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ccdailynews.com/section/?knum=150474
그분참 뭘 모르시네요.....;;;;;;;;;;;;;;;;;;;;;;;;;
2010 주요 국가별 이륜차(오토바이) 고속도로 통행 가능 여부
통행 가능 여부 |
허용 배기량 |
국가 |
가능 |
전배기량 |
그리스 |
가능 |
전배기량 |
가이아나 |
가능 |
전배기량 |
볼리비아 |
가능 |
전배기량 |
우루과이 |
가능 |
51cc이상 |
영국 |
가능 |
51cc이상 |
네덜란드 |
가능 |
51cc이상 |
벨기에 |
가능 |
51cc이상 |
스페인 |
가능 |
51cc이상 |
포르투갈 |
가능 |
51cc이상 |
독일 |
가능 |
51cc이상 |
프랑스 |
가능 |
51cc이상 |
오스트리아 |
가능 |
51cc이상 |
폴란드 |
가능 |
51cc이상 |
방글라데시 |
가능 |
51cc이상 |
말레이지아 |
가능 |
51cc이상 |
싱가폴 |
가능 |
51cc이상 |
파키스탄 |
가능 |
51cc이상 |
수리남 |
가능 |
51cc이상 |
자메이카 |
가능 |
51cc이상 |
파나마 |
가능 |
51cc이상 |
브라질 |
가능 |
51cc이상 |
콜롬비아 |
가능 |
51cc이상 |
칠레 |
가능 |
51cc이상 |
페루 |
가능 |
51cc이상 |
코스타리카 |
가능 |
51cc이상 |
도미니카 |
가능 |
51cc이상 |
러시아 |
가능 |
51cc이상 |
남아프리카공화국 |
가능 |
125cc이상 |
일본 |
가능 |
150cc이상 |
이탈리아 |
가능 |
350cc이상 |
인도(*) |
가능 |
350cc이상 |
터키 |
가능 |
350cc이상 |
니카라과 |
가능 |
350cc이상 |
과테말라 |
불가 |
|
대한민국 |
가능 |
550cc이상 |
대만 |
가능/일부지역불가 |
|
중국 |
가능 |
400cc이상 |
필리핀 |
불가 |
|
인도네시아 |
가능/일부지역불가 |
|
태국 |
불가 |
|
베네수엘라 |
|
|
|
가능 |
|
아르헨티나 |
가능 |
50cc 이상 |
브라질 |
가능 |
|
케나다 |
가능 |
|
멕시코 |
가능 |
|
가나 |
가능 |
|
미국 |
가능 |
|
호주 |
가능 |
50cc 이상 |
덴마크 |
가능 |
50cc 이상 |
체코 |
가능 |
50cc 이상 |
필란드 |
가능 |
50cc 이상 |
헝가리 |
가능 |
50cc 이상 |
스웨덴 |
가능 |
50cc 이상 |
불가리아 |
가능 |
50cc 이상 |
노르웨이 |
가능 |
50cc 이상 |
루마니아 |
가능 |
50cc 이상 |
슬로베니아 |
가능 |
50cc 이상 |
스위스 |
가능 |
50cc 이상 |
파키스탄 |
가능 |
50cc 이상 |
니카라과 |
가능 |
전배기량 |
우르과이 |
가능 |
50cc 이상 |
도미니카연방 |
가능 |
50cc 이상 |
엘살바도르 |
가능 |
전배기량 |
가이아나 |
가능 |
50cc 이상 |
자메이카 |
가능 |
50cc 이상 |
수리남 |
가능 |
|
베트남 |
가능 |
|
네덜란드 |
가능 |
|
오스트렐리아 |
가능 |
|
슬로바키아 |
가능 |
|
아이슬랜드 |
가능 |
|
아일랜드 |
가능 |
|
룩셈브르크 |
가능 |
|
슬로베니아 |
가능 |
|
뉴질랜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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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ECD 가입국중 또한 민주주의 국가중 유일하게 이륜차 고속도로 통행 금지 국가이며. NTE 보고서에 따르면
중형 이륜차의 주요간선도로 금지한 국가는 전세계중 한국이 유일하다고 합니다.
복잡한 교차로와 신호등그리고 정체구간이 심한 일반 도로만을 우회하여 운행 하라는것은 매우 잘못된 일이며 또한
휘발유에붙는 리터당 800원 이상의 세금 감면도 되지 않아 조세 형평성에도 어긋납니다.
