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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저탐구/정비 스티어링 스템 베어링 교환 / 삼발이 베어링 교환???
상태 추천 0 조회 798 10.01.27 01:04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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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0.01.27 13:31

    첫댓글 베어링에대한 정보 좋네요...핸들 베어링 갈려면 되게 번거롭던데 수고하셨네요..^^

  • 10.01.28 23:48

    쏠리는건 휠밸런스와는 관계가 없지 안나요? 스템 작업하시면 쇽 탈착하셨을텐데 그때 쇽의 좌우 정렬이 맞춰진것 때문인듯합니다.;;

  • 작성자 10.01.30 16:11

    전 관련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만...^^; 일단, 무어싱든 '기본' 인 부분부터 확인하고 넘어가는게 맞지 않을까요? 이건 기본인 부분입니다. 핸들링에 관련된 가장 기본적은 부분이죠.
    쏠림은 처음 이 바이크를 인수할때부터 있었어요. 지금은 상당히 좋아졌구요~

  • 10.03.14 02:57

    베어링업계 종사자로써 댓글남깁니다. 테이퍼를 써서 부드러워 진 것이 아니라 이전에 장착되어 있던 볼 베어링의 상태가 안좋아져서 그랬던 것입니다. 볼,테이퍼 모두 새 것이라면 구름저항이 덜한 볼 베어링의 핸들링이 당연히 더 부드러운 법이죠. 참고로 스티어링 부분에는 경방향 하중이 미미하기에 굳이 테이퍼를 쓸 필요가 없답니다. 대형버스, 트럭에도 스티어링 부분은 99%이상 볼 베어링을 쓴답니다.

  • 작성자 10.06.02 22:45

    마찰면적이 적기때문에 볼베어링쪽이 좀 더 부드러운 핸들링이 가능하다는 것엔 동의합니다만, 대형버스, 트럭등의 스티어링과 오토바이의 스티어링을 비교하신건 부적절합니다. 자동차의 경우 타이어를 통한 충격이나 차체의 무게가 스티어링쪽에 지지된다기 보다, 조향자체가 목적인반면, 모터사이클은 하중을 지지하면서, 충격까지 그대로 받기때문입니다.

  • 11.11.16 21:05

    베어링 품번좀 알수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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