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격수들의 동반 부진을 경험하고 있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웨인 루니가 우승의 변수가 될지 모르는 골 득실차에 대해 우려를 표시했다.
최근 5경기에서 4승 1무를 거두고 있는 맨유는 이 기간 동안 거둔 4승이 전부 1-0 승리였다. 득점 찬스에 비해 공격수들의 결정력이 떨어지며 알렉스 퍼거슨 감독이 "이 부분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고 인정할 정도다.
팀의 주포인 루니 역시 이런 우려에 대해 고개를 끄덕였다. 루니는 "물론 더 많은 골을 넣고 싶다. 경쟁이 치열한 만큼 시즌 막판에 가면 골 득실 차로 우승이 결정될 수 도 있다"며 터지지 않는 득점에 아쉬움을 드러냈다.
현재 가장 득실차에서 앞서고 있는 팀은 첼시다. 40골을 넣고 9골을 실점해 득실차는 무려 +31. 선두 리버풀은 35골을 넣고 13골을 실점해 +22를 기록 중이다. 맨유는 두 경기를 덜 치른 상태에서 29골을 넣고 10골을 실점해 +19.
루니의 지적대로 상위 3개 팀의 경쟁이 그 어느 때 보다 치열해 경우에 따라서는 득실차에서 가장 뒤져있는 맨유가 뜻밖의 불운을 겪을 수도 있다. 그러나 루니는 맨유가 우승에 좀 더 근접해 있다는 자신감을 피력했다.
그는 "미들즈브러전에서는 좋은 기회를 많이 놓쳤지만 상대 골키퍼도 선방을 펼쳤다. 이것이 축구다"며 만족스럽지 못했던 지난 경기 결과에 대해 나름의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그래도 우리가 유리한 위치에 서있다. 덜 치른 2경기만 승리한다면 곧 따라 잡을 수 있다. 우리도 골 득실차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싶다. 그러나 정말 힘든 일정을 소화하고 있어 일단 승점에 치중하고 있다. 시즌 초보다 득점찬스를 놓치는 일이 조금 자주 발생하고 있지만 곧 다시 득점이 터져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컨디션의 회복과 함께 득점포의 재 가동을 선언했다.
첫댓글 승점으로 발르면..... 골득실이야
님~ 기사 한사람당 한페이지에 다섯개, 연속해서 3개까지 올릴수 있어요 ^^ 공지에 있어요.. ㅎㅎㅎㅎ
아 ㅈㅅ 합니다 ㅠ 그럼 기사 지워야 되나요?
테베즈 2골 루니 4골 베르바 3골 최전방에서 좀 터지자 그리고 골득실 걱정하지말고 승점으로 이기면 되자나 ㅋㅋㅋㅋㅋㅋ
이님 막올리시네 ㄷㄷㄷ 기자본능 발동되셧나 ㅋㅋㅋㅋㅋ
아니에요 ㅋㅋ 다른 분들이 안올리시길래 몇개 남아있길래 올려봤어요 ㅋ
ㅠㅠㅠㅠㅠㅠ흑흑
지성이형 10골만..
너가 좀 넣으란 말이야!!ㅋㅋㅋㅋ
니가 좀 ㅠ
근데 작년시즌인가에도 몇경기동안 1:0 거두다가 3경긴가 4경기 연속 3골차승리 거두고 하지 않았나요? 4:0, 4:1 이렇게요 ㅋㅋ
맞아요 그랬어요.ㅎ 시즌 순위양상하고도 똑같아요. 늦게 출발해서 마지막에 따라붙는. 맨유가 이번시즌 전반적으로 저번시즌보다 늦게 출발하네요.
맨유 초반일정이 후덜덜햇죠 이제 치고 올라갈듯
그만큼 이기자!!ㅋㅋㅋㅋ
이제 일정 거의 쉬운 일정만 있으니까 ... BIG 3도 죄다 홈이고 !! 어려운팀은 다 홈이니까 4:0 유나이티드 부활 ㄱㄱ !!
이제 마구마구 넣어서 다시 4골유나이티드로 돌아와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