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만나(20241030)
성경 : 마태복음11:28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 주님께로 돌아오면 모든 문제가 다 해결됩니다.
이 땅을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 중에 문제가 없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예기치 않았던 질병이 찾아오기도 하고, 믿었던 사람에게 사기를 당하여 한 순간에 빈털털이가 되기도 하고, 실연의 아픔을 당하기도 합니다. 백만장자 백가지 걱정 천만장자 천가지 걱정이라는 말이 공감이 됩니다. 어쩌면 우리 삶 가운데 문제가 있다는 것은 우리가 살아있다는 증거입니다. 문제가 없는 동네를 찾아가려면 공동묘지로 가면 될 것입니다. 내 힘으로 풀 수 있는 문제라면 문제도 아닙니다. 내 힘으로 감당할 수가 없기에 누군가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것입니다.
문제는 하나님의 기적을 체험할 절호의 찬스입니다. 죽은 자를 살리시고 없는 것을 있는 것처럼 부르시는 전능하신 하나님께서는 능치 못할 일이 없으시며 풀지 못하는 문제가 없습니다. 문제 때문에 절망하지 말고, 문제 덕분에 살아계신 하나님을 만날 수 있게 된 것을 기뻐하고 감사해야 합니다. 그래서 고난이 오히려 유익이라는 말씀이 있는 것잆니다. 진정한 회개란 주님께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주님께로 돌아오면 모든 문제가 다 해결될 것입니다.
"주 안에 있는 나예게 딴 근심 있으랴 십자가 밑에 나아가 내 짐을 풀었네" 믿음의 사람들에게도 근심되는 일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 짐을 대신 져줄 분이 계시고 대신 해결해주실 분이 계시기 때문에 아무런 염려 걱정을 하지 않고 평안한 삶을 살아갈 수가 있는 것입니다. 무거운 짐을 나 홀로 지고 견디다 못해 쓰러질 때 불쌍히 여겨 날 구원해 주실 분은 오직 주님 한분 뿐이십니다.
지체하지 말고 주님께로 돌아와 인생의 모든 짐을 내려놓고 참 평안을 누리며 살아가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상화평 목사/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