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만나(20241108)
성경 : 신명기6:25
"우리가 그 명하신대로 이 모든 명령을 우리 하나님 여호와 앞에서 삼가 지키면 그것이 곧 우리의 의로움이니라 할찌니라."
♧. 믿음은 삶을 통하여 증명되어야 합니다.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고 말씀 하셨는데 보이지 않는 믿음을 자기 자신과 하나님 아버지 외에는 아무도 모릅니다.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믿음이라고 말씀하셨는데 믿음은 입술의 고백만으로는 입증할 수가 없습니다. 삶을 통하여 증명되어야 합니다. 믿는다고 하면서 하나님 말씀대로 살아가지 않는 자는 그 믿음을 의심할 수밖에 없습니다. 행함이 구원의 조건은 아니지만 구원 받은 자라면 마땅히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아가야 합니다.
하나님을 진정으로 사랑한다면 하나님께서 명하시는 규례와 법도를 지키며 살아가는 것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하나님과 세상을 겸하여 사랑하니 버리지 못하고, 끊지를 못하는 것입니다. 내가 사랑하는 것이 우리를 죄에서 건져내시고 당신의 자녀 삼으신 하나님 아버지인지? 아니면 하나님께서 주시는 축복의 선물인지? 자신을 돌아보아야 합니다. 참된 신앙생활이란 거래가 아니라 하나님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우리가 사는 길이고, 복 받는 방도입니다.
세상의 이방 종교들은 창시자나 교주의 가르침을 따르고 일방적으로 섬겨야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우리보다 우리를 먼저 사랑하셔서 우리의 죄를 사하시기 위하여 독생자까지 아낌없이 내어주시고, 누구든지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를 당신의 자녀가 되게 하셨습니다. 우리는 하나님 아버지를 사랑하고 그 분의 자녀답게 살아가기만 하면 됩니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우리에게 명하신 모든 말씀들을 삶 속에서 실천하며 살아갈 때 주님의 기쁨이 되고 축복의 주인공이 되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상화평 목사/서울>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11.08 09:16
첫댓글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