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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자기 감정
중국 도자기는 역사가 오래되고 품종이 다양하며,그것은 우리나라 역대 문화의 결정체였다.옛 도자기 예술품을 좋아하는 사람은 적지 않지만 감정할 줄 아는 사람은 몇 안 된다.중국 역대 명요 부티크가 쏟아져 나왔고, 이처럼 오랜 세월 훌륭한 모조품도 많았다.예를 들어 송대의 정여관형 균오대명요(当时)는 당시에 다른 지방요가 모조한 것으로, 비록 정밀한 구별이 있었지만, 세상을 풍미할 수 있었다.원, 명, 청, 모조고자에 대한 바람이 더욱 거세지고 있다.천백 년 동안 만들어진 모조고자기는 거의 도처에서 볼 수 있다고 할 수 있다.간혹 주의하지 않으면 실수하기 쉽다.도자기 골동품 한 점의 진위를 확인하려면 먼저 중국의 수천 년 된 각 지역의 도자기 생산에 대해 알아야 정확한 판단이 가능하다.
중국어 명자기 검정 특 점력유서깊고, 품종이 다양하다. 도자기 골동품의 진위를 한 점씩 감정하다. 감정면에서 문양, 조형, 양식, 태유
도자기 감정 카테고리
1 요약
2 양식 감별
3 기형 감별
4 페인팅 컬러
5 태유 감별
6 현미감별
7 동명 도서
▪ 소개
▪ 내용 개요
▪ 장절 목록
8 검정방법
9 만력자감
▪ 방법1 : 태유를 분별하다
▪ 방법 2: 주름장식
▪ 방법 3: 공정을 판별하다
▪ 방법 4: 변별식
▪ 방법 5: 변조형
▪ 방법 6: 변채료
도자기 감정 개술
옛 도자기를 감정할 때는 주로 양식, 조형, 무늬를 위주로 한다장식과 태유의 특징적인 면에 손을 대서 아래에 각각 서술한다.
도자기 감정 식별 감별
양식에 따라 자기의 신구와 진위를 확정하다견로영행 감식 작업의 중요한 일환이다.
오늘날의 전생품과 모조품은 명청 2대이다.도자기가 많은데,
양식
양식
명청관요에는 대부분 연식과특징. 명나라 때처럼 '영락금은 적고 선덕은 많으며, 성화금비, 홍치금수, 정덕금공, 가정금잡'이라는 말이 있다.따라서 우리는 진위 고자를 식별할 때, 먼저 가로세로누르기억누름걸리기점 등의 특징과 같은, 판별, 점잡기, 점보기 등의 특징에 유의해야 한다.사람마다 서예가 다르고 관요를 쓰는 글자체도 선택을 거쳐 일정한 수준을 갖추어야 하기 때문에 모조하는 사람은 반드시 조심스럽게 모사해야 하는데, 꼭 닮지 않은 곳이 있을 것이다.그러나 너무 조심하다 보면 서먹서먹함에서 자유롭지 못하고 붓놀림이 자연스럽지 못하다.이런 허점은 도자기를 감정하는데 실마리를 제공했다.
그러나 이 점에만 주의하는 것은 턱없이 부족합니다, 원나라이전의 고자에는 정식 관요연금이 없었다.문헌에 의하면, 북송에는 "경덕년식"이라고 하는 4자를 가진 도자기가 있었지만, 실물은 보지 못했다.명청 두 세대는 비록 양식은 있지만, 늦청이 모조한 글자체는 매우 사실적이고 식별하기 어려우며, 그 글자체와 위치를 자세히 비교해야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다.영락년식은 기존 실물로는 네 자 전금으로만 쓰여져 있으며, 원기의 중심부에 새기거나 인쇄되어 있습니다.모조품은 네 글자나 육자 해서(,)가 있고, 전서(篆) 대금은 기내(里)나 밑발(。), 입가에 쓰여 있다.선덕연비는 이른바 '선덕년식 전신(宣)'이란 말이 있는데, 흔히 저족 중심이나 원기(。)에서 마음과 입가, 또는 琢기의 입·어깨·허리·족 일대가 많다.이와 같은 것은 역시 일정한 규율이 있다.대체로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명대의 글씨체는 해서금을 많이 썼지만, 영락, 선덕·홍치연간 소수의 예외가 있었고, 청대 순치·강희이조도 해서 성행기였으며, 옹정은 전서보다 해서를 더 많이 썼고, 건륭제 때까지 전서가 더 많았다. [1]
선덕식
선덕식
그다음에 스타일은 유별나다.명청 도자기는 식성이 많다.청화를 주로 합니다. 명나라 때의 청화색은 돋보기로 보면 그 색이 깊고 진한 것이 많음을 알 수 있습니다.도광 이후의 모조품은 색깔이 대부분 산만하고 천박하다.선덕 스타일은 종종 같은 기물에서 검푸른, 회색 등 다양한 색을 구현한다는 점에서 아름답지는 않지만 후대에 따라 만들기 어려운 특징이 있다.명나라 정덕부터 청대 말기까지의 양식은 많이 증가하였으며, 붉은, 녹색, 남색, 자, 금 등의 색을 조합하였으며, 따라서 각, 조각, 인, 퇴적 등의 방법을 사용하였을 뿐인데, 모조품은 채색과예를 들어 강희청화의 "강"자는 반수(물)를 많이 사용한다.) 또는 해서수(물), 태수(물)로 적는 경우는 드물다.
