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보활동에 지치고 보다 실력향상과 취업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대외활동을 찾는 대학생분, 기업에서 실행하는 실제 마케팅 활동이 궁금한 여러분에게 꼭 맞는 대외활동이 있습니다! 바로 6개월 동안 열심히 배워서Digital Innovators가 될 수 있는 바로 영 알리안츠입니다! 영 알리안츠 프로그램은 타 회사의 대외활동, 홍보대사 프로그램과 차별화하여 실무적 마케팅 역량을 키워줄 뿐 아니라, 많은 활동을 통해 20명의 멤버들이 친구처럼 지낼 수 있는 동아리같은 대외활동입니다. 지금부터 영 알리안츠가 하는 활동들을 여러분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영 알리안츠가 속해 있는 알리안츠생명의 그룹인 알리안츠에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 세계적인 보험회사, 보험 자산규모 1위 기업, Allianz!
영 알리안츠가 소속되어 있는 알리안츠생명은 독일 기업인 알리안츠(Allianz)의 100% 자회사로 한국 본사는 여의도에 위치해있습니다. 그룹 본사는 독일 뮌헨에 위치해 있으며 알리안츠(Allianz)는 전 세계 70여개 국 에 자회사들이 있으며 세계최고 보험사 중 하나 입니다. 여러분들이 잘 아시는 FC바이에른뮌헨, FC바르셀로나도 알리안츠와 스폰서 관계에 있으며 그외 F1(포뮬러 원),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랑랑, JFC, Golf, 패럴림픽 등 다양한 분야에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2. 글로벌 마키텡 실력을 키우고 새로운 Digital Trend를 배우는 Case Study와 Trend Report!
영 알리안츠 활동에서 가장 메인이 되는 활동이라면? 바로 각 그룹 별로 진행되는 마케팅 공부인 Case study와 최근 디지털 트레드를 파악해서 자신만의 기획안을 만들어보는 trend report를 들 수 있을 것입니다. 케이스스터디는 글로벌 그룹인 알리안츠의 컨설팅사인 맥킨지와 그룹에서 제공하는 마케팅관련 원서 저널을 팀 별로 공부한 후, 그에 맞는 아이디어를 도출하여 알리안츠생명에 적용할 수 있는 마케팅 기획서를 작성하여 발표하고 실무자의 피드백까지 받을 수 있는 활동입니다. Case study와 Trend report는 각 팀별 팀워크를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기획력, 개인의 발표, 분석, 커뮤니케이션 능력 역시 키울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입니다. 물론 기나긴 회의 후에 멤버들끼리 조촐히 펼치는 뒷풀이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겠죠? ^^
3. 시키는 대로만 하는 대외활동? No! (Facebook 및 Blog Mission)
영 알리안츠 멤버가 된다면? 여러분 개개인은 여러분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여러분만의 컨텐츠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개인 혹은 팀별 기획력이 들어간 컨텐츠가 실제로 알리안츠 생명의 기업계정의 온라인 컨텐츠로 사용되며, 작성한 결과물은 운영국이 직접 1:1 맞춤 피드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 알리안츠 멤버가 되신다면, 여러분의 숨겨진 창의력과 기획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겠죠?
4. 실전 마케팅을 배운다! (Off-line Promotion, 기업 대내외활동 지원, UCC 제작 및 Viral)
- JFC 오프라인 프로모션 현장 사진-
영 알리안츠가 다른 대외활동과 차별화되는 점은 첫째도 실전, 둘째도 실전 마케팅을 배울 수 있다는 부분일 것입니다. 알리안츠 생명에서 진행되는 마케팅 계획 중 일부에 영 알리안츠가 직접 투입되어, A부터 Z까지 세부 기획안을 작성하여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프로모션 결과를 피드백 받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막연하게 머리 속에서 그리던 마케팅 활동과 실제 마케팅 활동의 차이점이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기업 활동과 관련된 UCC를 제작하고, SMM 전문가 (Social Media Marketing) 그룹이라는 타이틀답게 각종 SNS 사이트를 통해 직접 VIral을 하는 과정도 거치게 됩니다. 컨텐츠 기획력만큼이나 중요한 마케터로써의 자질인 확산까지! 이 모든 것을 체험해볼 수 있는 영 알리안츠 활동! 한 번 도전해 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5. 일만 하는 영 알리안츠? No!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봉사활동 및 워크샵)
6. 남는 것이 정말 많 6개월 간의 영 알리안츠 활동!
