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커스텀
서울 용산구 후암동 448-144
010 5238 3770
미니 컨트리맨
(미니쿠퍼 323번째 작업차량!)
RS 전체방음(본넷 + 4door + 뒷좌석 바닥 +트렁크)
75만원
정찰제, 예약제
안녕하세요.
오렌지커스텀 토돌이 이현석입니다.
정숙함에 취약한 디젤 차량, 미니 컨트리맨이 실내소음으로 인해 입고되었습니다.
미니 컨트리맨은 실내공간이 좁으면서, 원가절감으로 방음처리가 미흡하게 되어있어
실내소음이 많은 차량입니다.
하지만 그래서 오히려 방음 작업 후 큰 효과를 받아보실수 있다는 점!
소음이 가장 많이 유입되는 부분에 확실한 방음작업으로 전체 실내소음을 개선해드리는 시공,
진행해보겠습니다.
어떤 작업이든 마스킹은 필수입니다.
미니 컨트리맨에 본넷은 순정커버와 그 안에 본넷 철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디젤엔진이면서도 별다른 방음작업이 되어있지 않은 모습.
이번 본넷 방음에는 1차적으로 방진매트를 이용해서 철판에 떨림을 잡아주고, 2차작업으로 본넷커버에 방음작업을 해줍니다.
먼저 본넷철판에 방진작업입니다.
철판에 떨림은 잡음 뿐 아니라 저주파도 생성하기 때문에 방진작업을 꼭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철판위에 꼼꼼하게 매트를 발라 떨림을 차단해줍니다.
그리고 순정 커버에는 소음을 막아주는 방음작업을 진행합니다.
얇은 순정 커버 만으로는 엔진소음을 막아주기에 부족합니다.
방음매트를 이용해서 방음효과를 조금 더 업그레이드 해줍니다.
그리고 커버를 조립해주면 본넷방음 완료.
방진과 방음작업으로 디젤엔진으로 인한 소음과 잡음 모두 한결 부드럽게 만들어주었습니다.
다음 도어에 방음작업으로 외부에서 유입되는 소음을 잡아주는 시공입니다.
차량에 보호를 위해 마스킹부터 해줍니다.
도어방음 작업을 위해 도어트림을 탈거 완료.
미니 컨트리맨 도어트림은 플라스틱재로 마감되어 있어 작은 마찰에도 떨림이 상당합니다.
방진매트를 떨림이 많은 부분에 꼼꼼하게 발라 도어트림에 강성을 단단하게 확보합니다.
그리고 방진작업 후 나머지 빈 공간에는 신슐레이터로 채워 조금 더 방음에 효과를 주었습니다.
미니 컨트리맨 도어를 보면 기본 흡음재가 발려있습니다.
무척 적은양이죠.. 이 정도로는 확실한 방음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에서 준비한 3M신슐레이터입니다.
한손 가득 두툼하게 쥐어지는 신슐레이터.
상당한 두께로 방음효과도 아주 탁월한 제품입니다.
기존 흡음재 위에 한번 더 3M신슐레이터를 가득 발라주어 유입되는 외부소음을 막아줍니다.
도어를 깔끔하게 조립.
프론트 도어는 방진 방음 작업 완료입니다.
이어서 리어도어에 방음작업입니다.
뒤에서 전달되는 소음도 무시할수 없는 부분입니다.
도어트림을 먼저 깔끔하게 탈거해줍니다.
그리고 도어트림에 중요부분을 피해 방진매트를 꼼꼼하게 발라줍니다.
빈공간에는 신슐레이터를 발라 방음의 효과를 조금 더 업 시켜줍니다.
그리고 도어내부에는 기본 흡음재에 신슐레이터를 보강해주어 확실하게 방음작업을 해줍니다.
조립에 문제없도록 도어 모양에 잘 맞춰 가득 발라주면 완료.
리어도어도 조립 완료.
완벽한 시공입니다.
다음 뒷좌석 바닥 방음입니다.
노면을 타고 하체에서 올라오는 소음을 잡아주기 위한 시공입니다.
사진상처럼 뒷좌석 커버를 열면 뒷좌석 바닥은 훵한 철판으로 마감되어있습니다.
뒷좌석 바닥 방음에 사용 할 RS인슐레이션입니다.
방진매트와 방음매트가 하나로 구성되어 이 하나의 매트에서 두가지 효과를 모두 받아볼수 있는 제품입니다.
작업 시간도 단축되고 효과는 확실한 효율적인 방음소재입니다.
뒷좌석 바닥 모든 부분에 RS인슐레이션을 꼼꼼하게 발라 깔끔한 마감처리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하체 방음에 효과가 좋은 또 하나의 시공, 트렁크 방음입니다.
배기음이나 인젝터 소음 등을 잡아주기 위한 간단하면서도 효율적인 방음작업입니다.
탈거한 트렁크 커버 위에 RS방음매트를 발라주면 트렁크 방음 완료.
보다 확실한 이해를 돕기위해 방음 작업후 데이터를 첨부합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에 시공하는 <55 전체방음 키트> 의 경우 데시벨 소음폭 그래프
RTA 전문 측정장비 <비위드 SIEG 2> 자료
4기통 디젤 엔진의 하이피크구간인 20~50hz의 저역대의 "겔겔겔" 소리의 주범인 구간의 경우 평균 3DB 감소하는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오디오 볼륨으로 2~3칸 정도에 해당하는 소리차이 입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사람이 들을수 있는 가청주파수 구간인 20~20,000hz 구간에서는 평균 5DB 감소한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150 전체 프리미엄 방음키트> 의 경우 하체와 필러류를 포함한 부위시공의 경우 그래프도 첨부합니다.
디젤 엔진의 소음구간인 20~50hz 의 구간에서 평균 7데시벨이상 감소한 자료를 보실수 있습니다.
또한 전체 구간에서 평균 10데시벨 이상 감소하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의 방음키트 라인업은
1. 55방음키트 ( 본넷 + 4Door + 트렁크 )
2. 150방음키트 ( 본넷 + 4Door + 하체전부 + A.B.C필러류 + 뒷 휀더 + 트렁크천장 외 인스톨가능한 모든 부위)
두가지 입니다.
현재 보시는 미니 컨트리맨의 경우 55방음키트에 뒷좌석 바닥 방음이 추가된 작업사진입니다.
전체 방음시공으로 한층 정숙해진 미니 컨트리맨.
실내소음을 최소화 할수 있는 가장 최소의 튜닝으로 만족도도 큰 시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