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인 사람들이 있는 이곳에서 마음이 맞는 사람을 찾아 즐거운(???) 회사 생활을 했으면 하는 바람에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글을 적어 봅니다.
다름이 아니고 ㈜ 대림자동차의 테스트 라이딩 협력업체인 M.P.R에서 테스트 라이더를 모집합니다.
몇몇 분들께서 지원의사와 함께 문의전화를 주셨지만, 실제로 한 분 밖에 채용을 하지 못했습니다.
현재 필요한 인원은 2명 입니다. (11월 8일 부터 업무 시작)
우선 타 지역에서 자취방 / 여관방까지 잡아가시면서 일하실 분들은 되도록이면 말리고 싶습니다.
마산, 창원, 진해 등에 지인이 있어서 숙/식을 해결하기에 큰 어려움이 없다면 모르겠지만,
(수당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말 그대로 아르바이트 정도 수준이지, 본업으로 삼을 정도는 아닙니다.
일은 여름에는 더워서 짜증나고, 겨울에는 추워서 힘든 바이크 라이딩 "일"이지만
다른 소비자보다 먼저 신차를... 그것도 프로토 타입으로 접할 수 있다는 것과,
자신의 의견이 반영되여 차량이 양산이 된다는 점에서 뿌듯함을 느낄 수 있는 직업입니다.
바이크를 타고 놀러다니면서 돈 버는 일은 아닙니다 ^^; 그런 막연한 기대로 시작하시는 분들이
얼마 지나지 않아 금방 질려서 나가는 경우가 많네요.
2년 3개월 넘게 근무한 제가 보기에는 좋아하는 바이크지만 일은 일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연락 주시는 분들께는 간단한 면접과 함께, 라이딩 하시는 모습도 참고하여 채용할 예정입니다.
(라이딩 테크닉은 기본적인 도로 주행 능력과, 자신의 페이스를 잃지 않는 스포츠 주행 정도면 가능합니다.
다만, 여기서 말하는 "라이딩 하시는 모습"이란 "안전운전 습관"을 뜻합니다.)
- 소 개 -
0. 자격: - 2종 소형 면허 소지자로서, 메뉴얼 바이크 라이딩 경력이 1년 이상인자.(배기량 상관없음)
- 매일 '경남 창원시'에 소재한 '(주)대림자동차'로 출근이 가능한 자. (타 지역은 상담)
1. 업무내용: - 이륜차를 사내 테스트 코스와 공도에서(= 지정 된 코스) 주행하여
차량의 문제점 / 특성 등을 파악, 이를 양산에 반영함.
- 등록이 가능한 모든 차량은 종합보험에 가입 되어있으며, 50cc 스쿠터라도 사고시 산업재해 보험의
혜택을 받을 수 있음.
- 테스트 차량의 연료와 각종 케미컬류(= 엔진오일 등), 소모품, 차량에 문제 발생 시 교환 부품 등은
모두 (주) 대림자동차에서 제공하며, 교환 및 장착 등도 모두 대림자동차에서 행합니다.
2. 차량기종: - 현재는 기종을 밝힐 수 없습니다만, 국산 차량치고는 꽤나 발전한 스타일이고,
메뉴얼 바이크이기 때문에 다른 기종보다는 재미있고, 스트레스 없이 근무가 가능합니다.
3. 업무시간: - 7시 45분까지 출근
- 8시부터 주행 시작.
- 12시부터 점심시간
(사내 식당에서 점심 제공합니다.)
- 5시 퇴근
(공식적으로 5시 퇴근이긴 하지만 실제로는 6시 조금 안되서 퇴근합니다.
이건 5시에 퇴근 하자면 퇴근 할 수 있는데, 라이더들끼리 이런저런 얘기도 하고
주행일지도 체크하면서 마무리 작업(?)을 하느라 그런겁니다 ^^; 퇴근시간이
늦어져서 시간이 아깝다! 라는 생각은 안드실겁니다.)
4. 급여: - 수습기간 3개월 동안 하루 4만원씩 계산하여 월급으로 지급.
- 잔업, 특근 수당도 있습니다.
- 수습기간 이후 급여에 대해서는 차후 상담.
5. 휴가: - 공식적으로는 주 6일 근무이지만 회사측의 사정 / 개인의 사정에 따라 조정가능.
또한 차량의 점검 / 고장 등으로 계획 없는 휴가도 있습니다. (-_-)
6. 복장: - 헬멧, 글러브, 부츠, 슈트(= 프로텍터가 충분히 갖춰진 라이딩 자켓과 라이딩 바지)
(되도록 본인이 직접 준비해야 됩니다. 특히 지금 같이 쌀쌀한 경우에는 방한장비는 필수! 대여/구매 상담 요함)
첫댓글창원이군요... 돈 안되고.. 힘들고... 바이크가 너무너무 좋은~ 항상 타고 싶은 열정이 없으면 안되는 직업이지요... 제가 듣기로는 주유도 대림내에서 안넣고 외부에서 넣으면 테스트드라이버가 다 부담한다고 알고 있는데... 맞나요? 그리고 하루에 300키로 정도 할당이 있어서 그거 다 안채우면 안된다던데.... 마창진 시내에서 기름 떨어질때까지 달렸다가 엔꼬 날떄 쯤에 다시 대림으로 돌아올수 있는 코스가.. 많이 있을까요? 가봣자 그 주변에서 깨작깨작일텐데... 바이크는 없고 너무너무 타고 싶지 않으면 하기 힘든 직업같네요... 아무튼 고생하십니다 화이팅입니다 수고하세요
어디서 들으신건진 모르겠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 사정에 따라 못채우면 못채우는거고... 연료는 물론 사내에서 주유하지만, 사외에서 주유해야 될 경우 영수증만 챙기면 회사에서 지급됩니다. 물론 불의의 사고나 차량 고장 등으로 차량 운행이 불가할 때에도 용달을 이용해서 싣고 들어오면 회사에서 결제 합니다 ^^;
첫댓글 창원이군요... 돈 안되고.. 힘들고... 바이크가 너무너무 좋은~ 항상 타고 싶은 열정이 없으면 안되는 직업이지요... 제가 듣기로는 주유도 대림내에서 안넣고 외부에서 넣으면 테스트드라이버가 다 부담한다고 알고 있는데... 맞나요? 그리고 하루에 300키로 정도 할당이 있어서 그거 다 안채우면 안된다던데.... 마창진 시내에서 기름 떨어질때까지 달렸다가 엔꼬 날떄 쯤에 다시 대림으로 돌아올수 있는 코스가.. 많이 있을까요? 가봣자 그 주변에서 깨작깨작일텐데... 바이크는 없고 너무너무 타고 싶지 않으면 하기 힘든 직업같네요... 아무튼 고생하십니다 화이팅입니다 수고하세요
어디서 들으신건진 모르겠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 사정에 따라 못채우면 못채우는거고... 연료는 물론 사내에서 주유하지만, 사외에서 주유해야 될 경우 영수증만 챙기면 회사에서 지급됩니다. 물론 불의의 사고나 차량 고장 등으로 차량 운행이 불가할 때에도 용달을 이용해서 싣고 들어오면 회사에서 결제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