6개월 동안의 활동이 끝나도 영 알리안츠는 OB로써 새로운 활동을 하게 됩니다. 이미 8기까지 운영된 영 알리안츠! 당연히 사회 이곳저곳에서 활동하고 계시는 선배님들이 많은데요! 이미 사회인이 되신 OB부터 해외에서 꿈을 펼치고 있는 멤버까지.. 참 국제적이고 다양한 분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8기 활동을 무사히 수료하신 후, 기존 OB 멤버들과 친목도 쌓고, 취업이나 삶에 대한 고민상담과 도움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함께 마케팅 공모전에 참가하거나 같이 여행을 가는 등 서로에게 유익한 인적 네트워크를 쌓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7. 영 알리안츠는 왜 취업이 잘될까? 실전에 강하니까!
영 알리안츠 출신 선배들은 어떤 인재가 되었을까요? 사실 알리안츠생명은 금융권 회사지만 영 알리안츠 멤버들은 금융, 경영, 경제에 국한 되지 않고 많은 전공자들이 참여해온 활동입니다. 또한, 영 알리안츠의 지원자격이 금융권지식, 경제, 경영에 관련된 많은 지식과 경험이 필요하다고 오해를 할 수 있는데, 영 알리안츠는 다양한 전공자들이 모인 Digital Markerting 전문가 그룹입니다. 결과적으로 영 알리안츠 출신자들은 사회에서 다양한 기업에 취업을 하고 있고 취업률이 무려 70%가 넘는다고 합니다. 왜, 영 알리안츠는 취업을 잘 할 수 있을까요? 그 이유는 아마 영 알리안츠 활동이 보다 실무적이고 홍보활동보다는 자신의 실력을 쌓을 수 있는 다양한 경험, 실전 위주의 활동인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지원 팁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영 알리안츠는 지역무관! 전공무관! 스펙무관! 영 알리안츠는 1차 서류전형, 2차 블로그미션 3차 면접 전형으로 모집을 하게 되는데, 서류전형은 자신의 꾸밈없는 진솔한 이야기와 영 알리안츠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시면 되고 2차 블로그미션은 파워블로거를 뽑는 것이 아니라 블로그를 평소에 운영하지 않던 사람이라도 얼마나 정성스럽게 자신의 생각을 포스팅하였나를 평가하는 미션입니다. 3차 면접 전형은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본인에 대하여 충분히 어필한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간략하게 영 알리안츠에 대하여 소개해 드렸습니다. 말 보다는 행동! 설명 보다는 직접참여! 이 겠죠?
대외활동 그 이상의 전문가 그룹 영알리안츠!
Digital Innovators,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절대 놓치지 마세요!
**지원하러가기!
영 알리안츠 9기 지원 가산점을 받으려면?
영 알리안츠 8기 세미나!(2월 13일 금요일)에 참석시 9기 지원 가산점 제공!
SMM Focus ON! 당신의 시선을 사로잡을 단 하나의 세미나 영 알리안츠 8기 세미나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SMM(Social Media Marketing)에 관한 다양한 사례로 부터 인사이트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SMM이 집중해야할 방향이 무엇인지를 제안합니다.
마케팅에 관심있거나, 디지털에 관심이 있거나, 금융에 관심있는 대학생, 예비 마케터는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합니다.