글자와 글자 구조에 있어서도 일정한 규칙이 있다율가순.선덕과 같은 다른 '덕'자는 마음에 가로놓이지 않고 '덕'자가 되어 후세의 모조품은 종종 이것을 간과한다.성화관요금의 "성"자의 마지막 점은, 어떤 점은 가로선 오른쪽 위에, 어떤 점은 가로선 오른쪽 아래에 평등하게, 어떤 점은 가로선 오른쪽 아래에 있기 때문에, "성"자는 어깨의 한 쪽이다.만력의 만(也有)자도 양(。)자 머리와 字(艸)자 머리는 다르다.
요컨대, 양식을 관찰할 때는 그 필법에 주의해야 할 뿐만 아니라,필체와 구조, 스타일 등 모든 면에서 같은 시기의 스타일과 필법이 아침, 중, 말기에 여전히 일치하지 않는 부분이 있음을 알아야 한다.다만 스타일과 톤에서 시대적 특징을 잃지 않았다.따라서 그것을 공유해 진위를 가려야 한다.
도자기 감정 기형 감별
조형에 따라 도자기를 감정하는데, 역시 감정공이다.작중 비교적 믿을 만한 방법.
매병
매병
기형을 관찰하려면 먼저 역대의 조형에 대해 하나 있어야 한다기본적인 이해. 도자기의 모양은 당시 사람들의 생활습관, 미적 기준, 그리고 기술적 조건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시대별 특색을 비교적 잘 나타내며 동시대를 따라 점점 더 복잡해지는데, 고대의 모양은 과하다.원, 명, 청의 3대 조형으로 볼 때, 원대의 조형물은 대부분 무디고 앳돼 보였으며, 청, 백도자기는 송, 명도자기보다 두드러져 보였다.특히 일상적으로 사용되는 단지, 캔, 병, 주전자 및 그릇과 같은 일반적인 기물은 기형이 상당히 크다.예를 들어 전하는 원청화와 유약 속 붉은 그릇은 구경이 42cm에 이르고, 청화유약 속 붉은 색도 45~58cm 정도 된다.태체가 두꺼워서 태우기가 쉽지 않아, 들뜨거나 납작하거나 속이 오목하거나 볼록한 등의 결함이 있기 때문에, 많은 문헌이 있다.모두 원자의 경솔하다는 설이 있다.
명청자기
명나라 영락시에는 보통 접시에 그릇의 속뜻도 많았다바깥으로 돌출한 안쪽 오목한 부분인데, 동그라미가 원대보다 확대되어 평온해 보인다.태토도제는 잘 다듬어져 있고, 조형이 적당하며, 연꽃에 연무늬를 감은 듯한 "손을 누르는 컵"이 대표적인 예이다.명나라 선덕은 한 해 동안 그릇, 그릇, 컵, 주전자, 캔, 병 등 다양한 도자기를 제작해왔으며, 독단적이고 예리하게 독창적인 '무방존재'를 자랑했다.성화시기에는 사기질에 있어서 더욱 정교하고 섬세한 스타일을 추구하였으며, 가장 유명한 오색편배 비쭉비쭉한 잔, 고사배, 삼추배 등 모두가 매우 가볍고 수려하였다.명홍치의 전래 작품은 많지 않고, 황유의 양귀통, 그릇으로 유명하다.정덕시절에 가장 두드러진 조형물로는 펜꽂이, 꼬챙이,돈식 그릇 등. 가, 만력 이후 조형이 점점 복잡해지고 기형적으로 혁신적인 작품이 많이 나오는데, '경덕진도록'에 '익고를 만들고, 물건이 없으면 없다'는 표현이 나와 있다.스타일에 있어서 후중고라고 할 수 있다졸과 가벼움과 화려함을 겸비한, 단지 비교했을 뿐이다.영·이·성화 시기작품이 좀 있어 보인다조잡하게 만들다.
청대에는 기형이나 종류에 관계없이 있다눈에 띄게 증가하고 정교하게 만들어졌습니다.그중에서도 강희 시기의 혁신을 바탕으로 한 것이 있다.옹정시대에는 기형 창작에 있어서도 다채로웠는데, 특히 송대 명요와 명대영, 선, 성요 도자기는 태유, 문물 뿐만 아니라 조형에 있어서도 더욱 난조를 띠었다.이 시기는 혁신적인 모조품이 절정에 달했고, 그 모조 구리와 돌, 칠, 옥, 죽, 목기, 그리고 상생의 물품이 모두 닮았다.가경, 도광에 가면 대부분 옛 제도를 답습하기 때문에 혁신적인 작품이 드물다.조형은 정교함에서 투박함으로 바뀌어 전기의 훌륭한 전통을 잃었다.예를 들어 옥호 춘병의 조형은 강희, 옹정, 건륭3에 있다차이가 별로 나지 않았는데 동치광서선통 때는 목덜미가 짧은 굵기의 조형물이 돼 예전처럼 아름답지 않다.
주전자를 잡다
주전자를 잡다
원·명·청 자기 조형물의 기초를 아는 것 외에본 특징 이외에도, 조형을 관찰하는 방법을 알아보거나 파악해야 합니다.보통은 우선 입, 배, 바닥의 세 부분을 주의해야 한다.많은 같은 유형의 그릇들은 겉모습이 매우 유사한 것을 굵게 볼 수 있지만, 이 세 가지 대부분을 자세히 살펴보면 다른 결론을 얻을 수 있다.명대의 중기 병, 주전자, 캔 등의 경우 복부에 뚜렷하게 접흔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청대 이후 제품은 회전삭이 섬세해 이 자국이 뚜렷하지 않다.이처럼 일선의 차이라는 것은 단대단호(。) 작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원나라의 큰 접시처럼 몸의 호도가 작고 얕으며, 명나라 영(明代) 선대(。)는 몸의 호도가 크고 깊으며 전자의 밑은 작고, 후자의 밑은 크다.특히 영락조형은, 크고 작은 접시와 그릇을 불문하고, 기심이 아래 오목하고, 기저심이 두드러져 있고, 발도 충분합니다.내벽은 대부분 밖으로 약간 삐죽삐죽하다.명말 청초에 많은 민요의 쟁반, 그릇의 밑바닥에 흔히 있는 바퀴 모양의 회전삭 자국, 이른바 '돌출 칼'이 있는데 관요에서는 극히 드물다.
