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채무일반에도 글을 올렸지만요. 신용회복위원회에 신청을 할려고 하는데요...많이 까다로울지 또한 잘 될지 걱정이 되서요.. 얼마전 신랑한테 얘기해서 어떻게 해결해보자는데요.. 사실 신랑월급으로 한달 생활이 빠듯하거든요.. 재산이라곤 그냥 작은평수에 아파트랑 차량이구요..
지금현재 은행 마이너스 대출 -500까지인데 매달 이자는 넣는편이라 지금 -497만원 되어있궁(매달 세쨋주 월요일에 이자나가요) 롯데카드 3년 상환돌려 돈을 두번입금 시키고 고지서보니 원금이 498만원 정도 남았다고 하궁(매달 15일 결제키로함) 대환대출하고 보니 지네들인 이자가 싸다더니 원금비례 이자가 너무 비싸더라구요(이달에 원금 145,000원에 이자가 99,000원 냈죠) 씨티카드 어제까지 이자해서 2,165,000 원 이랍니다(담주 27일 지나야 90일 초과 신불자 되겠지요) 신한카드는 100여만원 정도(지금까지 소액이라 전화도 잘없는뎅 4월 27일부터 연체되어 신불자 등록이 되었대요) 비씨카드는 685만원(연체이자 포함해서 신불자 등록되었는뎅 어제 신랑이 말하지 않고 다 입금시켜버렸대요...) 어제 비씨카드 통화시 신한카드가 지난달 말쯤인강 이달초인가 신불자 되었궁 비씨도 8/7자 신불자 되었대요.. 비씨카드는 이미 갚았으니 어쩔수 없다치더라둥 나머지건에 대해 신청하려니..사실상 신불자 등록이 올라간건 신한카드 뿐인뎅...잘 될까요??? 롯데는 매일 수십차례 전화오다가 전환대출 돌린뒤 연락 없궁..비씨도 독촉장왔는뎅 씨티카드나 신한은 안그러네요..아직.. 씨티카드는 하루에 한두번 전화는 오구요.. 신한말궁 다른것두 90일이 다 지나야...신청이 가능할까요???
저희 언니인데도 돈빌려볼까 오늘 전화했다가 욕먹공..또한 언니두 몇년간 신불자였다가 작년엔가 다 갚았죠..그리구 조언을 해주는뎅.. 언니는 계속 시간을 벌리라고 하대요...사람들이 찾아오든...협박을 하든 욕은 먹어두 못갚는다고 하라공....나쁘게 말하면 빼째라고 버티래요..그렇게 시간벌리다가..신용회복위원회에서 원금에서 더 깍아서 갚을수 있다공.. 언니도 예전에 외환카드만 1200썼고 터트려서 이자포함 2000넘었는뎅...못갚고 있다가...이자등등 면제하여 640 갚았다면서...그러네요. 그러다가 금융권이나 카드사에서 다른데 넘길때..그때 협박하고 신용회복위원회 넘어간다고 할때 접수하라고 하는뎅... 어떤게 좋은 해결책인지 모르겟어요.. 아이들도 있는데 사람들이 와서 욕하고,협박하고 간다면..저또한 저희 언니처럼 강하지 못한지라 겁도 나공..그래요.. 씨티카드가 90일 지나고 나서 할까요??
신랑도 언니 얘기 듣고는 어제 비씨카드 전액 괜히 갚았나 이러데요(사실 통장 잔고 다 털어서 갚았어요) 매달 적자생활인데 말입니다. 답답한 마음에 비씨 카드 갚은거 빼고 채무액으로 신용회복 위원회에 개인워크아웃 대상자 되는지 조회해보니 아직 프리 워크아웃이라고 나오면서 자세한건 상담원과 통화하라더라구요.... 담주 지나서 알아보면 좋을련징.... |
|
첫댓글 여러개의 카드 중에 한카드만 90일이 넘으면 신청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