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blog.yes24.com/document/11981861 | |
박재영 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대륙!! |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대륙! 남미! - 이제 어디로 가야 여기보다 아름다운 곳을 만날까?
‘저녁이 있는 삶’이라는 정치 구호가 나온 지 10여 년이 지났다. 일에 찌든 삶에서 벗어나 여유 있게 살자는 구호였다. 노동 시간을 줄이고 보이지 않은 직장의 굴레를 없애는 과정에서 갈등과 고통이 있었지만, 사람들의 생활 방식이 구조적으로 변했다. 가장 큰 변화 중 하나가 해외여행이다. 여행을 목적으로 해외로 출국하는 사람들의 수는 해마다 최고점을 찍으며 증가하고 있다. 여행지도 일본과 중국, 베트남과 하와이 등지를 넘어 일정과 비용에 부담이 있지만, 유럽과 남미로 가는 살람들도 많다. 『인조이 남미』는 남미대륙의 페루, 볼리비아, 칠레, 아르헨티나, 브라질 등지를 여행하려는 사람들을 위한 가이드북이다. 저자 박재영은 10여 년간 블로그를 운영한 경험과 남미 여행 팀을 인솔하면서 얻은 정보들을 바탕으로 이 책을 저술했다고 밝혔다. 우선 저자의 약력을 소개한다. 저자의 약력에 여행을 꿈꾸는 사람들의 이상이 고스란히 담겼다.
서울대 공업화학과, 해군 학사장교, 서울대 생물공학, 전공 대학원을 거쳐서 2003년 SK에너지에 입사했다. 2008년 회사를 그만두고 1년간 여행하며 모든 과정을 ‘하늘호수의 세계여행’ 블로그에 기록해 ‘네이버 여행 파워블로그’에 선정되었다. 귀국 후 SK마케팅앤컴퍼니에서 석유 마케팅 관련 일을 하다가 2012년 퇴사해 다시 남미를 여행한 후 멕시코 칸쿤의 ‘다니엘 포토’에서 1년 동안 사진작가로 활동하였다. 한국으로 다시 돌아온 후 남미 여행 전문 여행사인 ‘하늘호수 투어’를 설립해 ‘하늘호수와 떠나는 남미, 중미 여행’을 운영하면서, 매년 2~3번씩 팀을 직접 인솔해 남미를 여행하고 있다. SK에너지, 동야증권, 인하대 등 남미 여행 관련 강연을 다시 진행하였고, EBS 세계테마 기행, MBC 세계도시기행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하였다.
저자의 이력을 보면 저자는 매우 즐거운 마음으로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는, 행복하고 친절한 사람임을 알 수 있다. 현지에서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투어를 설립하여 여행팀을 꾸리고, 그들을 안내한 경험을 업그레이드하여 블로그에 올리고, 이를 재편집하여 『인조이 남미』를 발간했다. 현장감이 살아 있는 책이다. 책은 다섯 꼭지로 구성되었다.
1. 남미 Best 여행지 12 / 남미를 여행할 때 놓치지 말아야 할 장소. 2. 남미 추천 코스 / 어디서부터 여행할지 고민이 될 때. 3. 남미 여행 준비 / 여행 시기를 결정할 때 도움이 되는 기후와 축제 정보부터 비자, 예약, 준비물 등에 대한 정보. 4. 남미 입출국하기 / 입출국에 관한 정보. 5. 지역 여행 / 남미의 지역별 주요 관광지와 투어 정보. 맛집, 숙소 등을 소개.
남미는 우리나라에서 먼 곳이다. 비행기로 24~30시간 이상 걸린다. 그래서 저자는 남미에 갈 때는 최소 2주일 이상 여행하기를 추천한다. 그리고 국경을 넘어야 하기에 비자를 받는 법과 현지 치안 등에 대해서도 점검하고, 지역별 기후에 맞게 준비물을 챙겨야 한다고 당부했다. 책이 구체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인조이 남미』에는 남미의 아름다운 풍경 사진이 빼곡히 담겨 있다. 독자들은 여행을 떠나기 전에 남미의 정취를 한껏 즐길 수 있을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