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F(자동변속기 오일) 교환시기?
자동차 변속 시스템은 MT(수동변속기)와 AT (자동변속기)가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MT 자동차의 변속은
운전자가 결정하지만 AT 자동차의 변속은 변속기 시스템이 운전자의 운전 사항을 판단하고 변속 결정을
합니다 MT는 클럿치와 수동변속기를 조작하여 가속이나 속도를 얻으며 지금은 일부 스포츠카형에
탑재 되어 매니아 전용으로 인식되며 또한 화물을 적재하는 화물차에 주로 적용됩니다
자동 변속기 오일은 엔진 오일과 구별을 위해 적색으로 착색되어있고 대부분의 자동차에서 자동변속기의
오일용량 측정은 시동후 주차 브레이크 제동 변속 레버는 중립(N)위치에서 자동변속기 오일게이로 측정합니다
자동 변속기 오일은 각 제조사 및 차종마다 다른 디자인의 변속기의 특별한 요구 사항에 최적화 된 전문적인
오일이며 기어 윤활과 유압 밸브의조작 변속기 내부에 브레이크 밴드의 마찰과 토오크 컨버터 작동 등
매우 광범위한 성능 요구에 동시에 만족 해야한다
자동변속기는 매우 섬세한 구조로 되어 있어서 머리카락의 두께 몇분의 일 금속 물질이 고장을 유발시킬수 있는
정밀한 구조입니다
자동 변속기 이라고 해도 본체 안에는 디스크가 상당량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러나 디스크는 마찰 클러치이기 때문에 당연히 마찰시 열이 발생 이 열은 수동 변속기 차량에 비해
훨씬 높은 온도이므로 온도를 낮추기 위해 자동 변속기 자동차에 반드시 변속기 전용 오일 쿨러가 장착 되어
있습니다
메이커에 따라서 그 차량의 수명이 다할때까지 무 교환도 좋다고 하는 예도 있지만 열부화의 의한 열화
다 널 클럿치 및 브레이크 밴드마모 또는 기어 나 베아링 등 금속부품의 마모에 슬러지 퇴적에따른 휠터 막힘
등이 발생하기 때문에 적당한 간격으로 오일 교체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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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신유 45000km S사145000Km주행 무교환오일
사용 금속이물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