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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 3.0, 메타버스우주, NFT, 21년 도대체 무슨 뜻인가?
소스: EK 이페어케이 플러스 https://ownermarket.net/nplanet/profile/40
인터넷 시대의 급속한 발전 추세 속에서, 해마다 적지 않은 새로운 개념, 혹은 낡은 개념들을 뛰어넘을 수 있다.새로운 화제의 등장으로재진입공중시야.반면 2021.인터넷상에서 가장 더운"신개념", 설마위위안 우주, Web3.0, 구블록체인 아래 NFT등의 관련 어휘.
이 같은 히트사와 그 뒤에 오는 개념이 2021년 보다 먼저 등장하지만 페이스부가 등장하면서다.Me.a그리고 원우주이하나의 개념이 자본이 되었다.뜨거운 솥의 새 고기.
굶주림 속에서 새로운 개념의 돌파구를 찾는 늑대들이 모여든 가운데, 원우주와 조금은 스쳐가는 블록체인에 관한 개요읽기도 한데 얽히고설키고난조림을 이루었다.잡탕이 사용자에게까지 나타났다.앞에. 마주 보고 있어.개념대란조림 한 그릇,많은 사용자들로 하여금 갈피를 잡지 못하게 할 뿐만 아니라심지어 일부 종사자들까지도혼란스럽기 쉬운 뒤의약간의 의미.
그래서 이 국물이 조금 더 맑아지고 진입장벽이 조금 더 낮아질 수 있도록 여러분들을 위한 첫 자리가 될 것입니다.이런 '앞선'을 접하다.단어 친구들은 이런 거에 대해서개념을 좀 상세하게 해석하다.
이 기사는 웹 3.0, 메타우주, 블록체인 등 3대 주요 개념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그중에서도 블록체인 쪽에서 인도를 합니다.조금 더웠어요 요즘 더워요.게이트의 GameFi그리고 NFT 같은 파생개념.
만약 노후도와 포괄적인 내용의 광범위성을 기준으로 순위를 매긴다면:
웹 3.0 > 메타우주 > 블록체인 (NFT, GameFi)
Web3.0
인터넷 서핑 yyds
2021년에 튀어나온 열사 중 웹 3.0은 가장 오래된 개념이라 할 수 있다.바로 인터넷으로 발전시키는 것이다.짧은 역사 속에서 보면, Web 3.0거의 그런 셈이 될 것 같아요.웹 2.0같이 보기때때로 나타나도 앞뒤가 차이가 나지 않는다.기본적으로 당용 버전인터넷 사용 안 함을 호로 정의합니다.동시대 트렌드가 인터넷 토론 언어에 진입하면서 자연스럽게 다음 세대라는 개념이 생겨났고, 이에 대응해 웹 2.0이 제안된 지 몇 년 만에 웹 3.0이라는 개념이 등장했다.
하지만 지금 원우주가 당했듯이 웹 3.0도 개념이 난장판이다.해로운 사람 중 한 사람이라면, 그저 그렇다.현재 언어에서 Web 2.0 달라요개념은 앞이나들어가든 물러서든 다 할 수 있다.3.0에 끼이다.
그렇기 때문에 웹 3.0은 항상 정확한 정의가 없이 '대외래' 역할을 해왔다.발전 추이를 예측한다"고 말했다.캐릭터, 많은 지금이미 실현된 기술과내용이 정의된 적이 있다.웹 3.0입니다.하지만 여전히 논의되고 있다"고 말했다.웹으로 들어갈 웹 3.0。
사실 원우주를 들고 웹 3.0을 외치며 이런 일이 온 것은 중국 인터넷의 대선배들이 이미 오래 전부터였다.했습니다.
2002년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세계 500대 CEO와 중국 최고 기업 수뇌론'단' 위, 이제 막 시나위를 떠났다.북경클릭과를 창설하였다.기술 유한회사, 다시 돌아오다.소프트웨어 업계의 왕즈둥강연을 하면서 대담하게 한 번번이단언: "3세대 인터넷 시대는 끝났다.경이 온다"고 말했다.
그해 강연에서 왕즈둥은 "앱을 왕으로" 기반과 표기의 3세대 커넥티비티로 봤다.인터넷 시대의 시작은 그 핵이다.마음은 어플을 더 강조하고힘, 더욱 강조소프트웨어와 인터넷의 매듭합, 소프트웨어를 더욱 강조하다인터넷과 구체적인 운용의 결합사용자와의 결합그리고 그가 할 수 있기 때문에인터넷 시대가 가져온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새로운 경험을 더 많이 끌어들인다"고 말했다.
