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송지헌씨가 진행하는 모방송사 프로그램에서 핸드폰 요금에 대한 문제점에 대해 방송된적이 있습니다.
그 방송에서 말할때 축구문자중계를 보는데 비용이 무료 19만원을 넘는다고 하더군요.
그 계산은 우리가 흔히 1패킷에 1원이라고하니까 싸게 느껴지죠^^
그러나 결과는 큰 오산입니다.
축구중계가 1분에 2000패킷이라고합니다.
즉 1패킷에 1원이니 1분에 2,000원인셈이죠.
계산식을 인용하자면.....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휴대폰으로 본다
[일간스포츠] 현재 불을 뿜고 있는 메이저리그 챔피언십시리즈는 물론 월드시리즈까지 휴대폰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메이저리그 관련 국내 독점 사업권자인 (주)스포츠온라인(대표 이문영)이 통신 사업자인 SKT, KTF와 제휴 계약을 맺고 8일 내셔널리그 시카고 커브스-플로리다전을 신호탄으로 휴대폰을 통한 메이저리그 생중계와 VOD(주문형 비디오) 서비스를 하고 있는 중이다. 스포츠 온라인 측은 "무선 인터넷을 통한 중계는 본고장 미국보다 앞서 한국에서 최초로 실시되는 서비스"라고 밝혔다.
KTF 핌(Fimm) 사용자들은 핌에 접속한 후 (5.스포츠/연예) 메뉴를 선택하고 (1. 스포츠)에 이어 (3. 메이저리그)를 선택하면 생중계는 물론 하이라이트 등 각종 VOD 파일을 즐길 수 있다. SKT는 10일부터 VOD 서비스를, 14일부터 생중계 서비스를 시작한다. 준(June)서비스 사용자들은 준에 접속한 후 (스포츠 메인)메뉴를 선택한 뒤 (1. 메이저리그 생중계) 또는 (2. 메이저리그 VOD)를 선택하면 된다. 스포츠 온라인은 19일 월드시리즈 1차전부터 유선 인터넷을 통한 생중계도 할 계획이다.
한편 국가대표 투수 출신으로 LA 다저스에 입단해 메이저리그 진출을 목전에 두고 부상때문에 좌절했던 정석이 메이저리그 해설자로 데뷔한다. 정석은 12일 챔피언십 시리즈 휴대폰 중계 해설을 맡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