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에서 시작된 전쟁은 어느덧 국경을 넘어 중립국 캄보디아까지 번진다. 미국의 지원을 받는 캄보디아 정부군과 혁명을 원하는 크메르루주 게릴라군의 대립이 한창이던 이때, ‘뉴욕타임스’ 지의 기자 시드니 쉔버그는 캅보디아의 프놈펜에서 전쟁을 취재하고, 현지 통역가 겸 보조 기자인 디스 프란은 시드니 쉔버그를 돕는다.
그러나 비밀리에 진행된 미군의 캄보디아 폭격 이후, 캄보디아 정부군은 점차 수세에 몰리게 된다. 미국 대사관 직원들마저 철수하지만, 시드니와 프란은 캄보디아에 남아서 전쟁의 참상을 기록할 것을 다짐한다.
크메르루주가 기세등등하게 프놈펜까지 입성하자, 각국의 기자들은 프랑스 대사관으로 피신하지만 프랑스 대사관 역시 크메르루주의 압력에 굴복하고 만다. 쉔버그와 사진작가 록오프는 외국인 기자를 제외한 캄보디아인 전원을 대사관에서 내보내라는 크메르루주의 요구로부터 프란을 지키려 하지만 결국 실패하고 만다.
홀로 뉴욕으로 돌아온 시드니 쉔버그는 캄보디아 전쟁 보도로 엄청난 주목을 받지만, 프란을 두고 온 데 대한 자책감에 시달린다. 그 동안 프란은 혁명이라는 미명 하에 캄보디아 국민들이 짓밟히고 집단 학살을 당하는 걸 목격한다. 그는 기자 신분을 드러내지 않고 숨죽인 채 기회를 기다린다.
마침내 프란은 팻이라는 크메르루주의 일원의 도움을 받아 태국까지 탈출하고 시드니와 재회한다.
BGM: Video game Fable2 Music Sound is called Temple of Light
첫댓글 영화음악 즐감합니다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