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만나(20241024) 성경 : 로마서14:8 "우리가 살아도 주를 위하여 살고 죽어도 주를 위하여 죽나니 그러므로 사나 죽으나 우리가 주의 것이로라."
♧. 주님 뜻대로 살아가는 것이 행복한 삶의 비결입니다.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들은 주인이 있고, 그것을 만들거나 값을 주고 산 주인은 사용 목적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존재의 목적대로 쓰임을 받을 때에 주인에게 인정을 받고 그 가치가 더욱 더 올라가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독생자 예수님의 핏값으로 우리를 대속하시고 당신의 자녀 삼으사 당신의 영광을 위하여 살아가길 원하십니다. 하나님의 자녀들은 주님의 뜻대로 살아가는 것이 하나님의 기쁨이 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비결입니다. 내 생각을 내려놓고 주님의 뜻을 살피는 것이 진정한 믿음이며 지혜입니다.
믿음의 사람들이 죽고 사는 것에 연연해하지 않으며 담대한 이유는 죽음이 끝이 아니라 영생복락의 천국에 소망을 두고 살아가기 때문입니다. 세상 사람들은 이땅에 소망을 두고 살아가다가 홀연히 죽음이 닥쳐오면 하루라도 더 살아보겠다고 발버둥치지만 믿음이 있는 자들은 언제라도 이땅에 보내신 분이 돌아오라고 명령하시면 돌아갈 준비가 되어있기에 죽음에 대한 두려움이 없는 것입니다.
보이는 것은 잠깐이요 보이지 않는 세상은 영원합니다. 눈에 보이는 세상에서 부귀영화를 꿈꾸지만 아무 것도 가지고 가지 못합니다. 죽음이 끝이 아니라 모든 자들은 하나님의 심판대 앞에 서야만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내 생각이나 욕망이 아니라 주님의 뜻대로 천국의 소망을 가지고 살아가야 합니다. 내가 가진 모든 것과 생명 마저도 주님의 것이기에 주인의 뜻대로 살아가야 합니다.
강하고 담대함으로 세상과 싸워 이기고 주님의 뜻대로 거룩한 성도의 삶을 살아가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상화평 목사/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