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수회원 여러분,
한동안 소식 뜸했지요?
저는 지난 10월1일부터 경남 사천에 내려와서 "사천항공우주엑스포" 에어쇼 행사를 주관하였습니다.
행사는 26일 밤 전야제부터 시작해서 27일~30일까지 모두 5일간 개최되었고요~
아참, 그러고 보니 제가 미리 알려드리지 못하고 뒷북을 치고 있나봐요.
죄송합니다.
정신머리가 없어놔서리..
미리미리 알려드려서 구경도 좀 하시도록 했어야 하는데..
근데 뭐 사실 원체 멀어서요..
암튼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간 오전, 오후 각 한차례씩 총 8회의 에어쇼를 펼쳤는데요
그 중 28일 오전만 시정이 미니멈 3마일 이하였던 관계로 취소되고 나머지 7회의 에어쇼가 아주 성공적으로 진행되는 행운으로 종결되었습니다.
아무런 사고도 없었고, 지상에서도 관람객 한사람 다친 일도 없이 잘 마무리되었습니다.
공군의 블랙이글 곡예비행팀이 아예 사천기지에 상주하면서 매일 그라운드쇼까지 포함해 40분의 환상적인 프로그램을 보여 주었고, 미국 본토에서 F-15 데모팀을 불러 들였고, 주한미공군에서 A-10기, 한국공군의 F-16, T-50, KT-1, HH-60 등 다양한 기종들과 육군항공대의 전투헬리콥터 코브라 등 다양한 군전력에, 산림청, 경찰청, 항공대학교, 민간 비행클럽 등등..
게다가 루마니아 곡예비행팀도 초청해 서울에어쇼 보다 더 많은 에어쇼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중앙에는 어찌 잘 보도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어제 행사 마치자 말자 판 싹 걷고 오늘 아침부터의 공군 훈련비행에 차질없도록 완벽 복구시켰고요.
그러고나서 블랙이글팀 파일러트들 전원을 불러 회식도 함께 했습니다.
그 친구들 중에 제가 공사 있을 때 행글라이딩과 패러글라이딩 취미활동반에서 열심히 활동했던 넘들이 두 넘이나 끼어 있더군요.
나머지 친구들도 물론 기본적인 행글라이딩 교육은 모두 받은 친구들이고요..
이제 앞으로 한 이틀 정도 더 뒷정리 좀 하고 나야 서울 올라갈 것 같아요.
루마니아 애들은 Extra 300L 이라는 곡예비행 전용 프로펠러기 두대를 분해해서 대형 컨테이너 한대에 싣고 배로 들어왔었는데 오늘 하루 종일 다시 분해작업 하고 있습니다.
모레 부산으로 옮겨 5일 배로 내보낼 예정입니다.
파일럿3, 정비사2 등 모두 5명 팀원들은 4일 인천공항서 출국하고요.
자세한 엑스포 소식은 홈페이지를 함 방문해 보셔요.
http://festival.aerospace.go.kr/
잠시 후에 루마니아 넘들 분해작업 어케 돼 가고 있는지 둘러보러 비행장에 다시 가봐야 돼요.
서울 올라가서 또 소식 드리지요.
그간 석수회장배 대회 기금 모금 건은 어케 되가는지 김남희씨와 한번 알아보고
잘 추진해야지요.
또 뵙겠습니다.
안녕히 계세요..
이수열 드림.
첫댓글 사천 에어쇼 ... 여러가지로 고생이 많았겠습니다. 아무튼 마무리가 잘되었다니 오늘은 다리펴고 편히 쉬시겠네염. 에어쇼 ... 보고 십었는뎅.....
어이구..심형이 애들한테 배우셨나? 요즘 채팅 언어를 쭈악 꿰고 계시네염?
한국말도 영어도 표현력이 부족해서.... 에어쇼 이벤트(?) 목적은? 개인적인 수익은? 린다킴 처럼 무기중개 ?????????
ㅋㅋㅋ 린다킴? 에..이번 에어쇼는 고런 비지니스쇼가 아니라 지방 축제성 에어쇼였고, 항공의 발전.보급.국민적 공감대 형성 및 아이들에 대한 마인드 고취가 목적이고, 사천시로서는 항공산업도시로 발전시키기 위한 방편으로 채택된 이벤트였슴다. 제 개인적으로는 돈은 못 벌었고, 기냥 미래를 위해 공부 좀 했슴다.
언젠가 국내에서 진짜 프로페셔널 에어쇼를 하게 될 때를 대비해 외국 곡예비행팀을 선정,계약,초청,핸드링,기체운송,비행프로그램운영 등등 실로 많이 배웠죠. 담에 전문 에어쇼를 한번 주관해보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