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국립괴산호국원에 전동카트 3대 기증식 가져
〈충북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 SK하이닉스(부사장 문유진)는 24일 오전 유가족 및 참배객 수송용 전동카트 3대를 기증하기 위해 국립괴산호국원(원장 주영생)을 방문하였다.
이날 기증식은 카트를 지정 기탁하는 SK하이닉스와 카트의 배부‧사용승인에 적극 협조해준 노영수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우동교 충북남부보훈지청장, 기증을 받는 국립괴산호국원장이 참석하여 현충탑 참배, 카트 전달식,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기증받은 전동카트는 약 2개월의 제작기간을 거쳐 8월 경 국립괴산호국원으로 전달 될 예정이다.
그동안 국립괴산호국원은 부지가 야외 산악지형으로 조성되어 있어 급경사가 많은데다 묘역내 차량진입이 불가하고, 이동수단이 없어 고령자 및 노약자 등의 이동이 매우 불편하였으나, 금번 SK하이닉스 등 유관기관의 협조로 카트를 기증받아 유가족 및 참배객의 이동 편의성이 향상될 전망이다.
국립괴산호국원 주영생 원장은 “SK하이닉스의 전동카트 기탁으로 추석 명절 등 우리 원을 방문하는 유가족들과 거동이 불편한 참배객들의 이동이 수월해질 수 있어 후원기업에 대해 매우 고맙게 생각하고, 향후에도 지역사회의 보훈가족에 대한 관심 제고와 복지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대외기관과 협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