** 그리고, 재미있는 이벤트와 경품 행사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
** 영 알리안츠 9기에 지원하신 분이나, 특별한 대외활동을 경험해보고 싶은 분,기업의 실무 마케팅을 경험해 보고 싶은 분... 환영합니다 !!
1. SMM Focus On에서는 어떤 콘텐츠를 다루나요?
이번 세미나는 크게 4가지 파트로 나눌 수 있습니다. Part 1부터 Part 3까지는 저희 영 알리안츠 (Young Allianz)가 직접 준비한 SMM에 대한 발표가 준비되어있습니다. 좀 더 자세히 설명드리자면, 우선 Part 1, "Zoom In&Out"에서는 SMM의 첫 등장과 더불어 SMM의 어떤 발전과정을 거쳐오며 변화했는지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좋은 사진을 찍기 위해선 어떤 그림이 나올지 끊임없이 카메라를 통해 관찰해야하는 것처럼, 좋은 SMM을 위해서는 계속해서 Zoom In과 Zoom Out을 반복하며 Social Media 관찰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Part 1에서는 SMM 관찰과 변화에 대한 콘텐츠를 재밌게 다룹니다!
Part 2는 "Close Up"입니다. Part 1을 통해 충분한 관찰을 했다면, 이제 다음으로는 주제를 정할 차례! 카메라를 통해 찍을 수 있는 건 사람뿐만 아니라 사물, 풍경 등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그렇다면 SMM에서는 어떤 다양한 주제가 있을까요? 발전된 SMM에 맞춰 영 알리안츠 (Young Allianz)가 엄선한 바로 그 주제들! Branding Close up (브랜딩), CRM Close up (고객관계관리), Sales Close up (세일즈)에 대한 발표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직은 모든 주제들이 어렵게 느껴지실지 모르겠지만 자세한 설명과 풍부한 사례가 준비되어있으니 긴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Part 3는 "NOW Focus On!"입니다. 제목과 딱 맞아떨어지는 Part 3는 과연 어떤 컨텐츠를 다룰까요? 사진을 찍을 때는 focus를 어디에 두냐에 따라 느낌이 천차만별입니다. 아무리 같은 장소, 시간, 각도 혹은 풍경에서 찍은 사진이라도 focus에 따라 완전히 다른 작품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SMM에서 영 알리안츠 (Young Allianz)의 focus는 어디에 맞춰져 있을까요? 그리고 이 focus는 어떤 느낌을 줄까요? 세미나에 참석하신 분들만 알고 갈 수 있는 영 알리안츠 (Young Allianz)의 focus! 2월 13일 알리안츠타워에서 공개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Part 4는 외부강사님의 강연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여러분께 최대한 많은 정보를 드리고 유용한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대학생이라면 누구에게나 친숙한 대외활동 커뮤니티, "스펙업"의 창립자 유상일님의 특강이 진행됩니다!
2. SMM Focus On에는 어떤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나요?
SMM Focus On의 또다른 매력! 콘텐츠만 풍부한 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 역시 진행됩니다! 세미나 도중 진행되는 이벤트에 참여하시면 아이패드 미니3, 포켓포토, CGV 영화예매권,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등 멋진 경품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SMM에 대해 배우기도 하고, 상품도 탈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 놓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이 밖에도 세미나에 참여하면 어마어마한 헤택이 또 한가지 있는데요, 바로 영 알리안츠 9기 지원시 가산점이 주어진다는 점입니다! 좀 더 의미있고, 실무적이며, 노력하는만큼 배워갈 수 있는 영 알리안츠! 알리안츠그룹의 SMM 활동, SNS 활용 마케팅 전략 및 실무, 기업인사 및 마케팅전문가 강연, 그리고 봉사활동 참여까지... 이 모든 걸 할 수 있는 영 알리안츠 9기를 모집할 때, 8기의 세미나인 SMM Focus On에 참석하시는 분들께는 가산점이 부여되니, SMM Focus On, 와야할 이유가 정말 많지 않나요?
3. SMM Focus On, 장소와 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SMM Focus On은 2월 13일 금요일,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147에 위치한 알리안츠타워 4층에서 진행됩니다. 지하철, 버스 어느 수단을 이용하셔도 편하게 오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교통편은 세미나 리플렛을 참고해주세요! 세미나는 오후 2시에 시작해 오후 4시 50분 정도에 마무리될 예정이며, 중간중간에 휴식시간과 이벤트 타임도 마련되어있습니다.
별도의 신청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한 영 알리안츠 세미나! 많은 참석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