌팍이 등장... 돌팍도 디게 크다.
그래서야 낚시를 접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133F91474D60DB7C13)
이런 배를 갖고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하면서 한방 박았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1356EE4D4D60DB7D0F)
이 조까는 이정준프로 꺼... 갯지렁이를 담아 와서인지 질석같은 것이 뭍어 있군...
정형석프로는 조까 촬영 거부...
나도 거부....ㅋㅋ
![](https://t1.daumcdn.net/cfile/cafe/1748764D4D60DB7D2F)
철수 길 도로가의 국밥집..
유퉁 시골장터국밥...
이정준프로는 아침부터 용량이 큰 쐬주를 한병 비우고 나는 막걸리...
![](https://t1.daumcdn.net/cfile/cafe/125C4E4D4D60DB7E04)
보기에는 맛나 보이지만 별로였다.
콩나물과 국물만 디게 많았고 고기 기름 둥둥 띄우고 얇게 썬 고기 토막이 다섯개 정도,,, 하긴 구제역으로 고기값이 비싸졌으니...
![](https://t1.daumcdn.net/cfile/cafe/155A884D4D60DB7F07)
잠이 쏟아져 휴게소에서 잠시 쉬었다가..
이정준프로 좀 취했군...ㅋㅋㅋ
이번 출조에서 나는 계속 막걸리와 놀았고 이정준프로는 계속 쐬주와 놀았으며 정형석프로는 종일 운전만 하였다.
모두들 수고 하였꾸당~
특히 정형석프로는 한 숨도 못자고 이틀동안 운전만 하여 어찌나 미안턴지...
다음엔 내가 편하게 모셔야지...^*^
이번 출조에서 느낀 소감은...
가능한 남의 동네보다 내 동네 파묵는 것이 낫겠다는 생각 뿐....ㅋㅋㅋ
첫댓글 남루클의 용사님들 겁나게 욕봤습니다. 다신 가시지 마세요. 걍 요쪽에서 잡으시고 안잡히면 그나마
가까운께 다시한 번 도전하고 그라면 속 덜 쓰립니다. 쫌 아쉽기는 하지만 곧 대박이 있을날을 기약합니다. 고생 많으셨어요~
남의 동네에 처음가니 생소하드만... 그래서 내 동네가 간절하드라고....^^
집사람 과일 안주에 맥주 챙겨 놓고 기다리고 있던데요! 그냥 내려가셔서 서운 했습니다. 너무나 큰 고생하신 정프로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거제도 방파제 답사할걸 괜시리 통영 바람 잡아 꽝치게 해서 죄송합니다 회장님~!! 릴 꺼꾸로 장착하고 뽈잡겠다고 설치시는 이주백 회장님 모습은 이번 출조의 하이라이트였습니다.
정주니프로 덕분에 잘 먹고 잘 마셨네.. 통영은 내가 먼저 바람잡았자나...ㅋㅋ
꾀죄죄하게 철수하는 꼬라지로 어떻게 집으로 들어가? 암튼 고마웠네..
이주백의 릴 장착하는 모습은 언제 보아도 폭소...ㅋㅋㅋ
역쉬~ 회장님의 끼가 눈물을보이게 하였습니다.우째 릴을 고록콤 장착하였는지....어려운 번출계회을 뒤로하시고 모처럼모인 3총사 개구쟁이들 여름방학보내고 돌아온듯 넘 재미있게보았습니다.
넘 미비한조과로 실망은하였지만 다음이있으니 그날을 기약해요. 수고하셨습니다.
소문듣고 욕지권에 갔다가 망했네... 하지만 동네꾼 몇명은 대박 한 모습을 보면서 자기 동네 잘 파묵어야겠다는 생각 뿐....
이프로님 이신줄 알았는디 회장님이셧어요 ㅎㅎㅎㅎ 릴이 왜 뒤를 볼까요??
잠 몬자고 술에 취해서 취권(?) 아니 취조를 하였구만....ㅋㅋㅋㅋ
무박 2일동안 고생많으셨습니다.. 지금시즌은 깊은 수심이 최고로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 이유 : 몰 : ) 그래도 탐사하시면서 재미있는 광경도 있었고 , 의문점이 들었던곳에서 루어도 해보시고 , 재미있었겠습니다..추억이 오래 오래 남으셨겠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회장님 , 이 프로님 , 정프로님 , 조행기 잘 구경하고 갑니다.. 고생많으셨습니다.. 안녕히 주무십시요 (안전이 최고 입니다.)
그러게.. 나는 수심 좀 되고 산태가 나서 돌무너미 무너진 곳 가고 싶었는데 그런 곳은 접안하지 않더구만..
