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도 여러분이 모든 캐릭을 가지고 있다는 가정하에서 쓸 수 밖에 없다는 점도 양해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글 시작하겠습니다.
여러분이 미래공주, 카마엘, 에리나, 미야(5성 노초), 메이릴, 가브의 6가지 캐릭을 키우셨으면 이제 뉴비는 탈출했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그러면 이제 우리는 각 선택지를 가지고 무엇을 우선 할 것인가 정해야 합니다. 아레나 마스터를 찍고 마레나를 간다? 아니면, 길드레이드를 준비한다? 콜로세움 in100을 준비한다?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이제는 길드레이드를 준비하는 것이 가장 좋아 보입니다.
현재 콜로세움은 미공, 카마엘, 에리나, 가브만 있으면 미공 리더도 가능하고 카마엘 리더도 가능한 현재 1티어 조합이 완성이 됩니다.(굳이 따지면 속성덱을 하나씩 키우는게 좋지만, 이는 길레 캐릭을 키우면서 자동적으로 완성이 될 것이기에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아레나도 지덱 조합에서 에리나보다는 루가 더 좋지만 현재 카마엘 에리나 메이릴로도 충분히 다이아~마스터 안착이 가능한 매우매우 좋은 조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완성되지 않은 덱은 길레 조합일 뿐 입니다.
혹시 신캐가 사기라면 그 캐릭터를 뽑을 수 있으면 뽑고 그걸 키우다가 다시 키우는 것을 넘어가셔도 됩니다. 어디까지나 현재 메타 상으로는 위의 조합으로도 충분합니다.
현재 각 속성별 1티어 조합을 보자면 (보통 이렇다라고 알아두시면 됩니다. 겹치는 영웅도 있기 때문에 보스별, 속성별로 바뀔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핵고인물들의 근접조합은 일부러 따로 안 넣었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
1. 광덱 : mk.99 가브리엘 엘레노아 티니아(or 나리)
2. 무덱: 미래기사 나리 아이돌에바 칸나
3. 암덱: 리리스 베스 아라벨 수유즈(or 루피나)
4. 화덱: 아카유키 신틸라 플리트비체 리리스 +@ 루시 카마엘 티니아 그레모리(위덱 보다 안정성이 높고 딜은 비슷하게 나옴)
5. 수덱: 가람 오르카 나리 코코
6. 지덱: 메이릴 카마엘 티니아 코코
추가로 그레모리를 키워두는 것도 매우 좋습니다.
일단 2성 영웅인 코코와 그레모리를 제외하면, 어떤 순서로 육성을 하는 것이 길레 딜에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죠.
키우는 순서 일단 키우는 순서를 말씀드리기 앞서 가장 먼저 키워야 할 것은 '리더'캐릭터 입니다. 현재 방깍 요원으로 1티어인 티니아 나리와 같은 캐릭터는 서브로서의 가치가 있지 리더로서의 가치는 떨어집니다. 일단 리더가 있어야 딜이 더 잘나온다는 것을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또한 리더 캐릭터는 풀초가 필수 입니다. (서브캐는 재화 부족하면 풀초 안해도 됨) 표시를 해둘테니 리더캐릭터는 풀초를 해주세요!
가람(여기서 코코도 자동 5성 찍힘) -> 티니아 -> mk.99 -> 나리 -> 리리스(여기서 그레모리도 자동 5성 찍힘)-> 엘레노아(or 오르카) 선택 -> 앞에서 안 키운것(엘레노아 or 오르카) 이후에 원하는 속성별 덱 육성으로 넘어가면 되겠습니다. (후에 필자가 추천하는 순서는 적어두겠습니다.
왜 이런 육성 순서가 나오는가?
1. 가람 육성 단계(리더) 가람은 현재 존재하는 길레 한정하면 모든 리더 중에서 가장 좋은 리더 입니다. 실직적으로 이 캐릭터 하나랑 나머지는 2성 적당한 수속성 영웅이랑 조합하더라도 딜이 나온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코코도 같이 5성을 찍을 수 있다는 것도 엄청난 메리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덱이 어느정도 육성 될 때까지는 5성을 찍은 레이첼과 같이 쓰시면 됩니다. 무려 캐릭 한개만 키웠는데 임시 덱이 하나 나온 수준!
