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 작업에 이은 2탄으로
폭스바겐 티구안 DSG 오일휠터를 교환하기위해 에어크리너통, 인테이크 덕트, 터보인테이크호스를 탈거하면 오일휠터 하우징이 보이고 캡을 풀어내면 오일휠터가 보입니다.
DSG밋션 오일휠터 신품과 고품입니다.
오일휠터 하우징 내부에 고인 폐유를 석션으로 제거하고 난 다음 사진입니다.
신품 오일휠터는 미리 DSG오일로 충분히 적셔서 작동 loss 시간을 최대한 없게끔 합니다.
오일휠터를 조립하고 탈거한 부품들 모두 장착합니다.
1차 드레인 플러그 제거하여 폐유 1차 드레인하고 , 내부에 레벨링콕크를 마저 탈거해 폐유 2차 드레인하면 유실된것 포함하여 약 5리터 정도가 회수됩니다.
비이커에 담아둡니다.
비이커 눈금상에는 4.6리터 정도 되네요.
오늘 주입될 펜토신 FFL-2 합성 DSG오일을 준비합니다.
비이커에 레벨링시 드레인될 량을 감안하여 5리터른 담은후 오일주입 장비에 옮겨 담습니다.
레벨링 콕크를 우선 밋션에 적정토크로 조립하고 티구안용 DSG오일 주입 아답타를 설치하여 오일을 1차로 3~4리터 정도 주입합니다.
2~3시간을 기다려 스캐너상 변숙기 온도가 45도씨일때 시동을 걸어, 남은 신유 DSG오일을 장비로 주입합니다.
차량 리프팅하여 주입기에 남은 DSG오일을 전량 주입하고 오일주입용 아답타를 제거하면 잉여 필요없는 오일들은 오버플로우되어 배출되기 시작하다가 사진에서 처럼 방울방울로 똑똑 떨어지면 오일주입과정도 끝이나고, 드레인콕크 잠궈주면서 모든 작업을 종료하게 됩니다.
055-388-2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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