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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성당의 통로형 홀 계획은 고대 후기 에 여러 종교 집단에 의해 채택되었습니다 . [2] Sardis 에는 현지 유대인 디아스포라를 섬기는 도시의 회당이 있는 기념비적인 대성당이 있습니다 . [22] 기독교와 같은 새로운 종교는 회중 예배를 위한 공간이 필요했고, 대성당은 초대 교회에서 예배를 위해 개조되었습니다. [8] 바실리카는 많은 사람을 수용할 수 있었기 때문에 콘스탄티누스 대제 이후 기독교 예배 용도로 채택되었습니다 . 로마의 초기 교회는 압시달 법정이 있는 바실리카였으며 기둥과 목재 지붕과 같은 건축 기술을 사용했습니다. [2]
4세기 초 로마에서는 매장 및 장례 관행에 변화가 있었습니다. 즉, 서기 2세기와 3세기에 유행했던 묘지 매장에 대한 초기 선호에서 벗어나 카타콤바 에 매장 하고 기독교도 내부 에 매장하는 새로운 관행으로 옮겨갔습니다. 바실리카 그 자체. [23] 반대로, 육체 부활 신앙과 관련하여 기존의 초기 기독교 묘지와 순교 장소에 새로운 바실리카가 세워지는 경우가 많았고 , 성스러운 죽은 자에 대한 숭배는 바실리카 형태로 기념비화되었습니다. [24] 전통적인 시민 바실리카와 불레테리아는 4세기와 5세기에 큐리얼 계급 (라틴어: curiales ) 이 약화되면서 사용이 쇠퇴했지만 , 그 구조는 회중 전례의 요구 사항에 매우 적합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건물을 기독교 바실리카로 전환하는 것은 기독교의 지배력을 주장하고 공공 장소와 도심의 오래된 정치적 기능을 강조하는 기독교 사회적 성명으로 대체하는 상징적 의미도 있었습니다. [24] 김나시아(Gymnasia) , 팔레스트라에( Palaestrae ), 테르마에 (Thermae) 와 같은 전통적인 기념비적인 시민 편의 시설 도 사용되지 않게 되었고 바실리카를 포함한 새로운 교회 건설에 선호되는 장소가 되었습니다. [24]
콘스탄티누스 치하에서 바실리카는 가장 권위 있는 교회 건축 양식이 되었고, 4세기 말에는 교회 건물의 "표준"이 되었으며, 7세기 말에는 서아시아, 북아프리카, 유럽 대부분 지역에 널리 퍼져 있었습니다. . 기독교인 들은 또한 회당, 집, 정원에서 계속해서 예배를 드렸으며 강, 연못, 로마식 목욕탕에서 세례를 계속 실천했습니다 . [25] [26]
기독교 바실리카의 발전은 콘스탄티누스 통치 이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3세기에 아카바 에 있던 진흙 벽돌집 이 기독교 교회가 되었고 바실리카로 재건되었습니다. 내부 에는 프레스코화가 있는 직사각형의 회관이 있었고 동쪽 끝에는 암보 , 대성당 , 제단이 있었습니다. [25] 또한 교회 내부에는 카테쿠멘온( 카테츄멘을 위한 ), 세례당, 집사 , 보철물이 있었는데 , 모두 4세기 후반 바실리카 교회의 전형적인 특징입니다. [25] 후기 콘스탄티누스 대성당의 동쪽 끝에 있는 개선문의 원형을 포함하는 기독교 건축물. [25] 므깃도 교회 로 알려진 이 교회는 팔레스타인 의 Kefar 'Othnay에 세워졌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230, Legio (이후 Lajjun ) 에 주둔한 로마 군대를 위한 또는 그에 의해 . [25] 헌정 비문에는 건물에 기여하고 주요 후원자였던 여성의 이름과 남성의 이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5] 이전에 콘스탄티누스 시대나 4세기에 건설된 것으로 믿어졌던 다수의 건물은 이후 시대의 것으로 재평가되었으며, 4세기 대성당의 일부 예는 지중해 세계 전체에 전혀 고르게 분포되어 있지 않습니다. [27] 4세기에 발생한 기독교 대성당과 순교는 그리스 본토와 키클라데스 제도 에서는 드물지만 , 이집트, 키프로스 , 시리아 , 트란스 요르단 , 히스파니아 , 갈리아 의 기독교 대성당 은 거의 모두 후기의 것이다. [27] 에베소의 마그네시아 문 에 있는 대성당 , 리쿠스 강변에 있는 라오디게아 에 있는 감독 교회 , 사르디스 에 있는 두 개의 교외 교회 는 모두 4세기 건축물로 간주되지만 증거가 약합니다. [24] 고대 후기의 도자기 연대기 개발은 그 시대 대성당의 연대 측정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28]
