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가볼만한 곳 BEST 5
옛날 조선 세종시절 '경상도'의 이름을 그 일대에서 가장 비중이 크던 '경주'와 '상주'에서 한자씩 따와서 지을 정도로 중요한 도시였던 상주는, 서쪽으로는 속리산과 낙동강이 시내를 지나가 비옥한 땅으로 묘사가 되고는 하는데요.
현재는 자연이 푸르게 우리를 맞이하며 절경이 뛰어나 여행지로 매우 좋은 명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지역들과 같은 경우 1박 2일이면 관광지를 다 돌아보겠지만, 상주는 며칠이나 걸릴 정도로 절경과 문화재가 넘쳐나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깨끗한 자연으로 넘쳐나는 상주 가볼만한 곳 5곳을 소개해 드리려 하는데요. 눈이 맑아지는 듯한 깨끗함으로 반겨주는 상주로 함께 떠나볼까요?
상주 가볼만한 곳 BEST 5
- 목차 -
1. 맥문동솔숲
2. 장각폭포
3. 낙단보 수상레저센터
4. 옥량폭포
5. 경천대
상주 가볼만한 곳 BEST 5
맥문동솔숲
✔ 상주시 화북면 상오리 산 44
✔ 연중무휴
맥문동이란 백합과에 속하는 식물로 매년 6월에서 8월 사이에 보라색 꽃이 피어나 매우 아름다운데요. 그늘진 곳에서도 잘 자라기 때문에 솔숲과 함께 군락이 잘 형성되며 더욱 고즈넉한 분위기를 풍기기로 유명합니다.
국내에서 이런 아름다운 맥문동을 볼 수 있는 군락지가 대표적으로 단 두 곳인데요. 성주의 성밖숲과 이곳뿐이라고 할 정도로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아름다움을 뽐내는 숲입니다.
솔숲을 가로지르는 도로가 잘 나있기 때문에 드라이브 겸 방문하기에도 매우 좋은데요. 잠시 멈춰 보랏빛의 영롱한 빛깔을 사진으로 담아가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주변에는 용유계곡과 야영장 등 각종 관광편의시설이 잘 조성되어 있으니, 여름철 상주를 방문하게 되면 놓치지 말고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상주 가볼만한 곳 BEST 5
장각폭포
✔ 상주시 화북면 상오리
✔ 연중무휴
✅ 연락처 : 054-533-1300
맥문동솔숲에서 얼마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장각폭포는 6m 높이에서 절벽을 타고 떨어지는데요. 폭포 위에는 금란정이라는 전자가 세워져 있고 주변에 오래된 소나무 숲이 형성되어 있어 고즈넉한 분위기를 돋우는 곳입니다.
마치 그림과 같은 장소로 사계절 내내 색감을 제외하면 변함이 없고, 마치 산신이 쉬었다 가는 듯한 느낌이 드는 폭포입니다.
여름철이면 폭포일대가 물놀이터가 되는데요. 안전펜스도 설치되어 있고 시원한 폭포소리와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 아이가 있는 가족단위로 방문하기 매우 좋은 곳입니다.
상주 가볼만한 곳 BEST 5
낙단보 수상레저센터
✔ 상주시 낙동면 낙동1길 108
✔ 매일 09:00 ~ 18:00 (매주 월요일 휴무)
✅ 카약 5,000원 / 수상스키 25,000원
✅ 홈페이지 바로가기
낙단보 수상레저센터는 수상스키, 카약 등 다양한 수상 레저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경상도의 가평이라고 불릴 정도로 매년 여름만 되면 다양한 활동을 즐기기 위해 이곳은 인산인해가 되고는 합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수상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옷이나 장비들이 맞춰져 있어, 빈손으로 방문해도 무리 없이 체험이 가능한데요.
수상스키나 웨이크보드 등 어렵다고 소문이 나있는 레저 활동들도, 강습을 이용해 몇 시간이면 쉽게 익힐 정도로 친절히 가르쳐주시는 강사님이 상시대기 중이기 때문에 걱정 없이 방문하기 좋은 명소입니다.
상주 가볼만한 곳 BEST 5
옥량폭포
✔ 상주시 화북면 문장로 2533-49
✔ 연중무휴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상주 가볼만한 곳은 옥량폭포입니다. 속리산 국립공원 내에 있는 폭포로 석문사 사찰을 오르는 길에 있어 산림욕 겸 방문하기 좋은 곳인데요.
이곳은 돌다리형태를 띠고 있는 돌밑으로 물이 흐르는 신기한 모습을 가지고 있어, 마치 강 위에 고인돌이 있는 것 같다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주변에 관광지들이 많아 한 번은 꼭 방문하게 되는 곳인데요. 신기해 보이는 폭포수와 함께 마음을 힐링해 보시길 바랍니다.
상주 가볼만한 곳 BEST 5
경천대
✔ 상주시 사벌국면 경천로 652
✔ 연중무휴
✅ 연락처 : 054-536-7040
경천대는 상주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관광지인데요. 경천대에서도 가장 높은 곳에 있는 전망대에 오르면 보이는 낙동강의 주변 풍경이 장관을 이루는 곳입니다. 보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탁 트이는 곳으로 힐링을 자연스레 하게 되는데요.
경천대전망대까지 오르는 길은 울창한 솔숲도 매우 아름다워 눈이 맑아지는 듯한 기분이 드는 곳인데요. 길도 잘 정비되어 있어 어린아이들도 어렵지 않게 오르기 좋은 곳입니다.
이곳에는 전망대뿐만 아니라 인공폭포와 야영장도 함께 준비되어 있는데요. 봄이나 여름, 가을에도 매우 가기 좋지만, 겨울철 노송 위에 눈이 쌓이고 낙동강과 인공폭포가 얼어붙어 더욱 아름다운 설경을 만들어 내기도 하니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가족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상주의 가볼만한 곳 5곳을 선정해, 위치와 함께 설명해 드리게 되었는데요.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힐링하러 상주로 나들이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푸릇푸릇한 상주에서 힐링 가득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