이때 조합은 카마엘 메이릴 아오바 가브 가람 미야 레이첼 코코 미공 에리나 + 적당한 근접공격력을 파티버프로 가지고 있는 캐릭터
2. 티니아 육성 단계(서브) 티니아는 명백한 서브지만 우리는 이미 키워놓은 지덱 리더로 가능한 캐릭터 메이릴과 카마엘이 있습니다. 지덱은 현재 역속인 화속을 제외하면 가장 안정적인 딜을 뽑아내므로 서브 캐릭임에도 불구하고 빠른 육성을 하는 것입니다.
조합은 카마엘 티니아 메이릴 아오바 가람 가브 레이첼(미야) 코코 미공 에리나 + 적당한 근접공격력을 파티버프로 가지고 있는 캐릭터 로 쓰시면 됩니다.
3. mk.99 육성 단계 (리더) 현재 가람 다음으로 좋은 리더라고 할 수도 있고 콜로세움 그리고 아레나 조커픽으로도 기용할 수 있어서 범용성도 어느정도 챙길 수 있는 리더 입니다. 이 캐릭이 들어감으로서, 이제 근접덱은 슬슬 사용을 안한다고 보실 수 있겠네요.
4. 나리 육성 단계(서브) 이제 은때갈치님이 작성해주신 글에서 0티어는 다 키웠다고 봐도 무방하겠네요. 나리는 원거리 방깍 요원으로 죽을일이 없는 친구 입니다. 현재 가지고 있는 원거리덱을 더 강화시킨다는 의미로 쓰면 됩니다. 이제 근접 캐릭터는 사실상 안쓰신다고 생각하시면 편하겠습니다.
조합 메이릴 티니아 카마엘 아오바 가람 레이첼 코코 미야 mk.99 가브리엘 나리 네바
4. 리리스 육성 단계 (리더, 서브) 일단 미공과 에리나가 풀초 이기 때문에 그것을 보조해주기 위한 근접 육성이기도 하고(아레나 근접덱인 미공 리리스 에리나 조합 완성+카마존) 위의 은때갈치님이 적어주신 글 처럼 진짜 웬만하면 죽을일이 없는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나중에 암덱 리더로 빠지기도 하며, 모든 근접덱에 방깍요원으로 들어가는 캐릭터 입니다.(이때는 서브) 아레나에서 기용할 수 있으며 후일을 대비한 길레 육성이라고 생각하셔도 무방하겠습니다. 또한 그레모리가 키워지기 때문에 육성하는 느낌도 있습니다.
리리스를 완성 시키면 조합은 메이릴 티니아 카마엘 그레모리 가람 레이첼 코코 미야 mk.99 가브리엘 나리 네바 이 이후에는 원하는 육성 방향을 잡으시면 됩니다 제 추천은 오르카와 엘레노아를 육성 시켜서 덱을 완성시키고 다음 덱을 준비하는 방향으로 가는 것입니다. 덱 완성을 빠르게 하기 위해 리리스 대신에 오르카와 엘레노아를 먼저 육성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이 다음 덱 준비는 취향 차입니다. 아레나에서 지덱을 뚜드려 잡고 싶으면 화덱을, 콜로세움 in100을 노리고 싶다면 무덱을, 그냥 전반적인 pve나 밸류를 높이고 싶다면 암덱을 택하시면 됩니다.
화덱과 암덱 그리고 무덱이 후순위로 밀린 이유는 암덱은 육성난이도가 매우 높고 (근접 덱은 3성 캐릭터만으로 이루어진 것이 아니면 딜이 잘 안나옴) 화덱은 2성 캐릭터인 아카유키의 풀초를 강요하기도 하고, 육성 난이도 또한 높으며, 무덱은 이 모든 덱중에서 가장 딜 기대값이 낮기 때문입니다.
첫댓글 와 카마엘 없는 나는 뉴비다 히히
..... (안타까운 눈으로 쳐다본다)
@얼음성 ...지덱에 손이 안가서 그래요 손이!!
추천이요
길레덱 ㅇㄷ
ㅇㄷ
맨위 링크 폭댔어요..
베공가보시면 잇을겁니당..
ㅇ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