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봉사회 동두천시협의회(회장 홍미선)는 지난 4월11일(금) 시협의회 임원진과 단위봉사회 회장,총무가 제 20대 경기도협의회 박주수회장의 북부봉사관 순방 간담회에 참석 했었다.
동두천시협의회는 홍미선회장을 비롯해 이명순부회장,장영숙재무,고윤옥총무부장,김숙희홍보부장,이순자감사 및 단위봉사회임원들은 예정시간 보다 봉사관에 도착해 경기도협의회 박주수회장및 임원단을 환영하며 축하했다.
황혜숙 의정부시협의회 총무부장의 사회로 국민의례,경기북부권역 한은숙 부회장의 "국제적십자 운동기본원칙" 낭독, 동두천시협의회 홍미선회장의 "봉사원 서약" 순으로 진행 되었다.
내빈으로 박주수회장,한은숙부회장,남성우 사무국장,여화선 재무부장, 한성옥홍보국장, 박정옥감사,장옥화 노인분과장이 소개 되었고, 5개시.군협의회(의정부,양주,포천,동두천,연천) 회장들의 인사말과 함께한 임원및 단위봉사회 회장들이 소개
되었고 경기북부권역 한은숙부회장의 환영사와 북부봉사관 나형진 관장의 격려사가 있었다.
경기도협의회 박주수회장의 인사말에 이어 경기도협의회 임원들은 "적십자를 새롭게,봉사원은 빛나게" 2025년 적십자 슬로건을 상징하는 배지를 간담회에 참석한 시.군 협의회 회장들에게 패용 및 전달했다.
질의 응답 시간으로 봉사원들은 궁금한 사항들을 질의했다.
질의 내용: (1) 시.군협의회 봉사원들이 훈 포장증원과 봉사원조끼에 봉사회 명찰요청, (2) 봉사원회비2.000원에서 4.000원으로 인상된 것에 대한 설명, (3) 행사사진은 시.군 단위봉사회 봉사원들이 볼수 있도록 서로 공유했으면 좋겠다.는 질의가 있었고 ,
답변: (1) 훈 포장시 단위봉사회 명철은 참고 하겠다.(2) 봉사회비는 20년전부터 봉사원1인 2.000원씩 회비를 내고 있었다.모든 물가 상승으로 전국협의회에서는 4.000 원으로 인상 오래되었으나 경기도협의회에서는 2025년 부터 4.000원 으로 인상하게 되었다.봉사원들이 내주시는 회비는 허투로 사용하지 않고 투명성있게 사용하겠다.(3)행사 사진은 다음카페에 가입하여 진행 순서 절차에 따르면 적십자의 많은 활동 사진을 볼수 있다고 답했다. 아울러 환경보호 차원에서 표창장 표지를 절감하여 수상자에게 텀블러를 부상으로 대체, 적십자 장기봉사원 상조시 상조회물품 및 적십자 마크가 있는 관보로 고인의 예우를 갖추고자 하는 내용도 협의 중 이라고 했으며,
아울러 예정업무로 9월9일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전국봉사원대회를 계획하고 있으며 7.000여명의 봉사원들이 참석할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박주수 회장은 말했다.
봉사원들의 질의에 박주수 회장과 남성우사무국장의 답변 후 간담회에 참석했던 노란조끼천사들은 손에손을 잡고 적십자 봉사원노래를 함께 제창하고 기념 촬영 후 "제 20대 경기도협의회 박주수 회장 순방 간담회"는 마무리 됐다.
2025 적십자 슬로건 " 적십자를 새롭게, 봉사원은 빛나게"
적십자 문양에 새겨진 별 은 봉사원을 의미함.
첫댓글 동두천시협의회(회장 홍미선) 임원님들 제20대 경기도협의회
박주수 회장님 북부봉사관 순방 간담회에 참석 하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김숙희 부장님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