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성전삼성궁 전경 / 사진=한국관광공사 신민선 경남 하동은 신비로운 풍경과 아름다운 자연이 가득한 힐링 도시입니다. 봄날에 여유로운 피크닉을 떠나기 좋은 곳으로 가족, 친구, 연인 누구와 방문해도 인상적인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깊은 차향을 느낄 수 있는 박물관, 신화가 살아 숨 쉬는 마을, 매년 봄마다 돌아오는 꽃축제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하동의 여행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배달성전삼성궁 배달성전삼성궁 돌담 / 사진=한국관광공사 신민선 ◆ 경남 하동군 청암면 삼성궁길 86-15 ◆ 매일 AM 08:30 - PM 17:00 ◆ 어른 8,000원 / 청소년 5,000원 / 어린이 4,000원
배달성전삼성궁은 지리산 깊숙한 곳에 위치한 고조선시대 소도를 재현해 놓은 공간입니다. 한민족의 시조 환인, 환웅, 단군을 모시는 배달민속성전으로 이국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주변으로 1,500여 개의 돌탑이 울창한 숲과 에메랄드빛 호수와 어우러져 아주 먼 태고시대로 돌아간 듯한 느낌을 줍니다. 모든 곳이 포토스팟이라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아름다운 삼성궁을 배경으로 인생 작품을 남겨보세요.
2. 드라마 최참판댁 촬영지 최참판댁 풍경 / 사진=loveshin0425 인스타그램 ◆ 경남 하동군 악양면 평사리길 66-7 ◆ 매일 AM 09:00 - PM 18:00 ◆ 어른 2,000원 / 청소년·군인 1,500원 / 어린이 1,000원 / 장애인·유공자 무료
최참판댁은 소설 토지의 주요 무대가 된 곳으로 섬진강 인근에 위치한 전통 한옥입니다. 역사 영화 및 드라마에 자주 등장하는 이곳은 드라마 구가의 서, 해를 품은 달, 인수대비, 아랑사또전, 영화 군도 등 수많은 작품 속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관광과 촬영을 위해 조성된 최참판댁과 인근 마을은 2002년 완공되었으며 마치 수백 년 동안 그 자리를 지킨 것처럼 고즈넉한 풍광을 자랑합니다.
3. 동정호 동정호 풍경 / 사진=kjy282 인스타그램 ◆ 경남 하동군 악양면 평사리 305-2 ◆ 들판에 자리한 복합생태문화공간 ◆ 호수뷰 생태 산책로 ◆ 다양한 조형물로 구성된 포토존
동정호는 평사리 들판에 위치한 수려한 호수이자 복합생태문화 공간입니다. 멸종 위기의 두꺼비 산란장과 생태 이동통로, 생태 산책로가 있어 자연 친화적인 생태관광지로 각광받는 곳입니다.
자연에 관심 있는 자연 애호가라면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명소로 놀라운 경관과 마주하게 될 것입니다. 의자에 앉아 그림 같은 풍경을 감상할 수 있고, 곳곳에 놓인 조형물과 재밌는 사진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
4. 매암차문화박물관 매암차문화박물관 풍경 / 사진=s2oo.h 인스타그램 ◆ 경남 하동군 악양면 악양서로 346-1 매암다원문화박물관 ◆ 매일 AM 10:00 - PM 18:00 (정기휴무 월) ◆ 차의 제조 과정을 볼 수 있는 체험형 박물관
매암차문화박물관은 1969년 고 강성호 옹이 다원을 조성하면서 역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차의 제조 과정과 차와 관련한 유물을 전시하고, 차의 역사를 알 수 있는 곳입니다.
차를 직접 제조하고 우리는 체험하며 올바른 차 문화를 습득할 수 있는 참여형 박물관입니다.
향긋한 차내음을 맡고, 푸릇푸릇한 녹차밭을 구경하고, 직접 제조하고 우린 차를 마시며 몸과 마음의 힐링을 쌓으세요. 인근에 토지의 촬영지와 입석농촌체험마을이 있어 연계해서 관광하기 좋습니다.
5. 하동 북천 꽃양귀비 축제 북천 꽃양귀비 축제 / 사진=hadong ◆ 북천면 직전리 일원 ◆ 개최 일자 : 2024.05.10.금 - 2024.05.19.일 ◆ 매년 5월에 개최되는 봄꽃 축제 ◆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북천 꽃양귀비 축제는 매년 5월이면 개최되는 봄꽃 축제입니다. 올해 5월 19일까지 열리기 때문에 주말을 활용해 나들이를 떠나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전국 최대 규모로 동계 경관 작물을 재배하며 하동과 농촌의 정취를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시골 간이역에서부터 레일바이크를 운행해 축제 전경을 둘러보는 재미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관광객 노래자랑, 팔씨름왕 선발대회 등 참여를 통해 추억을 쌓을 수 있습니다. 화려한 꽃양귀비, 유채꽃밭이 펼쳐지는 만큼 아름다운 사진 작품을 남겨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