어떤 시대는 전대의 정교함에 접근하거나 후대에 모방한다품, 태유 원료는 글씨와 무늬가 비슷해서.흔히 구분이 쉽지 않다.예를 들면, 선청화는 입가를 내던지는 그릇은 대개 그릇에 세 겹의 무늬를, 그릇 밖에는 네 겹의 무늬를 그립니다.거칠게 보아도 태유는 대체로 상반되어 모두 발을 삐죽거리며 걷는다.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그릇의 아랫부분 수렴 정도가 약간 다르다.이런 미세한 차이는 실물을 모방할 때 성형, 가마 굽기 등 기술적 조건에 의해 제한되거나 우연히 간과되면서 생긴 허점이다.모조품의 기형은 진품 기형과 많든 적든 구별된다.모조품은 진품원기로 제조되기 때문에 불기 전에는 진기와 동일하지만 고온으로 구운 후에는 그 모양이 진품에 비해 많거나 적거나 차이가 난다별. 이것은 원료의 공급원, 조제와 정제의 조악한 불일치에 의한 것일 수 있다.
도자기 감정 도자기 조형감정에 의한 옹정자기:
1.
옹정자의 조형 특성은 수려하고 우아하며, 작다.정교하고 정교하며 접시, 그릇, 컵, 접시와 소품들을 위주로 한다.기형 비율이 조화를 이루며 이른바 '곡선미'가 있다.
2.문식에 의한 옹정자기 감식:
문장은 공필화 스타일로 꾸며져 있고, 인물의 면모는 청초하다.화훼는 특히 섬세하고 아름답다.
옹정시 문양 장식은 여전히 회화 위주로 도안이 특이하다.독특하게 꾸며져 있다. 스케치화의 화훼, 금수가 매우 생동감 있고, 표현의 음양면도 당시의 종이와 화풍이 같을 것이 분명하다.
회화문에는 교화를 감거나 가지를 꺾거나 꽃을 꺾는다, 과지화훼, 송죽매, 피구화, 팔도, 화조, 꽃나비, 운룡, 단룡, 단나비, 팔보, 장단, 까치등매, 산수
옹정부터 법랑채 도자기를 "고월헌"이라 불렀다."강희 때보다 훨씬 정교하다.이때 법랑채는 강희시와 현저히 다르다.
도자기 감정
도자기 감정
때로, 보통은 다채롭고 비교적 규칙적이다.도안화. 옹정 때는 모두 채색되지 않은 회화인데, 특히 화조, 산수, 송, 죽, 매화 등 그림의 소재가 많아 생동감이 넘친다.
3. 태유에 의한 옹정자기 감식:
옹정태는 박체가 가볍고, 큰 기율은 단정하지만 무겁지 않다.。
유약은 품종이 많고 유약은 귤껍질 무늬가 있는데, 이것은옹정기가 뛰어난 특징입니다.
가마가 붉은 유약으로 변한 것은, 이때부터 나타나기 시작했는데, 그 까닭은레드와 란은 두 가지 색이 섞이는데, 란이 레드보다 많다.
화로의 유약도 이때부터 시작되었는데, 그 까닭은고량홍과 송석록 두 가지 색이 교차한다.
4.저족과 양식에 따라 옹정자를 감정한다기:
옹정 도자기는 발이 잘 정돈되어 있고, 발끝이 둥글고, 이슬이 맺힌다.타이어가 좁고 가늘다.
관요년식에는 '대청옹정년제'라는 여섯 글자가 있다이행 해서금도 육자삼행 해서금도 있는데, 모두 청화쌍원, 청화쌍테가 있고, 개별적으로 테두리가 없는 것도 있고, '대청옹정년제', '옹정년제' 도장도 있습니다.
5. 옹정자기감식에서 청화와 채자특점:
청화 색조는 청백과 분백이다.푸른 꽃은 강희시보다 색의 층이 더 높지 않고 보통은 2-3개의 짙은 색만 있다.
떠들썩한 색채가 부드럽고 화려하지 않다.분채, 오색, 법랑채가 그린 인물, 경물은 모두 눈에 띄게 축소되어 화면이 모아진다.분채무늬가 섬세하고 색조가 단아하며 입체감이 강하다.시채의 무늬 주위를 곁눈질하면 종종 흰 유약의 받쳐주는 부분에 오광십색의 '채색 멀미'가 있다.
투채기는 강희 때보다 또 향상되었다.컬러와 플라워 패턴 모두 이전보다 훨씬 섬세하고 컬러감이 얇아 파스텔톤으로 단아하게 표현된다
도자기 감정 무늬와 색채.
문양과 색채에 따라 자기를 감정하다기.