본당 위에 지붕이 없는 바실리카 디스코페르타 또는 " 하이페트랄 바실리카" 의 세 가지 예가 존재한 것으로 추론됩니다. [29] 6세기 피아첸차(Piacenza)의 익명의 순례자는 헤브론( Hebron )에 "4중 주둥이로 지어진 대성당 , 중앙 아트리움은 드러나지 않음"을 묘사한 반면, 페치( Pécs )와 살로나( Salona) 근처에 논쟁의 여지가 있는 두 개의 폐허가 된 5번째 건물은 지붕이 없는 대성당 교회였을 수도 있고 아니면 끝에 엑드라가 있는 단순한 안뜰입니다 . [29] 이것이 기독교 순교자 와 고전 헤론 사이의 건축적 중개자였다는 Ejnar Dyggve 의 오래된 이론은 더 이상 인정되지 않습니다. [29]
초기 기독교 바실리카의 웅장함은 황제의 후원을 반영하고 그의 황궁을 회상하며 바실리카와 헬레니즘 왕국 및 파라오 이집트 와 같은 초기 군주제와 왕실 의 연관성을 반영했습니다 . [25] 마찬가지로, 그 이름과 연관성은 그리스도 의 왕권에 대한 기독교인의 주장에 울려 퍼졌습니다. 사도행전에 따르면 초기 기독교인들은 예수의 왕권 유산을 주장하기 위해 예루살렘 에 있는 솔로몬 왕의 스토아 에 모였습니다. [25] 초기 기독교인들에게 성경은 첫 번째 성전 과 솔로몬의 궁전이 모두 하이포스타일 홀이었으며 다소 바실리카와 비슷했다는 증거를 제공했습니다 . [25] 6세기에 팔레스타인에서 종종 후진(apse)으로 건축된 하이포스타일 회당은 시민 바실리카의 기독교 바실리카와 지중해 분지, 특히 이집트의 로마 이전 스타일의 하이포스타일 홀과 공통된 기원을 공유합니다. -고전적인 하이포스타일은 제국 시대에도 계속 건축되었으며 6세기에 교회로 개종되었습니다. [25] 기독교 바실리카의 진화에 대한 다른 영향은 리셉션 홀 또는 아울라 (고대 그리스어: αὐλή , 로마자 표기: aulḗ , lit. '안뜰) 를 포함하여 콘스탄티누스 이전 기독교 시대의 가정 및 궁전 건축 요소에서 비롯되었을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엘리트 로마 주거지의 심방 과 트리클리니아 . [25] 바실리카 형태의 다양성과 크기 및 장식의 다양성은 초기 기독교 교회 에 권장되었습니다. 바실리카는 포럼 로마눔 의 막센티우스 바실리카처럼 웅장하거나 소위 보스라의 바히라 바실리카처럼 더 실용적 일 수 있습니다 . 반면 라테란 언덕 에 있는 콘스탄티니아 대성당은 중간 규모였습니다. 313년에 시작된 이 대성당 은 최초의 제국 기독교 대성당이었습니다. [25] 제국 대성당은 콘스탄티누스 통치 때 기독교 성찬 예배를 위해 처음 건설되었습니다 . [26]
바실리카 교회는 경제적으로 활동하지 않았습니다. 비기독교 또는 시민 바실리카와 마찬가지로 바실리카 교회는 지역 무역로와 경제에 필수적인 상업적 기능을 가졌습니다. 바실리카에서 발견된 암포라는 경제적 용도를 입증하며 더 넓은 교환 네트워크에서 그 위치를 드러낼 수 있습니다. [28] 현재 고고학 공원 인 마케도니아 의 올림푸스 산 근처 디온 에는 5세기 후반의 작은 교회인 묘지 대성당( Cemetery Basilica) 이 지중해 전역에서 가져온 도자기 조각 으로 가득 차 있어 그곳에서 광범위한 경제 활동이 일어났음을 입증합니다. [28] [30] 마찬가지로 키프로스의 마로니 페트레라 에서, 5세기 바실리카 교회에서 고고학자들이 발굴한 암포라는 북아프리카, 이집트, 팔레스타인 , 에게 해 분지 뿐만 아니라 이웃한 소아시아 에서도 수입되었습니다 . [28] [31]
Vegetius 에 따르면 c. 390년, 바실리카는 악천후 동안 후기 로마 군대 의 병사들을 훈련하는 데 편리했습니다 . [삼]
막센티우스 대성당 [ 편집 ]
로마에 있는 막센티우스 대성당 과 콘스탄티누스 대성당 의 유적 . 건물의 북쪽 통로만 남아 있습니다.
