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가한우설렁탕 맛 집을 찾아/죽률 김윤진
지인을 통해 소개받고 찾아간 곳은 인천시청후문에 자라한 본가한우설렁탕집이었다. 안에 들어가니 사장이신 고정례 중년 부인이 반갑게 맞이한다. 고 사장은 미모가 있는데다. 상양한 말솜씨로 친절하게 대해준다. 역시 음식점은 첫 인상이 좋고 친절해야한다.
그다음이 음식 맛을 내는 주방장의 솜씨다. 안내받은 자리에 앉아 물 한잔으로 목을 축인 다음 같이 간 일행들이 각기 입맛대로 음식을 주문하고 실내를 이리저리 살펴보니 깨끗하고 아담한 인상을 준다.
잠시 후 주문한 대로 필자는 해장국, 다른 분들은 갈비탕, 함흥물냉면, 등이 나왔다.
반찬으론 배추김치, 깍두기, 참나물, 취나물 등 이다.
갈비탕이나 설렁탕엔 깍두기가 제격이다. 깍두기를 비롯해 취나물, 배추김치가 구미를 돋운다. 특히 방풍나물이나 참나물은 귀한 반찬으로 인기 있는 나물이다.
해장국에는 쇠고기를 잘게 썰어 넣어 먹기 좋게
조리했다. 다른 음식, 동료가 주문한 냉면도 조금 맛보니 육수 맛이 일품이었다. 사장에게 육수를 어떻게 만든 것이냐고 묻자 사골국물을 내어 만들었다고 한다. 시원한 냉면국물이 미각을 돋운다. 갈비탕 역시 육질이 연해 노인들이 먹기에 좋도록 노인들을 배려하는 조리였다고 생각해 본다.
미식가인 입장에서 시식(試食)해보니 합격선이었다.
다음엔 시식 못해본 메뉴도 고루 시식해보고자 한다.
참고로 찾아가는 길은 인천지하철1호선 인천시청역에서 3번 출구로 나오면 본가한우설렁탕 간판이 보인다.(전화번호:032-435-0046)
그리고 음식 값은 설렁탕, 사골해장국, 뚝배기 불고기, 비빔냉면은 6,000원이며, 갈비탕 8,000원 물냉면은 5,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