운룡문
운룡문
무늬와 색채 면에서 보면,도자기에 새겨진 무늬와 장식은 조형물처럼 갖추어져 있다뚜렷한 시대적 특징, 그리고 그에 따라페인팅 도자기 원료와 기술의 끊임없는 개선은 소재의 내용 및 표현 형식에 있어서 시대별 수준과 특징을 가지고 있다.그래서 시대를 구분하고 진위를 감별할 수 있는 단서가 된다.
도자기 무늬 장식의 발전 과정도간소한 것에서 번다한 것까지, 인쇄를 그어 조각한 것에서 수정하는 것까지.묘사, 단순 일색에서 현란함까지화려하고 다채롭다.
이 방면에 있어서, 원나라가 매우뚜렷한 전환점. 원나라 청화, 유약리홍등유하채의 출현, 개도자기 장식의 신기원을 창조하여 이전의 유약 일색이었던 단조로운 국면을 깨뜨렸다.명청 이후 각종 색채의 발명으로 도자기 장식이 한층 풍부해졌다.각각의 장식법이 생겨나고, 성장하며, 발전하는 과정을 보면 기물연대를 짐작할 수 있다.초기의 푸른 꽃과 같이, 유약 안이 빨갛고, 없어서.원료를 잘 파악하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원대 제품에서는 색상이 아름답고, 유약에서는 붉은 색조가 자주 어둡거나 변합니다.绛갈색의 단점. 그러나 원대 후반의 대부분의 성숙한 청화, 유약 속에는 붉은 무늬가 아름답게 조화되어 있으며, 주된 단계의 조화가 중시될 뿐만 아니라, 흔히 다변의 무늬를 사용하여 산과 돌에 상관없이 꽃은 대부분 남아 있다.
또한 원료 성분의 제한으로제, 서예에도 시대별 특종이 있다정. 원말과 같이 명초에 좀 쓰였다.청료를 수입한 도자기로 비록 색이 진하고 화려하게 한때 자랑했지만, 색조가 매우 불안정하여 그림의 인물에게는 적합하지 않다.'원대의 사람은 적고, 영락은 사람이 없고, 선덕녀는 남자가 많다'는 말이 그래서 나온다.성화투채도 원료와 기술에 의해 제한되어 선명하고 영롱하지만 '꽃무음면'이 있다.잎에 반측" 결함이 없습니다.또한 그림 속 인물은 남녀노소 누구나 사계절 한 벌씩 홑옷을 입고 선염이 없는 옷주름과 이색적인표리의 구분. 이와 유사한 것들은 문양의 시대적 특징으로 표현되며, 종종 후세의 모조품에 의해 간과된다.우리가 진위를 감별할 때 주의를 기울일 수 있다면 매우 유익할 것이다.또한, 사용된 컬러 면에서도 시대적 차이를 찾아볼 수 있다.만약 성화채색에 흑채가 없는 경우, 당시에는 유약 아래의 코발트로 파란 선을 그리는 것 외에 붉은 색, 밝은 색으로 윤곽선을 그렸습니다.만약 우리가 검은 윤곽선을 칠한 성화채 도자기를 만난다면, 검은 윤곽선의 응용이 빠르면 정덕초기를 넘지 못할 정도로 사실적이고 믿을 만한지 의문을 가져야 한다.강희 말보다 더 빨리 분채를 칠할 수는 없고, 물론, 분채를 입힌 모조 도자기가 위작이 아니라고 믿기도 어렵다.건륭 시절 양채를 많이 사용했고 서양문양의 장식 기법을 활용했기 때문에 섬세한 필치와 기묘한 무늬를 추구하다가 고유의 민족적 스타일을 놓치는 작품도 있었다.이것은 또한 어떤 시대의 특징을 반영한다.
잔주름 무늬가 다양하다
잔주름
글자를 도자기로 장식하고 있다특징상, 명·청 2대 제품은 여전히 있다.달라. 명대 도자기 많이 써산스크리트, 경어, 백복, 백수자, 청대자기는 '적벽부', '전후출사표', '텐왕각'과 같은 큰 폭의 시, 사, 가사, 가, 부 등을 많이 쓴다.글자만 있을 뿐 그림이 없는 이 그릇은 예로부터 복제가 드물다.이것을 이해하고, 우리가 시대를 판단하고 진위를 판별하는 구체적작업 중에는 매우 참고 가치가 있는 것이다.
관요와 민요 도자기 사이에관요용오조, 민요용세발 혹은 네발'이라는 설이 있다.일반적으로 이것은 또한 우리에게 진위를 판별할 수 있는 단서를 제공하지만 절대적인 것으로 볼 수는 없다.민요 도자기 중에는 오조룡의 문양 장식도 있고, 관요자기도 마찬가지로 삼조, 사조룡의 작품이 있다.'선덕관요청화해수룡문천구병' 처럼 삼과룡을 그렸고 '강희관요녹지소삼채운용무늬 문구함'은 네발로 된 장식이다.관요 도자기의 무늬와 장식은 왕왕 당시 황제의 취미와 뜻과 구분되지 않는다명가정 황제가 도교를 믿자 팔괘, 팔선, 운학 등의 문양으로 장식하는 것을 좋아하였다.청도광황제는 비둘기, 개, 풀벌레를 좋아하기 때문에 해당 시기 도자기에도 많이 등장한다.청대에 자기를 하사하는 바람, 군신에게 하사한 자기는 백지청화련을 주요 문양으로 하고, 청화 표시는 청을, 백을 중하게, 연은 염결함을, 바닷물은 사해를 상징한다.기타는 한 통(통)만년, 삼양(양)개태, 사비16자, 오륜논도, 육국봉상, 칠진, 팔보, 구연등, 백복, 홍채, 홍폭과 같다.
