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http://cafe.daum.net/shogun/1Db/6488
글 쓴 분이 타 민족의 언어를 까내리는 주장으로 해석될 여지가 있는 발언을 좀 하신 것 같습니다.
그에 대해 반발한 회원 분들이 반대 의견을 내놓았고 그 결과 싸움이 벌어졌습니다.
이것이 그 싸움의 내용입니다. 문제가 될 법한 내용에 굵은 글씨로 표시해놨습니다.
첫댓글 역도들은 역시 가만히 놔둬도 분열해 자멸하기 마련이죠. 에헿헿헤~ 서기장 만세! 만만세!
삭제된 댓글 입니다.
이미 내려진 조치의 철회를 요구하는 건 아니며 그래서도 안 되기에 이번 주의 조치 자체에 대해선 이의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단, 저 같은 경우 "공격적인 태도"자체를 안된다고 하는 분위기에 대해선 아주 큰 우려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체로 자신을 향한 "공격적인 태도"를 커뮤니티 일반에 대한 공격으로 착각하는 중립척 빠돌이 유저들이 자주 쓰는 회피어임에도 분명하기 때문입니다.
"좆문가"는 좀 논쟁의 여지가 있을진 몰라도, 저 자신은 "공격적 태도"자체를 문제 삼는 것에는 아주 큰 문제의식이 있습니다.
다음 번부터는 제 의견을 어느 정도 참조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전조의 일이긴 합니다만, 상왕이신 총통께서는 토론이 진행되는 와중에 언사가 격해지고 비꼬는 언행에 대해서 적절한 수위만 넘지 않는다면 오히려 권장한다는 요지의 공지를 하신 바 있지요. 비꼬는 것도 엄연히 토론의 기술이라고 했던가...
주욱 계속 생각해봤는데 역시 "좆문가"는 좀 그렇네요. "존문가"라면 모를까, "좆문가"는 확실히 문제 있습니다. 단, "공격적 태도"자체를 문제삼는 건 여전히 반대합니다. 그로 인해 주어진 주의 조치 자체는 운영진 권한으로서 납득하지만, 그 이후에 다른 운영진께서 또 공격적인 태도 자체를 문제삼으신다면 그때는 제가 강력히 이의제기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