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 항의라도 해야되는거 아닌가 싶네요.
와 놀랍습니다!
통신함 열어보니
NEO-PortFree 라는데서 만든 NIS-HM0816BS 라는 제품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링크 걸었습니다.
http://www.neoinfosys.com/sub/product_01_view.php?c1_idx=3&c1_name=%ED%99%88+%EB%84%A4%ED%8A%B8%EC%9B%8C%ED%81%AC%EC%82%AC%EC%97%85
문제가 뭐냐.
1. 통신사에 인터넷을 1기가짜리를 신청해도, 500메가짜리를 신청해도 기본 설치되어 있는 저 통신함을 거치면 무조건 최대 100메가 밖에 속도가 안나온다는 뜻입니다.
2. 집안에 설치된 pc와 노트북에서도 당연히 pc나 노트북은 기가비트가 지원되지만 벽에 선을 꼽아 설치된 저 장비를 통화사는순간 속도는 1/10로 줄어 100메가 속도로만 써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건 인터넷 속도가 아니라 파일 이동 속도도 느려진다는 것입니다. 인터넷이 안되도 pc와 pc, pc와 노트북 사이에서 데이터는 왔다갔다 할 수 있습니다. 1번의 인터넷이랑은 완전히 다른겁니다.
3. 기가비트 허브를 따로 설치하려해도 통신함이 좁아서 설치가 될지는 해봐야 압니다! 그리고 전원 콘텐트도 하나 더 필요한데 그건 한개 여유가 있긴 하네요.
네트워크는 중간에 1개라도 낮은 속도의 장치가 있으면 무조건 낮은 속도로 속도가 낮춰집니다.
이런 질 떨어지는 장비를 새 아파트에, 2020년 현재에 설치 했다는게 정말 이해가 안가네요. 기가비트 허브 나온지 20년이 넘었습니다. 이거 항의해서 바꿔달라고 해야되는거 아닌가요?!!
진짜 말이 안됩니다!
1기가 쓰실분들 혹은 500메가 쓰실분들도 저기 설치된 허브부터 바꿔야 제 속도가 나옵니다!!
재설치를 요구해야 하는건이라고 생각합니다.
설치된거랑 기가비트 지원되는거랑 돈 1-2만원 차이입니다.! 와 정말.. 할말이 없네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통신사에 인터넷을 1기가짜리를 신청해도, 500메가짜리를 신청해도 기본 설치되어 있는 저 통신함을 거치면 무조건 최대 100메가 밖에 속도가 안나온다는 뜻입니다. 라고 제가 글을 썼는데요... 어려우신가요? ㅜㅜ
삭제된 댓글 입니다.
100메가로 문제 없으신분들은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최대 다운로드 속도 초당 13메가바이트정도 나오실껍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내용에 써놨잖아요 ㅠㅠ 지금 한양에 내용에 있는 제품이 설치되어 있다구요. 아무리 빠른 인터넷 설치해도 무조건 속도가 100메가로 컷 되는겁니다. 그러니 100메가 짜리로 느려서 못 참으실 분들은 장비를 바꿔야 한다는 얘기구요.
@103 402 내용을 ㅠㅠ 보세요. 제발 ㅠㅠ 지금 설치된 질 떨어지는 허브를 바꿔야 한다니깐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제발 내용을 ㅠㅠ 보세요. 저게 허브입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통신 케이블은 cat.5e이상만 깔렸다면 기가인터넷이 됩니다만 저 장비는 기가인터넷이 안됩니다!
저 사진에 오른쪽이 검정색 동축케이블이 tv 케이블 입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제 전공이 컴퓨터 공학입니다. 안써봐도 스펙보면 다 압니다 100%입니다. 써봤냐 물으시면 안써봤습니다만 스펙표에 형광등이면 형광등이지 형광등이 LED처럼 될꺼라는 말씀처럼 ㅠㅠ
참고로 저 네트워크 설계도 하고 작업도 다 가능합니다. 저는 어떻게든 해결할 수 있지만 다른분들에게 사실을 알리고자 글 쓴거구요. 공공의 이익을 위해 쓴겁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저 110동 1004호 입주민입니다. 업자 아니구요. 다만 이쪽 분야를 전공한 사람일 뿐
삭제된 댓글 입니다.