지난 30년 이상 통행금지 이후, 그동안 이륜차 문화도 동호회 활동과, 지속적인 단속으로 이제 충분이 시민 의식이 성숙한 만큼.
이제는 이륜차의 통행이 자동차 전용도로 부터라도 점진적으로 이루어져야 할때 입니다.
첫댓글 이륜차 타는게 무슨 죄도 아니고 필요에 의해서 선택한 교통 수단일 뿐인데... 답답하네요 아지까지도 이런 기사가 난다는게...
임상빈인가 뭔가 하는 인간은 세계최고의 교통전문가인가 보군요.....너무 잘난 덕분에 단도직입적으로 딱 잘라서 위험하다고 말하니 말이죠...
아....욕나온다...犬찰!~~
통행 이젠 허용해야한다 라고 투고 좀 하는 하시는분좀 나올때도 됏는데 . 정말 못되신 의견들만 올라오는것 같아요.
그냥 바보네요...통행하면 안된다는 이유는 운전자의 노출, 사고시 치사율때문에 위험하다고 하는데.. 그럼 고속도로에서 차량 사고나서 사망사고 나는 부분도 위험하니 고속도로 통행을 금지해야지.. 뭐 글 시작부터 틀려 먹었는데 타당한 이유는 하나도 들지 않으면서 무조건 위험하다니... 참.. 답답할 뿐입니다..
위험하다는 말은 저도 부정하지는 않지만, 반면 일반도로상의 위험이 더 크면 컷지 작지는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면 아예 생산과 유통 및 사용을 금지시켜야 할 것이며, 그렇지 않다면 통행은 외국 특히 선진국들처럼 굳이 규제할 것이 아니라 활성화로 접근해야 오히려 발전의 기반이 조성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사실 교통안전에 있어 가장 위험한 것은 과속이 아니라 교차로와 저속교통수단(보행자, 우마차)과 도로 상의 방해물(주정차, 화물등..)이라는 것은 기초 상식인데, 교통경찰관이 이런 글을 썼다는 것은 좀 우물안 개구리 식의 무지와 오판이라 생각합니다. 우리 한국 경찰관들에게 좀 더 큰 시각이 있었으면 합니다.
충북지방경찰청 사이트에서 항의글 올리고 왔습니다.. 답답하네요.
저도 충북지방경찰청에 항의글을 올리고 왔습니다. 경비교통과 고속도로순찰대제10지구대 경장 임상빈 참.... 할말이 없네요.
뭉치아빠님 생각이 나네요.. 원동기(125cc미만)는 고속국도법,도로교통법이 이륜자동차(125cc이상)는 도로교통법만 적용안된다는 말씀이.. 그런데 모두 싸잡아서 비판을 하는군요.. 고속도로에서 국민이 타는 바이크는 위험천만이고 경찰이타는 바이크는 무척이나 안전한가보죠?ㅋㅋ 참 씁쓸하네요.
그럼 경찰 사이카들도 못들어가게 해야하는게 아닌가요?? 코메디같네요 ㅎㅎㅎ
짜장면은 드시나 무식한분!!!!!!!!!!!!!
임상빈씨 보세요... 이륜차보다는 4륜차 단속을 좀더 열심히 하시는게.... 어떠신지??? 어느나라가 우리나라처럼 이런 법이 있나요??? 후진국도 없던데..참나..
에이~그럼 대형 트럭 버스를 못다니게 해야겠쬬 . 그 차량들한테 부딪히면 제아무리 비싼 마이바흐도 휴지조각 되서 다 죽는데 ~~
고속도로 결국 아무도 못다니게 하는게 위험에서 벗어나는 결론 밖에 안나오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정식 삼륜차의 곡선에서의 감속과 전복문제는 전세계에서도 통행을 금지하고 있으며 저속교통이라는 원동기도 많이 금지하고 있지만 250cc이상의 이륜자동차를 통금하는곳은 없지요. 처음부터 말도 안되는 근거로 막았던 법이니 국민이 더 많이 알아 망신당하기전에 지금이라도 빨리 통행복원 바랍니다.
원동기 금지 안하는데가 더 많은데요 위 표를 보면..
고순대에서 근무하면서 아주 조금만 이륜차에 대해 공부해도 어떤 것이 바른 것인지 알 수 있을텐데...이륜에 대한 공부는 전혀 안한 것 같습니다...
아직 많이 부족한 분이네요.아마도 더 이상 진급은 아니 되지 않을까 합니다.고정관념과 오해는 결코 발전대로에 오르지 못합니다.(그저 소로에서 살겠죠.)단 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