"응용이 왕이다"라는 20년 전 인터넷 개념은 지금까지 이미 거의 언급되지 않았다.이건 이미 기초 인지라고 할 수 있어요.일부, 하지만 왕은지동이가 생각하는 웹 3.0은 그대로지평선에 곧 떠오를 것이다.。
2007년 인터넷커뮤니케이션지에 등장한 웹3.0의 제목도 같다.생각 : 다가올 시대글에서도 W.eb 3.0 만들기재밌는 거 있더라"고 말했다.정의:
3자 플랫폼 정보 통합, 브라우저 기반 웹 애플리케이션, 서로 다른 사이트의 사용자 데이터 연동, 이런 것들개념은 지금 당장은 이미 그렇지 않다.새롭기는 하지만웹 3.0입니다여전히 업계 선두에 있다., 끊임없이 흡수되어 업데이트되는개념이 바뀌어 진화하고 있다.
그래서 좀 더 새로운 개념, 예를 들면 원우주, 블록체인이 생겼을 때 웹 3.0에 대한 전시입니다.버전이 또 갱신되었으면 합니다.한 번에 새로운 미가입을 했는데추세는 또 진짜와 동떨어져 있다.네, 한 발짝 멀어졌어.
현재 인기 있는 웹 3.0 정의
웹 3.0은 게임업계에 익숙한 개념으로 설명하면 영원히 손에 넣을 수 없는 버전 같다.나팔의 게임, 영원히 있다.테스트 단계, 정식 시작복은 항상 "다가와요""상태다.
개념에 대한 이해는 좋게 말하면 웹 3.0은 계속 업데이트되고 개선되고 있다고 볼 수긍할 수 있습니다.의 개념, 그것의 정의 총체지금 최신의 발전입니다추이. 하지만 결국에는바닥은 바로 큰 바구니이다.그리고 시간이 지나고 꺼내면사람마다 다른데, 안의 내용이 있는가.변화무쌍하다, 그래서 이와 같다.과연 그 대표를 결탁시키고 싶다.무엇인가는 고정된 의미를 찾기보다 대화 속의 어경을 봐야 할 가능성이 높다.
원우주
극객의 꿈 현실의 구덩이.
페이스북 메타 이름 바꿔 '원우주'로 무게중심을 바꾼 건 202라 할 수 있다인터넷 사건하나, 원우주진이기도 하다.대중들의 시야에 들어온 것은 오직한 가지 이유. 하지만 Web 3.0처럼원우주의 개념도 2021년에 생긴 새로운 일물건.
1992년 닐 스티븐슨은 그의 소설 《눈사태》에서 디스토피아세를 건설하였다.계, 이 세상에서 빼면잘생긴 해커 닌자입니다그 밖에 또 하나의 허물이 있다.세계를 본떠서 대다수가 되었다.사람은 온갖 업계를 회피하는 데 쓰인다.산업 자본이 착취한 현실 생활, 이거.가공의 공간이 바로 원입니다.우주.
소설 속의 원우주는 끊임없이 발전하는 "길거리"로, 서로 다른 제품이 길거리에 가상 수입되어 있다.구, 이 거리는 하나로 되어 있다.'협회'가 소유하고 있다.길거리에서 개발하고 싶다새 입구는 바로 세를 내야 한다.본질적으로 현실에서실물경제 개점모델은 차이가 없다.그냥 버추얼로 옮겼어요.세계에서 가능성이 확대되었다.성품.
사실 '눈사태'가 '원우주'라는 이름을 갖기 전까지 '인간은 가상세계에 산다'는개념은 이미 존재하고 있다.지금은 한창 인터넷이 빠른 상황이다.발전의 시대는, 헤엄쳐 간다.연극으로 대표되는 인공.창조 현실은 점차로 가고 있다.가능하면, 관련된 추측도 순조롭다.그 모습이 자연스럽게 나타났다.사실 온라인 게임닐 스티븐슨이 원 우주 개념을 창조한 원천이기도 하다.
그리고 눈사태 언어의 원우주에는 없어서는 안 될 요소인 가상세계가 있다.'거리'의 기본은 컴퓨터나 모바일과 동일시되기 때문에 우리가 윈도 데스크톱을 하나의 거리로 본다면 데스크톱의 아이콘이 다른 거리의 다른 가게 입구이고, 닐 스티븐슨도 당시의 컴퓨터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거리 원형일 수 있다.
우리가 '사용자가 가상현실 기기를 가지고 직접 체험하는 가상세계'를 개념에서 제거하면 원우주는 이미 실현된 개념 하나만을 남겨두고 혁신의 의미를 전혀 갖지 못한다.오늘날 우주 개념이 많은 사람들을 혼란스럽게 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만약 누군가가 타이어를 재발명한다고 하지만 닥치는 대로 또 다른 둥근 타이어를 꺼내들었다면 아무도 이곳을 이해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재발명'이란 무엇인가.