막센티우스 대성당과 콘스탄티누스 대성당의 평면도
4세기 트리어 에 있는 콘스탄티누스 대성당은 콘스탄티누스의 정치적 고객을 받아들이는 데 사용된 궁전 대성당이었습니다 . 애프스 창은 실제로 측면 창보다 작기 때문에 훨씬 더 큰 크기와 거리의 착시 현상을 생성합니다.
4세기 막센티우스 대성당은 306년에서 312년 사이에 막센티우스 에 의해 시작되었고 콘스탄티누스 1세가 완성한 아우렐리우스 빅토르의 〈카이사리부스 De Caesaribus〉 에 따르면 혁신이었습니다. [32] [33] 초기 대성당은 대부분 나무 지붕을 가지고 있었지만 이 대성당은 목재 트러스를 사용하지 않고 대신 로마 벽돌 과 콘크리트 로 만든 십자형 금고를 사용하여 길이 80m, 길이 25m로 고대 세계에서 가장 큰 지붕 공간 중 하나를 만들었습니다. 폭, 높이 35m. [3] [32] 로마의 가장 큰 예인 십자가형 금고의 정점은 35m 였습니다 . 금고 는 14.5m 높이의 대리석 단일체 기둥 으로 지탱되었습니다 . 기초 의 깊이는 최대 8m입니다. [17] 둥근 천장은 벽돌 격자 모양의 갈비뼈(라틴어: bipedalis )로 지지되어 격자 모양의 갈비뼈를 형성하고 갈비뼈 모양의 둥근 천장 의 초기 형태 이며 하중을 둥근 천장 전체에 고르게 분산시킵니다. 유사한 벽돌 갈비뼈가 Palatine Hill 의 Baths of Maxentius 에서도 사용되었으며 , 그곳에서 금고 꼭대기의 벽을 지탱했습니다. [17] Basilica Constantiniana , 'Basilica of Constantine' 또는 Basilica Nova , 'New Basilica' 라고도 알려진 이 건물은 우연히 로마에 건설된 마지막 시민 대성당이 되었습니다. [3] [32]
대성당 내부의 중앙 본당은 동쪽 입구 홀에서 열리는 5개의 문으로 접근할 수 있으며 서쪽 끝은 후진으로 끝납니다. [32] 두 번째 건축 캠페인에서 북쪽 벽 중앙에는 조각상을 위한 벽감이 있는 또 다른 더 얕은 애프스가 추가되었으며, 서쪽 애프스는 즉위한 콘스탄티누스 황제의 거대한 곡석 조각상을 수용했습니다. [32] 이 동상의 파편은 현재 카피 톨리노 박물관 의 일부인 카피톨리노 언덕 에 있는 Palazzo dei Conservatori 안뜰에 있습니다 . 남쪽 벽의 북쪽 후진 맞은편에 또 다른 기념비적인 입구가 추가되고 반암 기둥 으로 된 현관 으로 정교하게 장식되었습니다 . [32] 남아 있는 대리석 내부 기둥 중 하나는 1613년 교황 바오로 5세 에 의해 제거되어 산타 마리아 마조레 외곽에 명예 기둥으로 세워졌습니다 . [32]
콘스탄티누스 시대 [ 편집 ]
Aula Palatina , 트리어 에 있는 콘스탄티누스 대성당 , c. 310
4세기 초에 유세비우스는 기독교 교회를 지칭하기 위해 바실리카( 고대 그리스어 : βασιλική , 로마자 표기 : Basilikḗ )라는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다음 세기에도 바실리카라는 단어는 그리스어로 시민의, 비교회적 건물을 지칭했으며, 교회에 대해서는 드문 경우에만 사용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회는 전형적인 두 개 이상의 통로가 있는 본당 끝에 후진 또는 법정이 있는 형태로 바실리카적이었습니다. [34] 나르 텍스 (때로는 엑소나르텍스 포함) 또는 현관이 아트리움 과 함께 입구에 추가될 수 있으며 내부에는 익랑 , 파스토포리온 및 갤러리가 있을 수 있지만 기본 계획은 채광창과 나무 트러스 지붕이 있습니다. 6세기까지 가장 전형적인 교회 형태로 남아 있었다. [34] 본당은 성직자들의 전례 행렬을 위해 깨끗하게 유지되었으며 평신도들은 갤러리 와 통로 양쪽에 있었습니다. 