요컨대, 각 시대마다 하나 있다몇몇 독특한 징후는, 예를 들면 이러한 규칙들을 파악할 수 있다.율, 의심과 거짓을 판별하는 가운데중요한 역할을 하다.특히, 목단에는 원나라 도자기의 변형인 연꽃잎과 산돌꽃이 색깔을 채우지 않는 화법 영선자의 나팔꽃과 해수강아지, 정덕자의 회포화 등이 있다.영매화시대적 특징.
도자기 감정 태유 감별
밑발 타이어
밑발 타이어
태유의 측면에서 볼 때, 시기상조이다.데이와 지역에 따라 태유 성분과소조 방법에 있어서도 많든 적든비교적 뚜렷한 차이가 있으므로 도자기를 감별할 때는 이에 대한 세심한 관찰이 필요하다.고자를 관찰할 때 유약의 굵기, 광택의 신구, 그리고 기포의 크기, 소밀 등 몇 가지 특징에 주의해야 한다.구자처럼 '영광' 또는 '부드러움'이라는 말이 많다.이 두 종류와 일반 신자 유약에 나오는 이른바 '부광'반대로 옥처럼 빛나는, 전자의 빛은 내발, 후자의 빛은 외발로 되어 있다.이렇게 깊고 따뜻한 유약.단지 오래되어 자연히 형성된 것이다.신자는 형형색색의 '화광'을 많이 가지고 있는 이른바 부광이다.하지만 차를 끓이고, ,, 약침, 흙매설 처리를 거친 뒤 이를 없앨 수 있는 가짜도 있다.반면 잘 보존된 옛 도자기도 새로운 유약을 놓치지 않는다.만약 어떤 봉인된 적이 없이 지금까지 보존되어 온 강, 옹, 건삼조 도자기는 상자를 열면 여전히 그 광택이 새것처럼 빛나고 있다.그래서 '밝은 빛을 잃었다'는 사실만으로 역사가 오래되었다는 증거는 신빙성이 없다.유약을 관찰할 때는 유약의 두께와 축유, 흐름 상태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송균요 유약에 노진이 많고, 정요유약에 눈물 자국이 많은 것과 같이 명, 청탈태자의 유약이 난막이나 옥석처럼 얇다는 점도 소중한 특징이다.하지만 후세 모조품도 비슷했다.그래서 우리는 다른 측면도 참조해야 합니다의 특색을 살려, 그 안과 입 주변, 바닥발 등에 주의한다.강희랑 가마의 붉은 유약처럼 '탈구하족랑(。)'이란 말이 있다.이 도자기 유약은 짙은 루비 유약을 위주로 한 것으로, 기물 입가에 있는 유약의 색깔이 비교적 얕기 때문에 '탈구'라고 불리며, 기저 유약은 색이 농염하고 유약이 많으면, 유약은 바닥이 두껍지 않다고 한다.이런 기술적 특징이 바로 낭요홍이 가장 모방하기 어려운 점이다.
태질을 감별하는 것은 주로 바닥을 관찰하는 것이다족. 일반적으로 원나라 도자기는 밑동이 많다.노태에다가 태질이 투박하다.청도자기의 대금이 있는 사람은 바닥에 유약을 많이 매달고, 청은
에니티는 현미경을 가지고 진행하였다.도자기 감정
에니티는 현미경을 가지고 진행하였다.도자기감정(4장)
조중엽 이후부터 태어남점차적으로. 하지만 어떤 시대에도 그릇은동그라미의 가장자리나 입가에 태가 드러나다점은 대개 화화의 특징을 알 수 있다.원나라 도자기의 태가 얼마나 굵고 범화석은 붉은색을 띠었는가 하면, 명·청자기는 비교적 희고 섬세하여 불순물이 거의 함유되어 있지 않아 부싯돌의 붉은색을 볼 수 없다.원료 자체의 질이 바뀐 결과와 제조법과 불의 세기가 다르다.그리하여 자연히 아침과 저녁이 되었다, 진위간의 한줄기 분수령.
어쨌든 태유를 판별하는 것은 이미 필요하다눈으로 그 빛깔과 광택을 분별하고, 두께가 얇고, 편파적이며, 기개가 있다.물에 담가도 손으로 문지르면 거칠어진다.가늘고, 손가락으로 쳐서 오디오를 알아본다.귀, 목, 손 세 가지를 병용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태질, 유약으로부터색은 그 연대와 요구를 알 수 있다.예를 들어, 지금으로부터 4000년 전의상주시대의 청유 도자기는 원시청자라고도 하며 청자의 낮은 단계로 태는 회백색과 회갈색으로 태질이 단단하고 도자기화 정도가 높으며, 그 유약은 청유층이 얇고 두껍지 않다.당시에는 유약을 뿌리는 방법으로 유약을 뿌리고 있었기 때문이다.
5대 때의 유약색은 하늘색이다..전설에 의하면, 5대후 주바 세종이 비를 가리켰다고 한다.맑은 하늘을 지나, 그에게로 향했다.어용의 유약 색깔을 보여 달라고 한 관리는 "비가 지나니 하늘이 푸르고 구름이 낀 곳이고, 이 빛깔이 장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그래서 5대의 유약은 하늘색으로 정해졌다.이 유약은 빛깔이 영롱하고, 유약을 뿌리는 것이 비교적 얇으며, 푸른 가운데 엷은 파란색이 반짝이고 있다.
