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우리세상
 
 
 
카페 게시글
━━━━○ 이야기 샘터 중산층의 기준
서이영 추천 1 조회 223 14.06.03 12:17 댓글 4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4.06.03 12:21

    첫댓글 저는 아프리카로 가렵니다. ㅎㅎ

  • 작성자 14.06.03 14:23

    같이 가실까요? ~ㅎ(아프리카어를 배워야하는데 난관이네요)
    우가챠카 우가우가~~~

  • 14.06.03 12:26

    저는 그래도 대한민국이 가장좋습니다.. 저기 기제된 중산층은 아니더라도
    제가 태어난곳 제가자란곳 내입에 맞는음식.. 공기.. 산천 우리나라가 좋아요 ㅎㅎ

  • 작성자 14.06.03 14:10

    저는 밥없인 못살아요..
    울나라 된장 고추장 김치 죽을때까지 먹고살아야하니까

    중산층 아니라도 배부르고 등따스면..됩니다..ㅋㅋ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4.06.03 13:59

    난 뼈속은 아니고 살까지만 배어들었다우~~~ㅎ

  • 작성자 14.06.03 14:08

    @이드 날개님은 뼈속까지~~~
    이드아찌는 살까지~~~ㅋㅋ
    저는 아마도 뱃살까지~~~

  • 14.06.03 14:39

    @날개. 올만에라도 안오면 날 이자묵을까봐.....ㅎ

    세월가니
    날개여사 묵소리만 커지누나~~~ㅎ

  • 14.06.03 13:58

    다른것들 많이 있어요?
    그럼 좀 나눠줘요.
    그타고 아자씨를 준다 하믄 안되고...ㅎ

  • 작성자 14.06.03 14:12

    글찮아도 언제 오실까 기다렸어요..ㅋ
    울집 아저씨좀 데려가셔요...공짭니당~

  • 14.06.03 15:55

    @서이영 그짓말.....까맣게 이자묵어놓고는....ㅎ

  • 14.06.03 16:03

    @이드 ㅎㅎㅎㅎ
    이영님 ~~
    들켰다~~ㅇ

  • 14.06.03 16:06

    @냥이냥이 냥이님도 미워!ㅎ

  • 14.06.03 16:08

    @이드 사실이 그래요~~~
    메~~~~러~~ㅇ

  • 14.06.03 15:07

    맑은공기, 맑은물 - 돈으로 환산하면 이세상 돈 다준다고 해도 못사겠죠...ㅎ

    사는게 행복하게 살기위해서라면 행복하게 사는게 제일 좋은것 같아요....ㅎ

  • 작성자 14.06.03 16:25

    공감합니다..라인님^^
    맑은공기 물 더불어 사람도 맑으면...정말 행복할텐데요..

  • 14.06.03 16:31

    @서이영 네..ㅎ

    사람만 맑으면 세상이 온통 행복으로 가득하겠죳....ㅎ

    한때는 그런 세상을 꿈꿨었는데....ㅜ.ㅜ.

  • 14.06.03 19:52

    라인이 방가~^^ㅋ

  • 14.06.05 12:29

    @스마일맘 그래

    맘아 방가 방가 방가^^*

  • 14.06.03 16:46

    중산층의 기준이 설정 되고 보니 ~~
    나름대로의 목적을 가지고 달려온 나로서는 ~
    그 기준치에 미달이라..
    비에 젖은 마음처럼 오늘도 무겁다 ~

    그렇지만 ~~
    작은 것이지만 소중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기회도 얻게 되니
    덕분에 더 멋지고 좋은 친구들 만날 수 있게 되어 참으로 다행 스럽다...
    근무 중에도 이렇게 나마 만날 수 있는 행복 비오는날~
    근무 잘하시고 좋은 시간 되십시오

  • 작성자 14.06.03 17:58

    마음까지 비에 젖진 말아주셔요^^
    가진게 많으나 적으나...인생에 굴곡은
    운명이 다하는날까지 있습니다...

