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봉사회 동두천시협의회(회장 홍미선)는 지난 4월16일(수) 동두천시 독립유공자 추모회에서 주최하고, 경기북부 보훈지청, 동두천시에서 후원하는 제24회 독립유공자 추모제에 시협의회 홍미선회장, 이명순부회장,고윤옥총무부장,김숙희홍보부장과 평화로봉사회 차광미회장및 봉사원들이 참석했었다.
행사장에 모이는 내빈들과 동두천의 미래인 고등학생들에게 평화로봉사회 차광미회장과 봉사원들은 검은색의 꽃 리본을 달아주고 팜플렛 제공과 음료를 대접했다.
사회자의 진행순서에 따라 국기에대한경례,애국가제창(1절~4절),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과 독립유공자 28인에 대한 행장(죽은 사람이 평생 살아온 일을 적은 글)을 설명 후 이명순,고윤옥 봉사원은 헌화및 분향을 하는 내빈들께 국화 꽃 을 한 송이씩 전달해 주었다.
행사 주관단체 대표가 순국하신 28위 애국선열분들을 추도하는 글 을 낭독하고 남은 식순 순서에 따라 행사는 경건하고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마무리 되었다.
홍미선회장은 " 오늘 뜻깊은 자리에 참석하게 되어 감사하고 애국가를 4절까지 불러본 기억도 아득하다며 조국의 자유와 독립을 위해 순국하신 동두천지역 독립유공자 28인의 고귀한 뜻과 역사를 배우는 추모제였고 우리 모두가 기억해야 할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우리는 그분들의 뜻을 받들고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생활해야 될것 같다고 추모제에 참석했던 봉사원들에게 말했다.
첫댓글 동두천시협의회(회장 홍미선) 봉사원님들 동두천시
제24회 독립유공자 추모제에 안내봉사 활동 수고하셨습니다.
김숙희 부장님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