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는 1월 31일과 2월 1일 올해 처음으로 회의를 열어 다음 금리인상을 결정할 예정이다.
최근 며칠간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 관리들이 인상 속도를 늦출 것임을 시사했다.크리스토퍼 월러 외무장관은 1월 20일 외무위원회 연설에서 차기 FOMC 회의에서 현재 25베이시스포인트 인상을 찬성한다고 말했다.
그는 준비된 발언에 따르면 "그 밖에도 우리는 2%의 인플레이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상당한 길이 남아 있다"며 "나는 금융정책의 지속적 긴축정책을 지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2년 12월 회의에서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는 올해 마지막 회의에서 만장일치로 금리를 0.5포인트 인상했다.이 가장 최근의 가장 작은 상승은 4회 연속 75bps 상승에 이은 것이다.
빌 애덤스 코메리카은행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연간 인플레이션은 여전히 2%를 훨씬 웃돌고 실업률은 반세기 동안 낮기 때문에 연방준비제도이사회는 2023년 초에도 금리를 계속 인상할 것으로 보이지만 2022년보다 훨씬 더 낮게 인상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담스 총재는 코메리카가 2023년 2월 상순과 3월 중순 연준의 첫 2차 회의에서 0.25%포인트 금리인상을 전망한 뒤 한은은 가을까지 금리인상을 보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애덤스는 실업률이 4%를 웃돌고 인플레이션이 계속 냉각됨에 따라 FRB는 9월부터 금리를 단계적으로 인하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FRB 관계자들은 또한 높은 금리 인상이 경제 전반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그리고 경기 침체를 피하면서 인플레이션과 싸우는 데 균형을 맞출 필요가 있다는 것을 충분히 평가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걸린다는 것을 인정했다.댈러스 연준의 로리 로건 총재는 2023년 1월 18일 오스틴 텍사스대학에서 현재의 환경에서 "우리는 유연하고 견고한 전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리스크를 관리하기 위해 최고금리에 얽매여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대신 앞으로 나올 데이터가 경제 전망에 어떤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지 지속적으로 신중하게 평가하고 그에 따라 진로를 조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자, 자동차 여행 중에 안개가 낀 날씨나 위험한 고속도로를 만나면 속도를 늦추는 것이 좋습니다.마찬가지로 오늘날의 복잡한 경제 및 금융 환경에서 정책 입안자인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그것이 내가 지난달 FOMC의 금리 인상 속도를 줄이기로 한 결정을 지지한 이유이다.또, 같은 고려가, 이번 회의에서도 한층 속도를 늦추는 것을 시사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
첫댓글 이 리포트의 출처는 어디일까요?
언론보도인가요?
GOBankingRates.com 언론보도 입니다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