연잎덮개통
연잎덮개통
송대 용천요의 매실청유. 송대 용천의 가장 좋은 색, 청유약 속의 대표작.고급 비취에 필적하다.유약의 층이 두껍고 유약의 광도가 높고, 히팅의 정도가 높고, 유약의 무늬가 열리지 않아 옥같이 희고 그 빛깔은 매화나무에서 자라는 '매실'과 비슷하다.
명대영락선덕청대강희의 강서 도자기의 태유는 각각 특색이 있다.영락시기에는 백유가 가장 부성하다.명, 유약은 비대하고, 노지처럼 윤이 나고, 옥처럼 희고, 유약은 투명하고, 태색이 희고, 태질이 섬세하며, 두껍고 불균일하다.강한 빛에서 투시하면 태유가 분홍, 살빛 또는 새우색의 경향을 띠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이 특징은 다른 도자기에는 없는 것이다.
명나라 선덕 연간, 명영과악년은 비록 시간이 가깝지만, 도자기 태유색은 오히려판이하게 다르다.영원히 행복하고 태후하며, 선덕을 베풀다.선덕시 큰 점탁기의 밑부분에는 유약이 많이 들어 있지 않고, 노태처에는 항상 붉은 점들이 있는데, 속칭 '화석홍반', 그리고 녹 얼룩이 있다.청강희 옹정시의 선덕도자기는 그런 특징이 없다.
청대 강희 때 도자기의 태유·태색은 희고,태질은 깨끗하고, 섬세하고 단단하다.하드, 각 왕조의 같은 기그릇은 그것의 태체가 가장 무겁다.또한 같은 시기의 같은 기구에는 두 종류의 백유를 덧대 기내와 구연, 기외의 밑면에 흰 유약을 뿌리는데, 그 유약이 비교적 얇아 작은 축유가 되어 있고, 바닥에는 아직 태중 소용돌이 자국이 남아 있다.몸체에 광을 낸 청유는 반짝반짝 빛나고 태유는 매우 단단하고 촘촘하게 결합되어 있다.그릇 하나에 두 가지 유약을 뿌리는 것이 청대 강희년에 생산된 도자기의 가장 큰 특징이다.
각 왕조의 도자기와 도자기를 잘 장악하고,색유의 주요한 특징은, 견로영행감이다.별고 도자기의 연대와 가마의 믿을 만한 근거.
도자기 감정 현미 감별
1, 핸드헬드 현미경 아래도자기 표면의 유약층, 오래된 도자기 표면을 살펴보는마모(우모) 종횡 교틀리고, 굵고, 깊이가 다르며, 신자에는 이런 현상이 없다.어떤 작위자는 사포로 문질러서 선, 방향과 강도가 거의 같다.
2. 불산 처리는의 자기는 현미경 아래 무수히 보일 수 있다산으로 부식된 작은 구멍
도자기 감정
도자기 감정(3장)
3. 수선한 잔자수선된 곳은 현미경으로 관찰하고유약이 각지에 있던 것을 발견할 것이다측, 작고 고르지 않은 기포가 가득 차서 현미경이 보정된 부위로 이동할 때 기포가 갑자기 부족하거나 감소합니다. [3]
4. 일반적으로 예전에는 땔감을 썼다고 생각한다가마에 구운 도자기는 열량이 낮아 난로를 만든다.내부 온도가 빨리 바뀌어서 도자기유약은 기포의 크기가 고르지 않고 분포가 고르지 않은 반면, 현대요에서는 석탄, 가스, 전기 가마를 사용하여 유약의 기포를 만들고 크기도 균일하고 분포도 균일하여 얇은 유약에서는 균일포 등을 관찰하였다. [3]
기포감정도자기방법통과도자기 전문가들의 수많은 관찰 연구, 이미사회 공인의 매듭을 지어내다논.그대신 기포의 특징은 '매우 새벽별'이다. 원청화 기포는 촘촘한 안개 모양의 작은 기포 층에 대기포가 흩어져 있어 중간 기포가 넘어가는 것이 특징이다.영락자의 기포 특징은 대·중이다.작은 기포가 섞이고 배치가 엉성하지만 선덕보다는 기포가 적다.선덕자 기포의 특징은 큰 것, 중간, 작은 것의 다른 기포 떼를 이룬다군과 군 사이의 간격이 넓다.성화자의 기포는 선덕자가 크고, 중간이고, 작고, 잘 배치되어 있는 것을 철저하게 바꿔서 작고, 밀집되어 보인다는 특징 등이 있다. [4]
도자기 감정 동명 도서
소개
도자기 감정
작가: 푸팅 초저
출판일자:1993
페이지 수:272
키워드: 도자기 고고학 중국 푸딩을 감상하다초
분류:역사,지리 >각종 재료 기물
내용 개요
포함: 도자기 개술, 도자기시대와 분기 특징· 역대 유명 도자기 가마 감상· 역대 도자기의 감정과위조 4장.
장절 목록
제1장 도자기 개술
제1절 도자기 검정방법
제2장 도자기의 시대와분기 특징
제1절 선진, 진한시시기의 원시 도자기
제2절 공전의 발전의 위진남북조 자기
3절 이채로운 수당자기
4절 백화쟁염의 송대도자기
제5절 경덕진자업중심의 원나라 도자기
6절 현란하게 빛나는대도자기
7절 새빨간 청대도자기
제3장 역대 유명한 도자기 가마감상하다
제1절 위진남북조시시기의 유명한 도자기 가마
제2절 수당 시기의 저서명자 가마
제3절 송대의 유명한 도자기가마
제4절 원대의 유명한 도자기가마
제5절 명대의 유명한 도자기 가마
제6절 청대의 유명한 도자기 가마.