  • 14.06.03 16:39

    어딜가나 서민은 눈에서 물이 .....흙 ㅜㅜ

  • 작성자 14.06.04 11:23

    같이 울어요~~ 으 앙

  • 14.06.03 17:45

    저는 유럽 스타일의 중산층으로 살고 싶어요,,ㅎㅎ

  • 작성자 14.06.04 11:20

    프랑스나 영국?
    먹거리는 프랑스가 좋다던데요
    영국은 물가가 비싸고...제가 아는분이
    프랑스 시골마을에 미쳐서..해마다 프랑스여행을 하세요..
    도시보다는 작은시골마을이 그림같이 이쁘답니다..

  • 14.06.03 20:01

    미국스퇄~^
    (오바마~보고파서. . .
    미국가서 살아야 겠스다~ㅋ ㅋ)

    스티커
  • 작성자 14.06.04 11:18

    엥~~맘님 오바바오빠 보고시퐁용? ㅋㅋ
    제주가 나쑤다 왜이러셩~~~
    오늘 쉬겠네요? 아~~~ 제주에 바닷바람 쐬고싶어요
    언제 한번 꼬옥~~가고말고야~~~

  • 14.06.04 14:34

    @서이영 제주도란 곳은 좋죠. . .
    근데 전 뭔가 배울땐 꼭 서울을 가요~~ㅋ

    담에 나이 들어 한가하면
    오바마오라버니 뵈러 같이 가용~~♬♬♬

  • 14.06.03 23:33

    물질만능시대가 초래한 결과지요 행복의 가치는 돈이 아닌데...

  • 작성자 14.06.04 11:16

    맞아요...
    그래도 분명한건 넘 없어도 자본주의 사회에선 고통이지요..
    초월한 삶이란 생각보다 힘든거구요..

  • 14.06.04 06:26

    ㅎㅎ
    스스로 중산층이라
    생각했는데
    완전 나만의 착각이네요~ㅎㅎ

  • 작성자 14.06.04 11:14

    제주특별시에 사시는것만으로도 중산층이라
    생각해요^^ 왜 이렇게 뜸하셔요?

  • 14.06.04 10:54

    한국의 중산층조건에
    하나도 충족못시키고 있는 어쩌다가.

  • 작성자 14.06.04 11:11

    거의 근접은 하신걸로 알고있는데요..ㅋㅋ
    넘 위만 올려다 보고 사시면...가랭이 찢어진대요~~ㅋㅋㅋ

  • 14.06.04 11:24

    @서이영 중산층에 근접조차 못하고 있습니다.
    뭘하면서 살았는지 모르겠네요.

    이제와서 뒤돌아보고 후회한들 뭐하겠어요.

  • 작성자 14.06.04 11:30

    @어쩌다가. 배부르고? 등 따스면 됐지요~~~`룰루랄라~~`
    중산층 되면 그때가서 또 상류층 넘보게되요~~~~~~~
    그~~~~~~냥~~~~~~삽~~~~~시~~~~다~~~~~~~~~ㅎ

  • 14.06.04 11:32

    @서이영 배부르지않고 등도 따뜻하지않지만
    그냥 안살면 어쩌겠어요.
    그려려니하고 살아야죠.

  • 작성자 14.06.04 11:35

    @어쩌다가. 떵배도 배요..33333

  • 14.06.04 11:37

    @서이영 떵배는 떵배일뿐
    배부르진 않아요.
    떵배떄문에 그런지 매일 배고파요.

  • 작성자 14.06.04 11:40

    @어쩌다가. 닉을 어쩌라구~~!! 로 바꾸3~~~~~

  • 14.06.04 12:30

    @서이영 왜유?

  • 14.06.05 17:13

    한국 기준 좀 바꾸어 봅시다
    정말로..
    다른나라 보세요
    물질로 구분하지 않잖아요
    저도 어딘선가 본글인데..
    우리나라 기준 문제있죠
    많이 있죠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