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전기차가 가성비 좋아서 이용하시는 분이 많아졌습니다.
잡소리 때문에 트위터 전기차를 보았는데 브레이크가 원인이었습니다.
트위터에서 자체 제작한 레트로스펙 브레이크입니다.
레트로스펙 브레이크는 소개된 것이 거의 없어서 트위터 회사측에 확인해 보니 시마노 브레이크의 오일 및 패드가 호환됩니다.
문제는 레트로스펙 브레이크의 성능입니다.
정체불명의 패드 내구성이 약해서 닳는 속도가 엄청 빠릅니다.
그래서 트위터 자전거를 가지고 계신 분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될 수 있으면 시마노 G03A 패드로 교환을 권장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브레이크 전체를 시마노 브레이크로 교체하면 좋습니다.
데오레 급이면 충분합니다.
하여튼 브레이크는 자주 확인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첫댓글 괭장히 중요한 조언이네요.
트위터 전기차 차주분들은 흘려보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제가 첫경험자 입니다.
그것 때문에 무릎회장님이 손수 작업 해주셨지요.
기존 패드는 재질 불량입니다.
시마노 패드로 교체 한후로 제동시 불안감이 전혀 없어졌습니다.
가성비가 좋은것은..품질문제가 가끔 생기는것은 어쩔수 없는가 봅니다.
디스크브레이크 패드는
소재로 보면 레진, 세미메탈, 메탈..이렇게 나누어 지고요.
- 레진이 소음에는 강한데...잘 닳고..(비오는날 타시면..지우개를 경험..ㅎ)
- 메탈은 소음이 좀 있는데... 브레이킹 성능좋고, 내구력이 좋고..
그래서 보통 중간정도 성격인
세미메탈을 많이 사용합니다... 소음과 내구력 둘다 적당...~~
* 디스크 브레이크 패드는 모양이 동일하고, 갤리퍼에 장착가능하면
특별하게 호환이라는 개념이 있지는 않습니다.
젤 무난한것이 시마노....
최고급형은 "스위스스탑" 이라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아..생각난김에..제 버디도..브레이크 패드 점검해 보아야 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