제4장 역대 도자기의 감정과 변위
제1절 고자 검정의 1반법칙
제2절 명사용어 화기본지식
제3절 역대 도자기 양식
1·3국·양진남북조강강청자기형연변도
부록 2, 명청자기 양식일람표
도자기 감정 방법
고세라믹 감식 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종류: 일종의 감정공저자가 실천으로 얻은능력을 감별하고 선배를 받아들이다경험, 참고 문헌 및 그래픽으로감정의 전통을 행하는 측법; 다른 하나는 과학기술자의 운용분석, 화학실험, 측정시각이다.등의 현대 과학기술 수단에 의한 감정 방법.
전통적인 경험의 감정은 하나의 문으로 한다.과학은, 채용을 통해서 배열한다.비류추, 표형학, 고사증학 등의 방법으로, 이불을 찾아내다.감기물은 기형, 유약, 무늬에 있다.꾸밈"표준 기물"과의 같은 점과 다른 점은, 그로부터 밀어진다.피감기물의 진짜 위작을 논하다.그 강점은 주로 다음과 같이 나타난다.빠르고, 편리하며, 할 수 있다.고대 도자기의 사회적 속성을 비교적 정확하게 판단하여 피감기물의 생산시대, 가마터와 그 역사적 가치, 과학적 가치를 추정할 수 있고,예술적 가치와 경제적 가격값... 그 역할은 소홀히 해서는 안되며, 역시 임이다.어떤 앞선 과학 기구가 대신할 수 없는가대대로의.
전통적인 도자기 감정법,대부분 안관을 통해서, 손만지기, 귀청 등 감각적 수단·도자기의 문양으로부터기형, 유약색, 태체, 양식등에서 감별·판정하다.단, 옛 도자기의 색유, 태체 성분을 분석하면그 불태워진 온도, 구운 분위기 테스트, 메트로폴리탄고세라믹 기물 조성에 손상을 입히다.
최근 몇 년 동안, 과학 기술 감정 때문에인위적인 잘못에 스며들지 않는다오인 요인, 과학 기술의 테스트방법은 이미 고도에 응용되었다.사기의 감정상.기술은 더욱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졌다인지, 그리고 유일하게 단대단 검정을 제공할 수 있는 상대 과학방법
만력자감
방법 1: 태유를 분별하다
태색 흰 가운데 회반죽이 빛나고, 태질이 마르다.떫고, 빈틈이 많다. 명가정 기 자기 기 태질 이미 멀리 있다.시기 세정은 정밀하고 치밀하다.결백하다.그 물건은 태질이 이미 눈에 띄게 나빠지고, 태질이 비교적 가늘고, 빈틈이 비교적 많다.블랙 불순물.자유의 경우, 만력으로는 명대의 정통, 경태, 천순기근에서 도자기가 거의 생산되지 않아 우리나라 역사에서 도자기 공백기가 되었다.
시기의 도자기 유약은 윤이 나고 살이 두툼하다,유약색은 파랗다.
방법 2: 주름 장식
무늬와 선은 딱딱한 붓으로 그린 만 원과 같다.연대기 도자기 무늬 장식채이중선으로 색칠하는 법,윤곽선이 짱짱해서 쓰듯경필로 그린 것은 회청료 때문에 어지럽다.흩어지는 현상이 심해요, 청화색칠은 종종 선 밖으로 넘쳐흐른다.어린아이가 그린 것처럼.지층사물과 식물은 항상 비례가 맞지 않고, 아기의 무늬 속의 아기는 머리가 말처럼 크다; 기린 서수의 늙은 용종.
방법 3: 판별 공법
기물 저족 처리가 매우 규범적이지 않다.정만력 시기 도자기에가장 돋보이는 장식은펀칭 수법, 이건 예전잘 사용하지 않는 공예 수법.조각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병, 상자종류, 조각 기법은 비교적 세심한 감이 없다.만력기에는 사기 그릇이 매우 많고, 조잡하게 만들어지며, 때로는 납작하게 만드는 경향이 있다.도자기의 수태는 매우 규범적이지 않다정·탁기류 기물(병동류입품기물은 琢기라고 한다)은 당시 분단형인 데다가 이때의 공정이 조잡하여 복부가 훤히 보인다.태흔유약은 흰색 실밥 무늬를 볼 수 있다; 작은 도자기는 흔히 볼 수 있다.여러 가지 케이스, 붓대, 필산,접시, 그릇, 디퓨저, 난로, 연판형 세정, 촛대·각식탁좌, 집호, 대야, 벽병 등, 어떤 것은 수리한다.타이어가 비교적 가늘고, 어떤 것은 굵다.갑류 도자기는 변형이 많고,평평하지 않다.조리가 정연하지 않고, 기물 바닥이 충분히 점사 현상을 볼 수 있다.; 그릇류는 바닥이 무려 벽이 좁고, 동그라미가 얕고, 미향적이다.내접합실과 오렌지와 황색의 빛깔은, 부싯돌과 붉은 색이라고도 하는데, 이것은 거울이다.정해진 하나의 근거.
