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20살도 안되는 배소연양은,
아르바이트를 해가며 그 모인돈으로 익산에서 전주 사설보호소까지 매주 봉사를 다니던 학생입니다.
소연양은 어린 학생의 신분으로 힘든 상황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아무 대가없이 아무 조건없이 불쌍하고 가여운 유기견들을 보살펴왔던 분입니다.
소연양은 이재두씨가 많은 개들을 데리고 있는 개인 유기견 시설인 전주사랑터에서,
버려지고 병든 유기견들을 집으로 데려와 정성껏 치료하고 돌봐왔습니다.
전주사랑터의 버려진 유기견을 돕기 위해 모인 다음카페 전주사랑터의 봉사자와 회원분들은,
어리지만 한결같은 마음으로 유기견을 돌봐주시는 소연양에게 항상 감사해하고 있었습니다.
전주사랑터는 많은 회원분들의 후원금으로 운영되고 있는 미자립시설입니다.
전국에서 많은 분들의 정성이 담긴 후원물품이 전주사랑터 유기견들을 위해 쓰여지고 있습니다.
사건의 발단이 되었던 것도 유기견들을 위해 전주사랑터에 봉사를 간 것이었습니다.
배소연양이 가져갔다고 신고된 물품은 강아지 신발 3개, 목줄 2개, 탈취제 1개, 물통 1개 입니다.
배소연양 절도죄에 대한 물품비 - 6만원/ 소장인 이재두씨가 내세운 가격입니다.
소연양이 절도했다고 신고되었던 물품도 역시 전주사랑터 유기견들에게 후원이 온 물품이었으며,
소연양 개인 사리사욕을 채울 목적으로 가져온 것이 아닌, 집에서 임시보호중인 전주사랑터 유기견들에게 필요한 물품이었습니다.
그날은 다른 봉사자들과 함께 먼지로 가득한 창고를 정리하던 중, 한구석에서 오래동안 먼지로 뒤덮여 뒹굴고 있던 물건들을 정리하였고, 당시 그 앞에서는 창고에서 나오는 물건들을 태우고 있었다합니다.
그간 3년여동안 전주사랑터는 여러가지 일들로 인해 소장님과 회원들의 대립이 자주 이어졌고, 그 때마다 운영진의 교체가 이루어졌습니다.
이번에도 아이들 관리 문제로 인해 역시 카페의 분란이 시작되고, 아이들을 두고 오랜 다툼이 이어지면서 이재두씨가 회원들에게 수사를 의뢰하겠다고 하였는데..
후원온 물품을 사비로 구매하였다고 주장하며, 일년을 넘게 자신의 여비를 털어가며 봉사를 다니고 물심양면으로 보호소 아이들을 위해 헌신하고 소장님의 힘이 되드리려 노력했던 미성년자인 학생을,
카페분란을 이유로 하여 한달이 지난 이 시점에 절도죄로 신고한 것입니다.
회원분들이 선처를 구했으나, 이에 대한 이재두 소장님의 답변은 현재의 전주사랑터 운영진 및 카페지기가 모두 물러나고 자신에게 전주사랑터 카페를 양도하면, 배소연양의 고소를 취하하겠다 하셨습니다.
고소장을 접수한 경찰조차도 법적으로야 어쩔 도리없이 수행하지만,
너무도 경미한 사안을 두고 검찰로 넘어가기전까지 이재두씨에게 화해를 요청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재두씨의 적극적인 처벌 의지로 경찰에 인계되었으며, 이제 고소장은 검찰로 넘겨졌습니다.
고소장만을 놓고 보면 절도죄가 성립할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많은분들이 배소연양을 위해 탄원서를 제출해주신다면 충분히 선처를 바랄수 있는 사건이라고 하였다 합니다.
회원여러분, 전주사랑터의 내적인 문제를 말하고자함이 아닙니다.
단지 배소양의 형이 조금이나마 감면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이렇게 호소를 드리는 것입니다..
배소연양의 억울한 심정을 헤아려주시고, 소연양을 위해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었으면 좋겠습니다..
경미한 사안이기에 한장 한장의 탄원서와 서명부가 소연양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하루하루 눈물로 지내고 있는 배소연양을 도와주세요..
탄원서 양식을 첨부합니다.
출력하시어 자필로 쓰셔도 되고, 컴퓨터로 작성하시어 날인하여 보내주셔도 됩니다.
사건번호는 2007 7751 이며, 탄원서는 10월 20일까지 받고 있다고 합니다.
탄원서가 어려우시다면, 이 글의 댓글이나 제 메일(violina116@hanmail.net) 혹은 쪽지로..
간단히 이름,주소,이메일 주소를 남겨주시면 서명부를 만들어 탄원서와 함께 제출하도록 하겠습니다.
배소연양을 위한 탄원서와 서명을 부탁드립니다..
* 탄원서 보내실 주소 *
전북 전주시 덕진구 인후동2가 1534번지 동전주우체국 사서함 27호
첫댓글 동참 부탁드립니다..
탄원서 보냈습니다.감사합니다.
그 소장님이라는 사람의 저의가 궁금해지네요 정말.....-_- 저도 회옥님에게 쪽지로 보냈습니다.
깡 6만원주고 해결하면 안되나 ~~ 카페 양도 해 달라 헐~~ 기가 막히는구만 드러운놈들이 많쿠만 ~~좋은일 하는사람들 감정 상하네 ~~~쪽지 보냈습니다. 소연양 힘내시길~~~~ 어린것이 쯪쯪 상처가 되겠구만 우쨔냐 ~~~
JENNA 님 감사드립니다.. 쪽지로 보내주신 내용은 회옥님께 쪽지로 전달해 드렸습니다.. ^^
한숨밖에 안나오네요 ㅠㅠ 다른분들께서도 동참해주세요.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