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사회 봉사활동에 헌신해 온 통영 새마을 가족들의 임진년 한 해를 정리하는 뜻 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새마을운동통영시지회(지회장 정상기)는 28일 시민문화회관 대극장에서 '2012 통영시 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정상기 지회장, 백형철 시협의회장, 김옥자 시부녀회장, 심순자 시문고회장 등 산하 단체장을 비롯한 전 현직 새마을 가족 300여 명이 대회장을 찾아, 한 해의 마무리를 자축했다.
김동진 통영시장, 김만옥 통영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강동호 교육장 등 관계 단체장들도 참석해 축하했다.
지역 의료기관과의 진료협약서 체결, 자원재활용품수집 우수단체 시상 등 식전 행사 후 본행사가 진행됐다.
백형철 시협의회장의 개회선언에 이어 김옥자 시부녀회장의 2012년 주요성과보고, 유공지도자 및 단체에 대한 포상수여식이 이어졌다.
특히, 새마을지도자통영시협의회를 이끌며 새마을운동 발전에 기여한 백형철(55) 협의회장이 '새마을훈장 근면장'을 서훈받고 조승우(40) 용남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과 손귀애(52) 도천동부녀회장, 강병기 시지회 사무국장이 나란히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통영시지회 역시, 활발할 활동 공로를 인정받아 녹색단체로 선정, 행안부장관 단체표창을 받았다.
도산면 차영석, 광도면 김남여, 산양읍 이기영 지도자는 경상남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또 한 해 동안 새마을 활동에 적극 동참해 준 읍면동 새마을 지도자 78명에게 통영시장, 국회의원, 통영교육지원청 교육장, 통영해양경찰서장, 통영상공회의소장, 농협 통영시지부장, 새마을운동중앙회장, 경상남도새마을회장, 통영시지회장 표창이 수여됐다.
통영경찰서는 3명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이밖에 통영시청 류성한, 최창영, 백인성 공무원에게 새마을지회 공로패, 도천새마을금고 최형근 이사장, 욕지삼성택배 이기배 대표, 삼영상사 정종철 대표에게 감사패가 전달됐다.
정상기 지회장은 "한 해 동안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에 전력해 준 새마을 가족 모두에게 감사 드린다"며 "평소에 해왔던 대로 새해에도 봉사활동에 임해주길 바란다. 친환경 녹색도시에 걸맞는 새마을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진 시장은 "새마을 지도자들이 있어 지역의 크고 작은 행사들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수 있었다"며 "내년에는 우러나는 봉사의 마음에 불을 당길 수 있도록 각종 인센티브 제공 방안을 검토해 보겠다"고 약속했다.
끝으로 조승우, 문영미 지도자가 통영 지역 700여 새마을 지도자들을 대표해 "대한민국의 밝은 미래를 열어가는 최선봉에 서겠다"는 내용의 '시민에게 드리는 약속'낭곡과 새마을노래 재창으로 지도자대회를 마무리 했다.
■ 식전행사 - 광도면 연세치과 협무협약식
■ 식전행사 - 회원회비제시상 1위 광도면, 2위 용남면, 3위 한산면
■ 식전행사 - 자원재활용경진대회, 헌옷부문 및 기타부문 시상 15개읍면동
■ 내빈소개 - 심순자 시문고회장
■ 정부포상 수여 - 백형철 (새마을훈장-근면장), 조승우 (행정안전부장관)
■ 정부포상 수상자 (백형철, 조승우, 손귀애, 차영석, 김남여, 이기영)
■ 시장표창장 수여 - 33명 지도자
■ 이군현 국회의원 표창장 수여
■ 통영교육청 강동호교육장 표창장 수여 (서혜린, 김지인 학생)
■ 농협중앙회 통영지부 표창패 수여
■ 상공회의소 표창패 수여
■ 해경,육경 표창장 및 감사장 수여
■ 김동진통영시장 축하말씀
■ 결의문 채택 - 조승우, 문영미 지도자
첫댓글 이날 정신없이 바쁜 저를 대신하여 멋진 사진을 찍어주신 도산면 협의회 조규립 총무님께 감사드립니다^^*
지난 한해동안 열심히 하신 우리 새마을 가족 여러분에게의 를 보냅니다
진심으로 수고 하셨다는
새마을 가족 모두 수고하셨습니다.하는 한 해 되어요.
올 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