방법 4: 변별식
"만"자는 아침과 저녁 양쪽을 나타냅니다.기의 풍격이 명만 역관이다가마연비는 대부분 6자 해서이다네 글자의 해서는 보기 드물다.푸른 꽃과 자채색으로 쓴 글씨가 있고,눈금을 새기거나 새기거나스타일의 획에 녹색 색칠을 하다.낙관 위치가 비교적 복잡하여 흔히 볼 수 있다아웃솔, 안쪽 밑단, 아웃사이드, 어깨 등이 있습니다.청화촛대는 성대에 서를 서고 있다.아래 .6자 모델의 배열방식으로는 6자 쌍행, 3행, 단일 줄 횡서, 일방통행 직서 및 회전환형 등이 있다.겉에 두 동그라미나 양쪽 테를 두른 것도 있고테두리가 없는청화번련팔길상문고족그릇, 속바닥심직서 육자 단행금에 더블 추가네모난 틀, 테두리 위에 두 개의 원을 덧대어, 이 스타일은 비교적드물게, 명대에는 만력조 외에도, 덕조와 더불어 이것도 있다.스타일. 약간 존하고, 세탁한 겉바닥에 유약을 듬뿍 뿌리지 않고중심에서만 원반 모양의 유약이 육자 쌍을 덮고 있다행청화금. 만력관요 도자기연금 중절대다수가 청화인데다가, 아침저녁기의 특징이 뚜렷하고, 초기이다. 글씨는 힘차고 힘차지만, 중만기에는 농염한 사람이 적다..만력식 폰트는 안체에 상당히 가깝고 단정하다반듯하고, 도톰하고, 힘세며, 필력이 비교적 단단하여, 전환할 곳이 많다.타박, 억누름이 얼마나 긴 편인가. 초기자형은 마른 편, 늦은 편기축비료.꺾을 수 있는 힘이 있어, "만"자는 "초두"가 있다.( 艹 )와 "양자두" 양종필 방법은, 아침저녁으로 2기라는 것을 나타냈다.스타일.
방법 5: 변조
시대별, 생활습관,풍속 인정과 기술조건이 다르면, 구성하는 것이 아닙니다.같은 미적 기준, 인이 시대별 도자기 제품은다른 스타일링의 특징,이것은 도자기 유물 감정의 중요한 근거이다.역대 도자기 조형에 대하여하나의 기본 개념으로 기형 발전의 총 흐름을 파악합니다.역대 도자기의 조형을 이해하다기본적인 특징 이후에는, 나아가 조형을 관찰하는 방법도 파악해야 하며, 기물의 입, 배, 밑발은 물론 귀, 흐름, 손잡이, 계까지 자세히 보아야 한다.규율을 살피다.이것은, 우리의 머리 속에 정확한 기가 있으면형개념은, 각 시대의 기를 잘 체득한다.풍채가 다르면, 그 생김새 같은 위품에 대해서는차별점을 알 수 있으면, "실지 천 리"가 되지 않는다.현상, 명나라 기물을 당나라 제품으로 보는 것.
방법 6: 변채료
도자기에 묻은 유약은 어떤 것은 있지만대신 일종의 정색을 하다채료는, 함유하고 있는 성분 때문에다르거나, 제조법이 다르거나,소성 조건이 달라서 색을 띠다다르다, 소시기별로 시기별 특색이 있는 것으로, 비록 이런 것이 다르면 때로는지극히 미세한 것이지만, 자세히 보면 발견할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명나라 선덕의 경우시기의 청화 자기는 대부분 수입 청료를 채택하는데, 이 청화 재료는 망간 함유량이 낮고 철 함유량이 비교적 높으며, 다 타면 종종 청화 위에 검은 얼룩이 생긴다.점, 이런 자연적 형성의 검은 반점이 선덕청화자기의 특징이 되었다하나. 청대 옹정기의 모방선기는, 사용된 청료가 다르기 때문에, 완전히 정확할 수 없다.땅은 선청의 풍격을 재현하고, 청화의 검은 얼룩은 쓴다.필촉은 여러 번 점염되어 있으므로, 자세히 보기만 하면 된다.인공이 남긴 흔적, 선덕청화 발견자연적으로 형성된 흑반은 판이하게 다르다.
자기
참고자료 1. 명청자기감정 .백도[인용일자 2014-01-10]
2. 옹정자기 감식특징 .백도경험 .2013-10-09[인용일자2]015-11-11]
3. 도자기 조작 수법이 뛰어난 미세테크놀러지가 도자기 조작의 베일을 벗는다.중화망[인용일자]2015-06-02]
4. 자기조작수단 변화막측 자기감정방법 새로운 도전에 직면.버블[인용일][기 2015-06-16]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 정리.역사유물 도자기 수집교육지원.역사문물 골동품교육지원
을 연구원에서 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골동품은 공예품 포함하여 한국에 1000만점
있다고 봅니다 수집 골동품은 정확한 감정을 하여야 합니다
중국도자기는 중국정부기관.공인기관에서 도자기감정을 받아야 정확하게 진위를 파악 할수 있습니다 중국공인기관으로 국가박물관 국박감정원.고궁박물관 감정기관을 추천
합니다 힌국감정행사는 문제가 있습니다 많은 수집가들이 한국에서 감정을 받은 중국
골동품은 정확하지 못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그것은 일부 감정행사 주최측과 감
정사 야합에 의해 감정서 발행으로 이익을 취하기 때문입니다
골동픔 기계감정서를 믿는다면 문제가 있습니다 기계감정을 받은 골동품 매입은 신중
해야 합니다 많은 초보 수집가들이 기계감정서를 믿고 수집을 하고 있습니다
골동품 도자기감정은 정확하고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빋으시기를 권고 합니다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 사단법인 유니코문화교류협회는 2011년02월 통일부 비영리사단법인으로 설립이후 남북관련 동북아역사문물 연구와 수집을 하고 홍산문화연구를 중심으로 남북역사문물과 중국 골동품 교육 수집지원을 하고있다
소스:이페어케이 E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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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하
아주 멋찌고 아름답운 예술 작퓸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