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 신차를 판매하는 시점부터 ‘거래 참여자’를 함께 묶어, 차량을 판매하는 전략.
목적 : 현기차 판매 증가, 저렴하고 안전한 신차(중고차) 거래, 안전한 교통문화 확립
대상 :
신차 구매자 + 1차 중고차 구매자(3년차~8년차) + 2차 중고차 구매자 (8년차 후)
+ 손해보험사 + 할부금융사 + 차량정비업체
신차 구매자 :
신차 구매 성향을 가진 자가 나중에 중고차 가치만큼의 잔금을 남기고,
신차 구매비용 부담을 덜고서, 신차를 구매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자신과 나중 차량소유자를 위해 차량을 안전하게 사용할 의무.
‘중고차 판매 보험’ 가입 - 조건이 중족된 중고차 판매시 보험금 100% 수령
1차•2차 중고차 구매자 :
중고차 구매 성향을 가진 자가 중고차 가치만큼의 대금을 지급하고,
중고차력(사고도난차량, 부품, 안전…) 의심 부담을 덜고서,
현기차가 담보하는 좋은 중고차를 신뢰하고 구매할 수 있는 프로그램.
현기차가 산정제시한 ‘중고차 대금’을 할부금(월, 분기)으로 납부하고,
몇 년후에 잔금을 최종 납부하고, 중고차량을 인도받습니다.
현기차 (정비업체) :
신차(중고차) 구매참여자들을 중재하고, 차량의 안전을 담보하는 정기적 점검을 실시하여
교통 안전과 중고차량 안심거래를 선도합니다.
손해보험사, 할부금융사 :
각 거래참여자들의 행위를 담보합니다.
예시) 현대 에쿠스 풀 옵션 판매시,
신차 구매자(유형식) + 1차 중고차 구매자(엠마왓슨) + 2차 중고차 구매자 (무하마드 하산)
+ 손해보험 + 할부금융업체 + 차량정비업체
각 구매참여자들은 ‘현대차 신차판매 프로그램 사이트’를 방문하여
사이트에 공개된 , 자신이 원하는 신차(옵션, 색깔…택일) 정보를 보고,
각각의 거래참여자들은 자신의 운전 경력, 사고 유무, 보험 내역과 기본적인 신상정보 등을 입력하고,
타 참여자들의 정보를 담은 ‘가, 나, 다, 라, 마 형(型)’ 유형별 가격 등 거래조건을 숙지하고,
구매에 참여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