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는지 모르겠으나 비타민C는 본래 우리나라에서는 비싸게 팔렸습니다.
200정에 5만원 뭐 이런식이었죠. 그게 갑자기 싸진것이 최근 1년새입니다.
무슨일이 일어났던 걸까요?
정확히는 기억이 나진 않습니다만 우리나라 출생 미국으로 건너간 의학박사가 한분 있었습니다.
서울대 의대를 졸업하고 오하이오주립대 의대로 들어가 거기서 교수 및 의사로 재직하기에 이릅니다.
그 이전부터 비타민C 다량투여요법에 각론을박이 있어왔습니다.
정말 치열했죠. 다량의 투여는 인체의 산화작용촉진, 혹은 비타민C가 체내흡수량 이상은 독성으로 작용한다거나
혹은 비타민C가 체내 결석으로 전환된다는 우리나라의 각 의사들이 앞다투어 비타민C 다량투여요법을 비난합니다.
일순간 비타민C다량투여법이 사라져버립니다. 의심, 불신, 비난이 팽배하면서 국민들은 비타민C 다량투여요법이 사라집니다.
대신 유명회사에서는 자기들이 만든 믿을만한 비타민C라며 겨우 100mg~200mg짜리 캅셀 200~300정짜리 한병에
3~5만원 특정회사는 10만원에 호가하는 장사를 합니다.
더우기 웃긴것은 그것들의 100%가 중국에서 만들어진 원재료들이라는 겁니다. 게다가 gmo 옥수수에서 채취한 것이었죠.
그런데.... 그런데 말입니다. 맨위에서 언급한 오하이오주립대 의대교수인 하병근씨가 짜잔하고 나타납니다.
이사람 특이합니다. 다른 의학박사들 같은경우에는 대개 논쟁이 될 소재에는 뛰어들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사람은 논쟁의 한가운데로 올라갑니다. 우리나라에서 이미 사장되어버린 메가도스(도스-dose는 1회섭취량 용어)
라는 금기어를 다시 논의의 장으로 끌어올립니다.
그는 자신만만했습니다. 왜였을까요? 그는 자신의 경험으로 이거 진짜구나라는것을 체험한 것입니다.
그의 자전적인 글들을 읽자면 그는 여러번 죽을뻔했는데 기존의 의학시술로는 겨우 진정효과만 가져올뿐 치유가 되지 않았던겁니다.
그러던중 메가도스 요법으로 자신을 스스로 완치하기에 이릅니다.
우리나라에 들어와서 그가 했던 일들중 그당시 세네이셔널했던것중 하나가 바로 비타민c 주사요법.
두번째가 1회 최소 1000mg섭취하는 체내섭취법. 우리나라 기존 의사들은 반발했습니다.
하지만 쉽게 그를 대적하기는 힘들었죠. 워낙에 외국에서 실력있는 의사로 통했고 스스로 이의 효과를 증명해냈으니까요.
이러한 방법론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해외교포들에게 많은 각광을 받기에 이릅니다.
더더욱이 그가 공급했던 비타민c는 원산지부터가 다릅니다. 영국의 유명 비타민c 원료고급잘부터 수입했을뿐만 아니라
Non-Gmo 옥수수로부터 추출한 것입니다.
그는 마진을 남기지 않고 직수입해서 요청자들에게 공급합니다.
그때부터 우리나라 제약사들엣는 전전긍긍합니다. 중국에서 저가에 수입해서 만들었던 비타민c를 더이상 고가로 팔지 못했던 겁니다. 그러던중 하정근 박사가 사망합니다.
이상한 일이었죠. 그가 왜 주었을까요? 그는 간단한 수술을 하기위해 그의 모교로 도아갑니다.
그는 믿을만한 동료의사에게 수술집도를 맡깁니다. 정말 간단한 수술이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어처구니없는 일이 일어납니다. 그의 동료는 전혀 상관없는 폐동맥을 잘라내서 그가 바로 즉사하게 만듭니다.
그 이후....... 우리나라 비타민c 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일어납니다.
비타민c가 갑자기................... 최소 반가격이하로 떨어져버립니다.
그리고는 이 회사 저회사 영국제 비타민c를 수입해서 만들어 팝니다.
웃기는건..... 중국제보다 순도가 엄청 높은 영국제임에도 불구하고 기존 비타민보다 용량은 몇배 많은데도 말입니다.
그동안 우리가 먹었던것은 gmo에서 추출한 비타민c 그런데 새롭게 들어오는 비타민c는 영국제 non-gmo에서 추출한 비타민c인데도말입니다.
그렇게 본다면 그동안 우리가 얼마나 비싸게 비타민c를 먹었나를 알수 있겠습니다.
웃기지죠? 그나저나 하정근박사님이 의료봉사의 일종으로 운영했던 사이트가 아직도 남아있군요.
다른 사람들이 이어받아서 아직도 비영리로 하는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부연설명하나 하겠습니다. 비타민c를 다량으로 섭취하는 것은 엄청나게 몸에 좋다고 합니다.
기존의 의사들이 했던 허무맹랑한 부작용은 거의 없었다고 합니다. 하정근박사의 생전 말에 따르면 아무리많이 먹어도 비타민c는
몸에 해롭지 않다.라고 했습니다.
첫댓글 하병근 박사의 책을 두권 소장하고 있습니다.
많이 읽진 못했는 데 다시 꺼내서 자세히 읽어 보아야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고맙습니다
고맙습니다
비타민시 원료가 gmo였다는 것 몰랐었네요.요즈음 어느 제약회사의 것이 믿을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