기독교 교회의 기능은 시민 바실리카의 기능과 유사했지만 현대 그리스-로마 다신교의 사원과는 매우 달랐 습니다 . 내부에 입장한 신도들은 장식물을 볼 수 있었습니다. [25] 기독교 성직자들은 정해진 간격으로 진행되는 의식 동안 참석자들과 상호 작용하지 않았지만, 이교도 성직자들은 사원 정면을 배경으로 사원 경내의 더 혼란스러운 환경에서 개인의 희생을 수행해야 했습니다. [25] 기독교 용도로 건축된 바실리카에서는 내부가 프레스코화로 장식되는 경우가 많았지 만, 이 건물의 나무 지붕은 종종 부식되어 깨지기 쉬운 프레스코화를 보존하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초기 기독교 사상을 주로 문맹인 후기 고대 사회에 전달하려고 노력했던 기독교 예술 의 초기 역사에서 중요한 부분이 사라졌습니다 . [27] 외부에서 바실리카 교회 단지에는 "성스러운 것에 대한 의식 및 전례적 접근을 정의"하고 교회 계층의 사회적 지위를 높이며 기독교 역사적 풍경의 발전을 보완하는 묘지, 세례당 및 세례반이 포함되었습니다. 콘스탄티누스와 그의 어머니 헬레나는 성지의 중요한 기독교 유적지 에 있는 바실리카의 후원자였습니다.로마, 밀라노, 콘스탄티노플. [27]
310년경, 여전히 로마에서 인정받지 못하는 자칭 아우구스투스 였을 때, 콘스탄티누스는 벨기카 프리마의 수도인 트리어 (아우구 스타 트레베로룸)에 자신의 황실을 위한 리셉션 홀인 콘스탄티니아 대성당 ( Basilica Constantiniana ) 또는 아우라 팔라티나 ( Aula Palatina ) 건축을 시작했습니다. . [3] 콘스탄티누스의 팔라틴 대성당은 외부는 평범하고 실용적이었지만 내부는 매우 화려하게 장식되었습니다. [35]
콘스탄티누스 1세의 통치 기간에 근위대 기병대 였던 에퀴테스 싱귤라 레스 아우구 스티 (Equites singulares Augusti) 의 이전 막사 에 교황을 위한 대성당이 건설되었습니다 . [36] (콘스탄틴은 황제 막센티우스를 패배시킨 후 근위대를 해체하고 그들을 다른 경호원인 스콜라이 팔라티나 에로 대체했습니다 .) [36] 313년 콘스탄티누스는 라테란 언덕에 콘스탄티니아 대성당 건설을 시작했습니다. [25] 이 바실리카는 성 요한 라테라노 로 알려진 로마의 대성당이 되었으며 이전의 어떤 기독교 건축물보다 더 화려하고 더 컸습니다. [25] 그러나 도시 가장자리의 로마 포럼 에서 멀리 떨어진 위치 때문에 로마 포럼에 있는 오래된 제국 대성당과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25] 대성당 외부에는 지하에 있었던 적이 없는 희귀한 골동품 동상인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의 승마 동상이 있었습니다. [9]
Liber Pontificalis 에 따르면 콘스탄티누스는 교황 실베스터 1 세(재위 314~335) 가 건설한 높이가 약 50미터(160피트)인 라테란 세례당 의 화려한 내부 장식도 담당했습니다 . [26] 라테란 세례당은 최초의 기념비적인 독립 세례당이었으며, 이후 세기에 기독교 바실리카 교회에는 종종 그러한 세례당이 부여되었습니다. [26]
Cirta 에서는 콘스탄티누스가 세운 기독교 대성당이 그의 반대자인 도나투스파 에 의해 점령되었습니다 . [36] 콘스탄틴은 317년에서 321년 사이에 강압으로 도나투스파 논쟁을 해결하지 못한 후, 아프리카를 지배했던 도나투스파가 대성당을 그대로 유지하도록 허용하고 가톨릭 교회를 위해 새로운 대성당을 건설했다 . [36]