페이스북이 메타로 돌아선 배경도 오큘러스의 VR 콘텐츠로 주요 소셜 콘텐츠의 성장을 이끌겠다는 의도다.이에 비해, 그 뒤를 따라 메타우주 시장에 진출한 많은 기업은 '가상세계'를 만드는 데 중요한 요소인 제품군을 지탱하지 못하여, 실제 《눈사태》에서 메타우주 개념을 실현하는 데 현저하다.다리를 만들 목재가 부족하다.
하지만 몇 년 전 VR 원년의 폭발 이후 하드웨어 발전의 천장을 받고 있는 가상현실은 과도한 판매가격으로 인해 사용자층의 확장이 어려워지면서 새로운 사용자를 효과적으로 끌어들일 수 있는 고품질 애플리케이션이 부족한 소프트 데드 사이클을 형성했고, 이제는 VR 하드웨어가 휴대전화처럼 보편화되기 시작해야 가상현실은 더욱 발전할 수 있다.
이 때문에 현재 원우주 토론에서 가상현실은 좀처럼 언급되지 않고, '거리'라는 제품 집합 플랫폼 같은 것이 많이 만들어지고 있다.
'눈사태'의 원우주 개념 중 빼놓을 수 없는 요소인 임대료를 내고 거리에 새로운 진입로를 마련(개발)하려면 거리를 장악한 협회에 이용금을 지불해야 한다.이것도 현재 많은 메이커들이 앞다투어 메타우주를 만들려고 하는 이유 중의 하나입니다. 모바일 게임 초기 각종 플랫폼권의 트래픽과 같이, 선착순은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모두가 희망합니다.메타우주의 첫 번째 애플이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원우주의 진정한 구현은 가상현실 관련 기술의 돌파가 필요하다. 현재 논의되고 있는 환경에서 언급되고 있는 원우주의 개념은 사실 '나는 하나의 제품행렬을 만들겠다'는 쪽에 더 무게가 실린다. 쉽게 말해 하나의 옛 개념을 새로운 단어로 재구성한 것일 뿐이다.
블록체인·NFT
테크니컬 익스테리어가 창조한 눈꽃
대중적 논의 환경에 직면한 블록체인은 비트코인으로 대표되는 암호화폐와 분산원장 및 탈중앙망 기반 기술 등 두 가지 정의가 있다.
이 두 가지 개념으로 블록체인 모두 본질적인 오류가 없다고 표현하는데, 블록체인을 '디지털 세계에서 가치표시'와 '가치이전'을 하는 기술이라고 정의하는데, 비트코인은 블록체인이 가치로 나타내는 제품이고, 하위 분산원장과 탈중앙화 네트워크는 가치이전에 의존하는 기술이다.
'분산원장'은 통속적으로 말하면 일종의 화폐를 뒷받침하는 인쇄·위변조 방지 시스템이고, '탈중앙화 네트워크'는 이런 화폐의 배포 체계인데, 그 위에 있는 '가치표시'는 화폐의 발현 방식과 교환 가치로 동전이고, 지폐일 수도 있고, 데이터로 나타낼 수도 있다.
'가치표시'로 대표되는 블록체인 시대는 멀어지고 있다.분산원장 및 탈중앙 네트워크 기술을 적용한 제품의 범위가 점점 넓어지고, 블록체인이 기반 기술의 속성으로 등장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현재 블록체인의 개념은 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화폐가 아닌 하나의 기술로 변화하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블록체인 속성으로 가치 표시를 하는 제품들이 줄어들지 않아 개념적 혼란이 빚어지고 있다.이 가운데 가장 흔한 것이 바로 '블록체인 게임'이다.
분산원장과 탈중앙망이라는 속성으로 블록체인 게임을 본다면 누가 골머리를 썩이려 해도 모를 일이다.하지만 '가치표시'라는 측면에서 보면 분명 쉽다.블록체인이 처음 생성한 '가치표시'는 비트코인인데, 블록체인 게임에서는 비트코인이 게임 속 아이템이자 화폐로 대체됐다.이 언어의 블록체인더 많은 표현은 게임 내 아이템 거래소 이래 기술과 배포 방식이다.
하지만 블록체인의 속성이 하위 기술로 바뀌고 있는 만큼 블록체인 게임이라는 호칭이 당혹스러울 수 있어 더욱 정교해진 호칭인 게임파이가 등장했다.
GameFi는 Game(게임)과 Decentralized finance(탈중앙화 금융/DeFi)의 결합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가치 있게 거래되는 게임을 주로 다루고 있으며, 본질적으로 대부분의 블록체인 게임과 동일한 개념이다.