ㅎㅎ 현 상태로 100메가 이상이 나왔다는분이 제발 있었으면 좋겠네요.
그랬다면 kt모뎀에서 4포트 유선으로 나온걸 직결 연결 했을껍니다. 저 허브를 연결해서 거쳤는데 기가비트는 나올 수 없습니다.
그래도 다행인건 cat.5e 케이블이 포설되어 있다는것이네요. 그나마 기가비트 지원되는 턱걸이 겨우 통과했네요. Cat.6 ~ 8까지 있는데 제일 싸구려 ㅠㅠ
지금 포설은 방법이 없습니다. 기본 cat.6는 됐어야 하는데..
30년이 되어가는 부영아파트가 100메가인데...
말씀하신거처럼 케이블이 그나마 cat.5e이라면 더 빠를 순 있다는건가요? 전문가가 아니니 궁금하네요
맞습니다. 전화는 그대로 저 허브를 사용하고 인터넷만 새로 허브를 추가로 달아주면 됩니다. 그럼 기가인터넷 사용할 수 있어요.
@푸른눈 넵 감사합니다.
푸른눈님 덕분에 몰랐던 사실도 알게 되네요
케이블마저 cat.5 였다면 포기 해야 합니다. 글 쓰다보니 화가 나려고 하네요.
제가 내일 알아보고 말씀드릴게요
네 부탁드립니다.
우선 아쉬운데로 보통 모뎀이 4포트니
3군데라도 연결해서 기가 사용하고 거실 쪽은 보통 무선 공유기 설치해주니
거실 + 유선으로 사용할 곳 2군데 지정해서
설치 기사님께 말씀 드리면 해주실거에요
장비를 기가로 요구해서 교체를 해주면 좋겠지만 안되면 이렇게라도 사용 해야 될거 같아요 ㅠㅠㅠ
요즘 지어진지 1년도 안된 아파트도 100메가 허브가 들어가더라구요
장비가 허브 랑 통신단자가 같이 결합되 있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우리아파트도 이런 부분은 아쉽긴 하네요
설계 담당하는 사람들이 너무 했죠. 자기집이면 그랬겠어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의미없다는 말씀이 어떤걸 말씀하시는건지 모르겠네요;; 자세히 알려주시면 좋겠어요 공공의 이익을 위해서요ㅠ
@조시화 105동1003호 일반 사용자는 크게 문제 없을껍니다. 통신사 모뎀 뒤에 3-4 포트를 갖고 있어서 거기 연결하면 해결되지만 저기 달린 포트 이상의 장소에서 인터넷을 사용하여면 무선AP를 연결하거나 추가 구입한 허브를 연결해주면 사용 가능합니다.
저 lg1기가 인터넷 신청해서 그제부터쓰고있는데 이런사실이..ㅠ
좋은정보감사합니다
사용할 장소가 통신사 모뎀에서 지원되는 유선 포트 개수보다 작거나 같다면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통신단자함이 복잡해지긴 하겠죠.
오늘 지하 갔다가 엘지 인터넷 직원이 1기가까지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100mb 까지만 가능하다고 했다던데요? 했더니 신규 아파튼데 그럴리가 있냐는데...
글 내용을 읽어 보세요
건설사측 담당자와 어제 통화했습니다. 오늘 중으로 내용정리해서 주기로 했는데 본사결제후 전달해야한다고 해서 공식적인 답변은 좀 더 걸릴것입니다.
오는데로 공지하겠습니다.
통화상으로는 보통 일반가정에서 기가인터넷 신청하여 사용하신분들은 그대로 사용할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 집에서 기가인터넷 회선이 들어오면 컴퓨터와 공유기에 랜선을 꼽아서 사용합니다. 공유기를 통해 집안에서 와이파이를 잡아 인터넷을 동일하게 사용할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