로마의 원래 명목상 교회는 개인 거주지였으며 기독교 예배 장소로 개조하기 위해 기부된 교회였습니다. [25] 원래 1세기에 지어진 빌라와 나중에 인접한 창고 및 미트라에움 위에는 350년에 대규모 바실리카 교회가 세워졌으며, 그 아래의 초기 구조물을 지하실로 포함시켰습니다. 대성당 은 San Clemente al Lateano 의 첫 번째 교회였습니다 . 마찬가지로 산티 조반니 에 파올로 알 첼리오(Santi Giovanni e Paolo al Celio) 에서는 고대 도시 블록 전체 (카엘 리안 언덕 ( Caelian Hill) 에 있는 2세기 절연섬 )이 4세기 바실리카 아래에 묻혀 있었습니다. [25] 이 장소는 이미 세 번의 초기 기독교 매장의 순교 장소 로 숭배되었으며 , 인술라 의 일부는 로마의 초기 카타콤베를 자주 방문하는 기독교 공동체가 선호하는 스타일로 장식되었습니다 . [25]
350년에 세르디카 ( 불가리아 소피아 ) 에 기념비적인 바실리카인 성 소피아 교회 가 건립되었으며, 기독교 예배당, 웅변실, c. 310. [25] 유럽의 이 지역에 있는 이 시기의 또 다른 주요 대성당은 서기 4세기에 건설된 필리포폴리스 ( 불가리아 플로브디프 ) 의 대성당 입니다.
발렌티니아누스-테오도시우스 시대 [ 편집 ]
4세기 후반에 암브로스가 주교로 있던 메디올라눔 ( 밀라노 ) 에서 니케아 와 아리우스 기독교 사이의 분쟁이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 386 년 부활절 에 테오도시우스 왕조가 선호하는 아리우스 파는 니케아의 당파인 암브로시우스로부터 바실리카 사용을 빼앗으려고 했습니다. [37] 히포의 아우구스티노(Augustine of Hippo) 에 따르면 , 분쟁으로 인해 암브로스는 대성당에서 '정통' 연좌농성을 조직하고 순교자 들의 기적적인 발명과 번역을 주선하게 되었는데, 순교자들의 숨겨진 유해가 환상 에 드러났다고 한다 . [37] 연좌 중 어거스틴은 암브로스가 정교회에 마음을 주기 위해 "동부 지역"에서 반대 성가를 도입했다고 인정하지만 실제로 음악은 바울 서신 시대 이후로 기독교 의식의 일부였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 [38] [37] 부활절 축하 행사에 맞춰 순교자들의 부패하지 않은 유해를 대성당에 도착하고 다시 매장하는 것은 신성한 승인을 향한 강력한 단계로 간주되었습니다. [37]
빌립보 에서는 1세기 포럼에 인접한 시장이 철거되고 기독교 대성당으로 대체되었습니다. [7] 소아시아 전역의 시민 대성당은 기독교 예배 장소가 되었습니다. 예는 Ephesus, Aspendos 및 Maeander의 Magnesia 에 알려져 있습니다 . [24] 피시디아 안디옥 에 있는 대성당 은 연대가 확실하게 확인된 보기 드문 4세기 기독교 대성당으로 이 도시의 대성당이었습니다. [24] 바닥의 모자이크는 주교인 옵티머스의 헌신을 기리는 것입니다. Optimus 는 Basil of Caesarea 와 동시대 사람이었으며 그와 서신을 교환했습니다. 377. [24] 옵티머스는 381년 제1차 콘스탄티노플 공의회 에서 도시의 대표였기 때문에 성벽 근처에 70m 길이의 단일 후진 대성당이 그 무렵에 건설되었을 것입니다. Pisidia 에는 Sagalassos , Selge , Pednelissus 와 같이 고대 후기에 특히 이전 bouleuteria 에 여러 개의 기독교 대성당이 건설되었으며 시민 대성당은 Cremna 에서 기독교인이 사용할 수 있도록 개조되었습니다 . [24]
