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본 플레이트 신발이 나오면서, 세계신기록의 변화가 빠르게 단축되기 시작합니다
육상의 변곡점이며, 혁명이라 할 정도로, 카본 플레이트 신발은 신선한 충격을 러닝계에 강타 했습니다.
기록적인 부분에서 매우 찬사를 받을 만한 대단한 이슈꺼리가 되지만, 한편으로는 내 성장능력치를 좀 먹는, 좀 벌레 같은게 카본 플레이트 신발 입니다.
러너가 잘 달리고 빨라지기 위해서는 근육량이 증가해야 합니다.
단순히 근육량의 증가에만 그치지 않고, 러닝에 적합한 근육으로 전환되어야 하며, 탄력까지 갖춰져야 진정한 러닝근육이 됩니다.
카본 플레이트가 내장된 신발은 경기력 향상엔 압도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카본화를 신는 선수와 신지 않는 선수와의 경쟁에서는 비교불가의 차이를 보입니다.
그럼에도 카본화를 강력하게 비추하는 이유는 근육의 성장을 좀 먹는 역활을 하기 때문입니다.
운동으로 근육이 성장해야 하는데, 근육이 해야 할 부분을 카본이 대신하게 되면서, 근육은 게으름뱅이가 됩니다.
카본화 착용은 스케줄 훈련, 대회용으로 신어야 합니다.
매일 키본화 신고 다니고, 훈련하는것은 나의 근육 성장을 영원히 가두어두는 우를 범하는 겁니다.
운둥을 하면, 근육의 활동이 많아집니다.
훈련 종류에 따라 근육의 쓰임도 다릅니다.
조깅이나 느린 달리기하면 지근(적근,속근, 나무의 잔뿌리)이 발달하고, 빠른 달리기를 하면 백근(스피드근, 큰근육, 나무의 원뿌리)이 발달하게 됩니다.
카본 플레이트 장착된 신발을 신으면, 모든 근육이 휴식을 합니다.
즉, 잠을 잔다고 보면 됩니다.
당연히 훈련후 피로도가 적을 겁니다
근육이 쉬었으니까요.
성장없는 운동을 하는 바보같은 행동을 하지 마세요.
다만, 스피드 훈련과 대회는 만들어진 근육을 최대로 활용해 결과치를 보는 것이므로 ,이런 훈련을 할때는 카본화를 신으세요.
주 2회 정도 신는건 괜찮아요.
매 훈련때마다 카본화를 신지 마세요.
엘리트 선수부터 특히 선진국 세계적인 선수들은 훈련때 카본화 신지 않습니다
심지어 나이키하면 심볼인 엘리우드 킵초케 선수도 카본이 빠진 베이퍼 플라이와 알파플라이 를 신고 훈련 합니다
나이키에서 카본 을 왜 뺀 신발을 지급 할지 생각해 보세요
카본이 그만큼 근육에 독이 된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카본화 많이 신으면 상상하기 어려운 부상들이 찾아 옵니다
부상을 입고 고생 하지 마시고, 자기관리 철저히 하시기 바랍니다.
늘 꽃을 피우는 마음으로 하루를...
저는 위대한 하루를 살아가는 정석근헬스라이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