욕지권 뽈루는 첨이라서 어떻게 말도 못하고...
철수하여 피곤하였지만 농장 개슥히 진지차려주고 조행기 쓰느라 자울자울 졸았다..^*^
사실, 주말에 일만 아니었으면 회장님 전화 왔을때 통영 가시느니 금오도 재도전하자고 말씀드리고 싶었는데....
오늘(월요일) 중요한 과제물 완전 해결하면 조만간 이사 끝내고 맘 편히 다녀보렵니다. 정프로님께서 고생많으셨군요. 회장님과 이프로님은 고래를 많이 잡으신거 같구요.^^
통영 욕지권에 2짜 뽈들이 떠서 난리가 아니라고 하는데 금오도 가겠냐? ...ㅋㅋ
앞으로는 먼 곳보다 내 동네 알짜포인트 맹글어가면서 놀아야 되겠다...
통영 조행길이 음주 여행길 되셨네요 ^^; 거꾸로 장착된 릴 사진.....어떻게 잘못되버린줄 알고 ....이거시 멋인고??? 한참 들여다 봤습니다 ㅋㅋㅋㅋ
술이 취했어도 릴이 거꾸로 장착된 거 바로 알았으니 다행? 만취 상태였다면 릴 꺼꾸로 장착한 채 낚시했을텐데...키키키......
통영과 거제도를 다녀 오셨군요. 저도 작년에 가보았는데 젓뽈만 설치지 대물은 거의 보이지 않더군요. 배를 타야 잡을 수 있는것 같아요.
갯바위 내린 사람들은 낱마리 아니면 꽝이고 선상에서 낚시한 사람들이 많이 잡은 것 같았어요..
내 동네 같으면 어디로 데려달라..할텐데 포인트를 몰라서 가이드에게 의존할 수 밖에....
멀리 욕지까지 다녀오셨네요... 아마 여수발 볼락귀신이 뜬다는 정보가 통영권 볼락들에게 접수되었던 모양입니다... ^^
새로운 릴 장착법에서 빵 한번 터졌습니다... ㅎㅎ
거의 .. 한달여 만에 나간 출조 였는데... 조과는 아쉬웠지만 너무나 재미있는 출조 였습니다..
돌아오는 그시간까지 즐겁게 분위기를 잡으신 정준님.. 불편한 뒷좌석에서 고생하신 회장님.. 함께 할수 있어 행복 했습니다...ㅎㅎ
또다른 필드에서의 경험은 아주 값진것이라 할수 있지요..추자 불발로 서운해 하실까하고 남해로 가는길에 전화 드렸는데...세분이서 즐거운시간 가지시고 계시다니..ㅎㅎ 아직은 뽈들이 움직이질 않는가 봅니다. 담주쯤엔 수온이 좀 올라야 할텐데요...먼길 고생하셨지만 즐거운 출조길 아니였나 싶습니다...세분 수고 하셧습니다~!! ^^*
꿩대신 닭이었군요.
가벼운 어망이었지만 즐거운 시간들 되신거 같아 보기 좋습니다.
내가 아는 우리 동네가 좋긴 하지만 옆동네 가서 가끔 새로운 곳을 찾아보는 것도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정출은 4월인가요?
오랜만에 좋은분들과 옆동네 앞바다 바람 쏘이고 오신것으로 만족하셔야겠네요..
조금 일찍알았다면.. 창덕형님과 합류 했을껀데...많이 아쉽네요 ..ㅎㅎ
토요일날 창덕형님 피곤해 보이시길래 같이 가자고 말도 못하고 집에서 구들장만 벅벅 긁고 있는데..
창덕형님 전화와서 남해 다녀왔거등요..
조황이 많이 아쉽긴 하지만..주(?)황이 좋으신듯해요ㅎㅎ
그림으로만 봐도 재밌는 조행길이 아니셧나~ 하네요.. 혹여 다음에 동쪽으로 출조하시면.. 꼭 연락주십시요~~ ㅎㅎㅎ
거제도 형따라 몇번 도전했다가 피만 보고 와서 거제도에는 고기랑 술마시러 간다고 생각하고 갑니다....^^ 역시 울동네가 좋습니다.
즉석 된장빵...좋지요.먼동네 다녀 오시느라 고생 했습니다.
광주는 2시간 정도 거리는 모두 우리동네라는 생각으로 지냅니다. 부럽습니다. 더 가까운 우리동네가 있어서요..ㅋㅋ
고생하셨어요~ 그래도 낚시는 즐겁잖아요~~
수고 많으셨습니다....회장님 아쉬운 조행기네요..어쩐데요....그래도 음주여행 지대로 하고 오셨는데요....저는 일본 잘 다녀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