보스포러스 해협의 콘스탄티노플 반대편 칼케돈 에서는 디오클레티아누스 박해 당시 기독교 순교자로 추정되는 유페미아 의 유물이 바실리카와 함께 순교당 에 안치되었습니다 . [39] 대성당은 에게 리아가 384년에 칼케돈을 통과했을 때 이미 존재했고, 436년에 소 멜라니아는 성지로 향하는 여행 중에 교회를 방문했습니다. [39] Evagrius Scholasticus 의 설명에서 교회는 순교당 에 부착되고 앞에 아트리움이 있는 통로가 있는 대성당으로 식별될 수 있습니다 . [40] 칼케돈 공의회 ( 451년 10월 8~31일)는 바실리카에서 열렸는데, 이 공의회는 세 번째 회의에 참석한 200명이 넘는 주교와 번역자들, 하인들을 수용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컸을 것입니다. 전체적으로 약 350명의 주교들이 공의회에 참석했습니다. [41] [42] 그의 열한 번째 설교 에서 아마세아의 아스테리우스 ( Asterius of Amasea)는 유페미아의 순교를 묘사하는 교회의 아이콘을 묘사했습니다 . 교회는 패트리시아 와 올리브리우스 의 딸인 아니키아 줄리아나 ( Anicia Juliana) 의 후원으로 복원되었습니다 . [43] 교황 비길리우스는 3장 논쟁 동안 콘스탄티노플에서 그곳으로 도망갔다 . [44] 칼케돈 성벽 바깥에 있던 대성당은 615년과 626년에 사산 왕조가 도시를 점령하던 기간인 602~628년의 비잔틴-사산 왕조 전쟁 에서 페르시아인에 의해 파괴되었습니다 . [45] 유페미아의 유물 시릴 망고(Cyril Mango)는 번역이 결코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주장했지만 , 이 책은 680년에 콘스탄티노폴리스에 있는 새로운 성 유페미아 교회 로 번역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46] [47] 그 후, 성 에우페미아의 순교에 관한 아스테리우스의 설교는 787 년 제2차 니케아 공의회 에서 성상 숭배 에 대한 주장으로 발전되었습니다.
4세기 후반, 하드리아누스 올림 피오스 신전의 남쪽 주랑 (상업적 대성당)이었던 에베소 에 예수의 어머니 마리아 에게 바쳐진 대규모 대성당이 세워졌습니다 . [49] [50] 에베소는 로마 아시아 속주의 중심지였으며 , 고대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도시의 유명한 아르테미스 신전이 있는 곳이었습니다. [51] 이곳은 또한 아시아에서 로마 제국 숭배 의 중심지이기도 했습니다 . 에베소는 네오코로스 ( 문자 그대로 '사원 관리인') 로 세 번 선언되었으며 플라비안 왕조 에 세바스토이 신전을 건설했습니다 . [51] 성모 마리아 대성당은 아마도 테오도시우스 2 세가 소집한 431년 에베소 공의회 와 449년 제2차 에베소 공의회가 열린 장소였을 것입니다 . [49] 로마 세계가 기독교화되는 어느 시점에서 기독교 십자가는 에베소 바실리카스토아에 서 있던 아우구스투스 와 리비아 의 거대한 동상의 얼굴에 새겨졌습니다 . 십자가는 아마도 세례와 유사한 과정으로 악마를 쫓아내기 위한 의도였을 것입니다. [9] 히에라폴리스 의 동쪽 공동묘지에는 5세기에 사도 필립 의 돔형 팔각형 순교당이 바실리카 교회와 나란히 세워졌고, 미라 의 성 니콜라스 대성당은 성 니콜라스 의 무덤에 세워졌습니다 . [24]
콘스탄티노플 의 초기 바실리카 교회는 Stoudios 수도원 의 5세기 바실리카와 같이 대부분 교회 바닥 아래 공간인 작은 십자형 지하실( 고대 그리스어 : κρυπτή , 로마자 표기 : kryptḗ , lit. '숨겨진') 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제단. 일반적 으로 이러한 지하실은 apse 외부에서 접근이 가능한 Hebdomon의 6세기 성 요한 교회처럼 항상 그런 것은 아니지만 apse 의 내부에서 접근되었습니다. [52] 테살로니키에서는 테살로니키의 데메트리우스가 순교 했다는 전통이 있는 로마식 목욕탕이 5세기 하기 오스 데메트리오스 대성당 아래에 포함되어 지하실을 형성했습니다. [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