뭔가 도움될만한 자료가 없을까 오늘도 한번 MTS2를 슬쩍 보고왔습니다. ㅎㅎㅎ
모심에 아직 없는것 같아 올려드릴게요.

원래 나이트라이프 확장팩이 있어야 자동차를 쓸 수 있잖아요?
이 핵을 사용하면 나이트라이프 없이 자동차를 쓸 수 있다네요.
Numenor 라는 분이 제작하신 글로벌핵입니다. 이분 아주 유명하죠 ㅎㅎㅎ
단, 오리지널외에 적어도 한가지 확장팩이나 아이템팩은 있어야 한대요. (University를 제외하고요)
물론 나이트라이프가 깔려있는 분은 필요없는 핵이겠죠? ㅎㅎㅎ
전 몰랐었는데 맥시스에서 자체적으로 나이트라이프 없이 자동차를 쓸 수 있는 핵을 냈었나봐요?
근데 그 핵은 맥시스 기본 자동차만 사용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어서 이 분이 커스텀모델도 사용할 수 있게 보완해서 만드셨대요.
다운받을 파일이 3가지네요.
cars라는 파일은 나이트라이프 기본자동차 5타입이니까 일단은 받는게 좋을거같아요.
다운로드 폴더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멋진 커스텀 자동차를 사용할려면 simpe(심페)에서 아래와같이 간단한 수정작업을 해주셔야 해요.
simpe 없으신 분들은 이 기회에 한번 써보시는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싸이트에 나와있는 설명과 이미지를 보시면 다들 아시겠지만...
전 친절한 마미니까 이왕 적는김에 설명까지 넣어드릴게요 ㅋㅋㅋㅋ
1. 심페를 열어서 다운받은 커스텀 자동차 파일을 열어줍니다.
2. Resource Tree란 창에서 "Object Data (OBJD)" 폴더를 눌러주세요.
3. 그림에서처럼 Resource List 에 나타나는 파일을 클릭하시면 하단부에 수정가능한 창이 떠요.
4. "Raw Data"창을 선택합니다.
5. 그림처럼 0x0040: Valid EP Flags 1의 값을 0x0001으로 바꿔주세요.
6. 그리고 저장하고 심페를 끄신다음에 수정된 파일을 다운로드 폴더에 넣어주시면 어떤 자동차라도 사용 가능합니다.
만약, 커스텀 자동차를 만들어 배포하시는 제작자분께서
"Compatible with Numenor's 'Drivable Car" s Without Nightlife' add-on 이라고 언급을 하셨다면
이미 이 핵에 맞게끔 만들어진 자동차기때문에 요런 수정작업은 안하셔도 된다네요.
생각보다 쉽죠? 따라해 볼 만 하네요^^
죽어도 심페는 사용안할래 하신다면 그냥 맥시스 기본자동차만이라도 사용가능하니깐 나름 괜찮은 핵이네요.
그럼,즐플레이 하세요~
자료실에 불꺼지면 또 오겠습니다 ㅋㅋㅋ
제가 올리는 설명글들은 스크랩해가셔도 됩니다.
첫댓글 http://www.modthesims2.com/download.php?t=307204
아....바로 일주일 전에 올확팩을 깔았는데..돈들여가면서...
오 멋져요~~자동차때문에 화외깔았는데ㅠ
자동차가 아쉽지만 화외지웠었는데 좋네요><
참신한 핵이에요!
오^_^ 이런 방법이었군요. 영어실력이 달려서 이런 자료가 있다는 걸 알면서도 자세한 내용은 모르고 있었습니다. 무척 유용한 자료에요. 이렇듯 쉽게 설명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_^
화외 지우고 자동차 없어서 슬퍼하고있었는데..오오 좋은 자료입니당
ㅠㅠ오리+못캠인데....흑흑흑흑
ㅠㅠ 컴터가 멈추네요 ㅠㅠ
저런...오리랑 확팩이 뭐가 깔려있는데요?? 충돌하는 핵이 있는걸까요...? ㅠㅠㅠㅠ
음 사계랑 알콩이있어요 ㅠㅠ 핵...숙제빨리하기핵밖에없는데..ㅠㅠ한번 없애보고 해봐야겠네요 ㅜㅜ
오! 이런 구세주같은!! 화외를 안깔았더니 자동차가 안나와서 지금 다시깔아야되나마나 지식이 뒤져보고 고민중이었는데 이런 뜻밖의 핵을 얻게되다니... 님 짱!!!^0^
자동차땜에 화외를 깔아야 되는 건가하고 고민했었는데~~ 너무 고마워요~^^
이거정말 짱인둡 ㅜㅜ 감사합니다!!
아..... 화외가 있어서 필요 없네요ㅠㅠㅠ
ㅠㅠㅠ다운로드 폴더에 3개 다 넣었는데 차량에 안뜨네요..ㅠㅠㅠㅠㅠ
이궁...왜 그럴까요...ㅠㅠㅠㅠ 위에 적힌 내용대로 하시면 별 문제가 없어야 정상일텐데..제가 혹시나싶어서 제작자페이지에 남긴 댓글들도 대강 읽어봤는데 특별히 안되거나 하는분은 없는거같더라구요...확장팩이나 아템팩 뭘 쓰고계세요? 잘되셨음 좋겠는데..ㅠㅠ
오오!!!!!!! ㄳ합니다!!!
뭘..다운받아야대나여...?
이거 로그인해야대영..?
예 MTS2 싸이트는 한번 가입하시면 다음부터 자동적으로 컴터에서 로긴인식할거예요. 첨엔 좀 번거롭더라도 가입을 하셔야합니다. 그래야 downlode 페이지를 보실 수 있어요.
와우우우우우! 회원가입간단하네여!방금끗냇써여! 감사합니다 ㅠㅠ마미촹!
저만그런가요?ㅠ.ㅠ자동차도 잘뜨는데 다 좋은데 차가 안가요 차도 잘 타지고..드라이브하기눌렀는데 우체통앞에서 안움직이네요ㅋㅋ
왜그럴까요..ㅠㅠ 제작자말로는 직장에도 갈수있고, 애들학교에도 데려다줄수있고, 공동부지가기,드라이브하기, 그외 차안에서 woohoo하는거랑 다 된다는데요..ㅠㅠ
다시깔아볼려구요 ㅋㅋ 자유시간에서 고물차 고치는걸로 하면 그차는 또 잘움직여서요 ㅋㅋ
완젼 유용한 이런 자료! 정보 감사해요 ㅋㅋ
ㅠㅜ오오옷감사합니다~~~!!!!!!!!!!!
아이템팩도 꼭 한가지있어야하는건가요~?
부작용은 없나요 ??예전에 깔았던 다른 핵은 ..자유의지 실행이 안되서 그후론 핵 안쓰려구 하구있는데 ....너무 탐난다........
아직까지 그런얘기는 못들었어요^^
이거 드라이브웨이설치해야 할수있는건가요? ㅠㅠ 저는 화외가아니라 드라이브웨이? 가 없는뎅 ㅠㅠ
저파일들 다운 받으시면 드라이브웨이 나오는걸로 알고있어요.
저도안떠요 ㅜㅜㅜㅜㅜ 전심페에서 값수정할려는데저것도안떠요 ....... ㅜㅜ 뭐징
감사합니다 ^0^ 얼른 실행해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