게임파이(GameFi)라는 명칭의 등장은 블록체인 게임에 잠재적인 미래 발전 공간을 열어준다. 그것은 게임 외투를 걸친 상호작용 가능한 금융 재테크 상품이 아닌 탈중앙화를 목표로 만들어진 오락적 게임이다.
하지만 탈중앙화와 기획사 디자인 중심의 표현 방식이 본질적으로 상충되는 데다 개념이 등장한 지 아직 짧기 때문에 현재 게임업계에서는 가치 이전 기술만을 기반으로 한 블록체인 게임이 등장하지 않고, 시중 제품이 게임파이로 더 많이 출시되고 있다.
블록체인 디파이(DeFi) 열풍 속에 더 논쟁적인 '가치 표현' 제품인 NFT가 떠올랐다.
NFT는 통칭 Non-Fungible Token, 중국어 이름은 비동기화 토큰이다.본질적으로 암호화폐의 일종이지만 우리가 흔히 이야기하는 비트코인 등은 '암호화폐'(Cryptocurrency)에 해당하고, NFT는 그로부터 파생된 '토큰'(Token)이며, '통증'으로 번역되기도 한다.
쉽게 말해, Cryptocurrency를 유통 가능한 화폐라고 생각한다면, 토큰은 화폐를 교환하여 일정한 가치를 나타내는 제품이나 데이터입니다.마치 당신이 아케이드룸이나 카지노에 들어가 현지에서 유통되는 화폐로 바꿔주는 토큰처럼, 이 토큰은 아케이드룸/카지노(시장)에서 이벤트(거래)에 사용될 수 있다.
NFT의 '비질화' 개념은 토큰이라는 화폐가 교환되는 제품에 나타나는 가치의 차이를 묘사한다.
두 제품의 동질화는 제품의 가치 추이를 나타내는 것으로, 10위안짜리 두 장의 인민폐는 가치에서 크게 다르지 않은데, 같은 10위안짜리 물건을 구입해 받은 두 장의 티켓은 그 위 코드와 인쇄 날짜가 다를 수밖에 없기 때문에 이 티켓으로 10위안짜리 물품의 '유일성'을 증명할 수 있다.
NFT의 개념에서 당신이 가지고 있는 스몰티켓이 거래의 가치가 있다면 그것은 비질질적인 토큰이다.
현재 NFT의 실제 적용에는 구매물건의 가치를 강조해 스몰티켓의 존재를 간과하는 제품들이 적지 않고, NFT에 대한 이해도 실제 구매물건에 국한되어 유일성을 입증할 수 있는 스몰티켓을 간과하는 현재의 NFT약과 동일한 폰지 사기극이라는 대중적 이미지가 형성되고 있다.
사실 정의에서 알 수 있듯이 NFT는 저작권이나 예술품의 경매에 있어서 실제 응용되는 장면을 선호한다.어떤 의미에서는 블록체인의 '가치 이전' 기술 측면을 선호하는데, 현재 더 많은 사람들이 '가치 표시'로 NFT를 정의하는 것은 분명 잘못이다.다만 현재와 같은 잘못된 정의는 많은 자본을 흡수할 수 있어 NFT가 본의로 돌아갈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다.살피다.
End
투기 개념이 미래가 없는 것은 아니다.
원우주든 NFT든 현재로선 여론의 중심에 있다.일부에서는 모두 노이즈 마케팅 개념의 사기극에 불과해 투자 가치가 없다고 주장한다.일부는 미래의 발전에 초점을 맞춰 인터넷의 다음 단계라고 본다.
양쪽의 견해가 모두 틀린 것은 아니며, 현재만 보면 투기적 개념으로 돈을 벌려는 투기꾼들이 많지만, 그 개념 아래서 기술들도 존재하고 실현가치가 높다.
사실 시장에 새 풍구가 생길 때마다 투기꾼들이 적지 않다.다만 원우주와 블록체인의 개념은 기존보다 이해하기 어려운 기술적 측면에 뿌리를 두고 있다.공유경제가 등장했을 때 뒤의 자본 조작을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대중은 '공유'의 의미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실제 제품이 나와도 '공유' 개념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다.전혀 관련이 없다.
그러나 시간은 결국 투기꾼들의 거품을 터뜨리고, 시장이 발전하면 결국 이들 새로운 개념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확실한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판단을 내릴 수 있다.그러나 이 모든 것이 대중이라는 용광로에 개념을 넣을 수 있는 단련 하에 만들어졌기 때문에 현재의 혼란은 바로 원우주, 블록체인의 진정한 가치를 판단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입니다.가치가 기하급수적인지 지켜보자.
본문은 텐센트 뉴스 클라이언트 자체 매체에서 왔으며, 텐센트 네트워크의 관점과 입장을 대표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