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등주 매매기법이란 무엇인가?]
급등주 매매는 단기간에 높은 주가 상승이 가능한 종목들을 공격적으로 매매하는 방법입니다.
따라서 급등주들의 챠트 패턴과 수급 형태를 분석한후 정확한 시점에 매매하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중요한 건 종목선정이 당일 거래승율의 90%를 차지한다는 점과
나머지 10%는 실제 매매포인트에서 모든 승부가 나게 됩니다.
그럼 급등주의 수급 형태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력의 의지를 알수 있는 갭상승 형태의 시초가가 상승 종목을 선정하는게 1차 포인트
주가가 단기간에 상승하기 위해선 세력의 입질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이런 세력의 입질을 확인할수 있는 방법이 급등주를 골라내는 키 포인트가 됩니다.
패턴상으로 9시 이후 시초가 갭상승 종목은 이런점에서 모든 급등주의 1차 관문이라고 생각해도 좋습니다.
장시작후 전일 종가를 기준으로 당일 시초가 높게 시작하면서 움직이는 주식은 대략 150개 수준이며
이 안에 당일에서 수일간 상승할수 있는 모든 급등주들이 모두 다! 포진하게 됩니다.
[표 1-1]
표 1-1은 급등주 패턴의 초기 모델인 시가 갭상승 패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번 지점을 보면 시초가가 전일 종가보다 상승해서 출발하는 갭상승 패턴입니다.
단기투자자들은 9시 장개시후 30분안에 이런 종목들을 1차적으로 골라내야 합니다.
시가 갭상승 종목은 하루에 적게는 60개에서 많게는 200개정도 발생핟하게 됨으로 전 이즐 종목은 꼭 체트해야 합니다.
요즘은 홈트레이딩 시스템에서 이런 종목드를 검색할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조건식만 입력하면 2초이내에 이들 종목들을 검색할수 있게 됩니다.
이런점에서 단기 투자자들은 홈트레이딩 시스템를 다루는 기술도 많은 연습을 해야 합니다.
세력의 의지를 확인했다면 3가지 패턴을 확인할것
급등주 매매를 하기위해선 반드시 2가지 패턴을 점검하고 넘어가야 합니다.
급등주는 절대 당일 음봉을 그리지 않기 때문에 갭상승후 양봉은 초기 급등주 패턴에서 가장 중요합니다.
하나는) 갭상승후 9시 30분 이전에 음봉을 그리는 패턴
이런 패턴은 급등주 조건에 들지 않게 됩니다.
9시이후 갭상승 종목들중 80%정도가 이런 패턴을 보인다는 점을 단기 투자자들은 알아야 합니다.
따라서 급하게 매매를 서둘러서는 대다수가 이런패턴에 걸려들어 당일 손실을 보게 됩니다.
꼭 피해야 하는 패턴이죠!
[표 1-2]
표 1-2에 1번 지점을 보면 아침 장시작후 갭상승이 나오긴 했지만 시초가를 깨면서 음봉을 그립니다.
이런 주식들은 전형적인 세력들의 물양털기로 거의 모든 패턴이 9시 30분 안에 일어납니다.
대다수의 급등주를 쫒는 투자자들이 장 개시후 9시 이후 30분안에 털린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투자자들은 시가 갭상승 종목들중 조정을 보일때 매수하는건 매우 위험한 투자라는걸 알아야 합니다.
왜냐면 하루 갭상승 종목중 80%정도가 이런 패턴을 보이기 때문입니다.
둘은) 갭상승후 조정을 보이지만 특별한 매물출회없이 양봉을 유지하는 패턴입니다.
이는 세력들이 주가를 상승 시킨후 아직 빠져나오지 않았다는 뜻으로 급등주 투자자들은 이런 패턴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그러나 대다수의 급등주 투자자들이 이런 패턴중에서도 실패하는 이유는 매매를 너무 서두른다는 것입니다.
즉 갭상승후 조정국면에서도 특별한 매물출회없이 견고한 양봉을 보인다는 이유만으로 덥석 주식을 매수하게 됩니다.
경험적으로 이런 매매는 거래승율 40%를 넘기지 못합니다.
즉 수급적으로 강하긴 하지만 이런 단계는 진짜 상승을 위한 준비 단계수준이지 아직 확실한 매매포인트는 아니라는점입니다.
다시 말해 매매가 가능한 관심종목 후보정도로 생각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 시점에서 세력들은 진짜 상승을 시키기 위해선 나름대로의 머리를 쓰게 됩니다.
즉 자신들의 자금력과 개미들의 자금력을 더해서 강한 수급적 우위를 점하려고 계획을 진행시키게 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뒤에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표1-3]
[최종적으로 재료적 가치가 있는 주식이 급등할 확율이 가장 높음]
갭상승후 양봉을 보이는 종목들중 재료가치가 있는 주식이면 금상첨화!
세력이 앞에서 끌고 있는 상황에서 수급이 유지되고 있는 상황이라면
여기에 더해지는 재료가치는 단기 투자자들에게 최고의 종목이 될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주식은 하루매매중 늦어도 오전 9시 30분 이전에 예비 후보군들을 압축하는게 투자의 핵심 포인트입니다.
아주 부지런한 시간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정리하자면 하루 장이 9시부터 시작되면 갭상승 종목은 적게는 60종목에서 많게는 200종목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들 종목들중 양봉 패턴을 하루종일 유지하는 종목들은 전체 갭상승 종목들중 15%수준이 안됩니다.
즉 9시 30분이면 대다수의 갭상승 종목들이 수급이 악화되어 음봉을 만든다는 뜻입니다.
이들 주식들은 쳐다볼 필요도 없습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하루 200개의 갭상승 종목이 발생하면 이중에 양봉이 유지되는 종목개수는 30개 정도라는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이즐 30종목들중 재료적 가치가 더해지는 주식들도 20%수준입니다.
강한 갭상승 양봉의 개수가 당일 30개라면 이중에 재료적 가치가 있는 주식은 6개정도가 고작이라는 겁니다.
급등주 투자자들은 이들 주식을 공략하는게 투자의 핵심이 되겠죠.
이 모든 과정이 실질적인 매매를 위해 빠르면 9시 10분 이전에 늦어도 9시 30분 안이면 종목 선정이 끝나게 됩니다.
그렇다면 실질적인 매매포인트는 어떻게 잡을까요?
이는 모든 투자자들이 가지고 있는 숙제입니다.
더욱이 단기투자자들에겐 절대적인 숙명과도 같은 것이죠.
매우 간단하지만 여기에 해답이 있습니다.
첫댓글 감사합니다...아침에 발견해도 긴가민가해서 못따라붙은게 저한테 맞는매매는 아닌가 봅니다.
급등주!갠적으로는 넘좋아하지만,지금은샘님과^^
급등주! 갠적으로 넘 좋아하지만 지금은샘님과^^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