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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평화협정 체결하려 했는데 땅아무리 주고 파격적으로 조건내세워도 안해줌
1번째 이유 : 전쟁이 시작된지 얼마안됬을때
아마도 밸런스때문에 패러독스가 그런듯싶네요 전쟁시작한후에 땅다줘버리고
그나라로 다시시작하면 완전 어셉올이잔아요?
2번째 이유 : 적국이 메이저진영(추축,연합,빨갱)중 하나에 속해있을때
삐둘어진 시나리오로 흘러가지 않도록 방지하는 것이죠
만약 ai끼리라면 독소전서 피터지게 싸우다가 갑자기 평화협상 체결하면
플레이어로써는 얼마나 어이가 없겠나요?
2. 독일이나 소련같은 국가는 해군을 잘 뽑지 않아요
음 그것은 인공지능의 특성 때문에 그럼니다
영국같은 전통적으로 해군이 강한 나라와 독일이나 소련같은 전통적으로
육군이 강성했던 나라가 있기에 모든 나라의 인공지능을 다 같게 할수는 없죠
3. 괴뢰국 영토에서 적의 영토로 진군했는데 점령한 프로빈스가 저의 프로빈스가 되지않고
괴뢰국 소유의 프로빈스가 됬어요
음 이것은 패러독스사가 플레이어에게 선택권을 준 것입니다
가령 플레이어가 괴뢰국의 영토를 넓히고 싶을때도 있고
자신의 영토를 넓히고 싶을 때도 있을거 아닙니까?
요한이 그런 점도 고려를 해서 괴뢰국영토에서 지배국 소유의 사단으로 점령한다면
지배국의 프로빈스가 되고, 괴뢰국 소유의 사단으로 점령한다면 괴뢰국 프로빈스가
되는 겁니다. 즉 자신의 영토로 만들고 싶으시면 괴뢰국사단으로 점령하지 마시고
플레이어의 사단으로 점령하세요.
4. 영국으로 인도를 독립시키려 하는데 괴뢰국가 수립창에 인도가 없어요
음 그것은 직접 게임을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인도의 프로빈스들은 다 영국의 내셔널 프로빈스(국민지역)으로 되어 있습니다
인도가 영국의 자존심이란 말도 있듯이 인도의 IC와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게 하려는
파라독스의 생각이죠.
국민지역에 속해있는 국가는 독립 못시키는 건 다 아시죠?
그래서 인도를 독립 못시키는 겁니다. 뭐 2차대전 끝나고 인도독립 이벤트가 뜨긴 하지만...
그때까지 못참으시겠다면 인도독립 이벤트를 치트로 해결하시면 됩낟.
5.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자원생산량이 점점 늘어나는데 왜 늘어나는 거죠? 침략도 하지 않았는데??
음 그것은 기술의 영향 때문에 그렇습니다
산업관련 기술 연구들중에 산업효과가 올라가는 기술들이 몇있죠?
그 산업효과가 단순히 IC(공업력)의 효율만 높여준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산업효과의 뜻은 IC향상 뿐만 아니라 에너지 철 희귀금속 같은 자원의 생산량에도 영향을 미치는 겁니다.
6. 공군을 생산했는데 참호가 있어서 쓸맛이 안나요... 참호 이거 없애버릴 방법 없나요?
있습니다. 2가지 방법이 있죠
1번째 방법 : 적군을 지상군으로 공격해서 격퇴시킨다.
이러면 적군이 후퇴하게 되고 후퇴중인 적군을 폭격기로 공격할 수 있죠.
2번째 방법 : 에딧질을 해댄다.
내장에디터에 들어가셔서 첫번째창에서 기술(한글에디터 기준)을 누르신다음
산업 관련기술> 기본 건축공학에 들어가겨서 Effect탭에 들어가시면
Allow digging in 이 있습니다 한마디로 말하면 참호파는거죠
이걸 딜리트(삭제)해주시고 게임을 실행하시면 육군이 참호를 절대안팝니다.
7. 최대 조종사단 수를 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공군에 지휘제한 페널티가 붙어요
아 이것은 저도 확실한 것은 아닙니다만
아마도 밸런스 조정때문에 그런것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지상군이 좁은곳에 많이 몰려있을때 전투효율이 떨어지듯이
공군도 그런것을 패러독스가 감안을 좀 한 부분도 있고
무엇보다도 밸런스문제란게 공군원수는 총 16개의 공군사단을 지휘할 수 있는데
만약 지휘제한 페널티가 붙지 않는다고 치면 공군원수는 공격효율 100프로의 폭격기사단을
16개나 이끌고 적군을 녹여버릴 것입니다. 이건 현실에서도 불가능하고 게임에서도 밸런스문제때문에
허용이 안되죠.
8. 평화시에 재생되는 BGM과 전쟁시의 BGM이 달라요
음 그것은 당연합니다 왜냐하면 BGM도 게임 구성요소의 중요한 부분인데
한참 피터지게 전쟁중일때 고요하고 싱그러운 음악이 나오게할순 없잔아요?
뭐 정 수정하고 싶으시다면 패러독스 폴더로 들어가서 music폴더로 들어간다음
war문서와 peace문서가 존재합니다 war에 입력되있는 단어들은 전쟁시의 BGM들이고
peace에 입력되있는 단어들은 평화시의 BGM입니다 입맛대로 바꾸시길...
9. hoi에서는 프랑스의 비중이 왜이렇게 낮은 것이죠? 공업력 군사력에서도 타국에게 밀리고....
원래 유럽의 깡패 아니었나요?
음 프랑스는 깡패 맞습니다
러시아와 더불어 예술의 나라이기도 하고(음 이건 상관없나?)
전성기 때는 영국과 앞다투어 전세계의 식민지를 차지하려고도 했습니다
식민지도 영국 다음으로 많죠 나폴레옹 때는 전유럽을 횝쓸다시피 했구요
하지만 hoi에서 다루는 배경은 30년대 경제대공황 및 2차세계대전과 냉전 입니다.
프랑스는 1차대전에서의 독일과의 전쟁으로 인해 인력이나 경제력 등 너무나도 많은 것에
타격을 입었고 실제 역사에서도 프랑스는 2차대전에서 그리 많은 비중을 차지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뭐 밸런스 문제가 아니더라도 실제로 프랑스는 공업력과 인구에서 다른 강대국들에게 뒤쳐지고 있었습니다.
10. 점령한 프로빈스들 중에 어떤 지역은 반란도가 0프로인데
어떤지역은 반란도가 넘쳐요 왜그런 것인가요?
게임할땐 잘 안보셨겠지만 유심히 보시면
국민지역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반란도가 0프로인 나라는 아프리카 인도,중동 및
동남아시아 지역입니다.
이 지역에 있는 국가들은 오랜 시간동안 서방국가들의 지배를 받아왔기 때문에
국민의식이 희박합니다. 따라서 그럴수록 저항할 확률도 줄어드는 거구요.
뭐 겜상에서 공식적으로 그런 규칙은 없지만 패러독스가 워낙 섬세한 부분이 있어서
그런점도 고려를 꽤 했나봅니다 크크
(이것말고 특수한 경우로 반란도가 감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독일이 소련 상대로 쓰라린평화 이벤트를 띄우는 경우 우랄산맥 서쪽의 소련영토가
다 독일소유의 프로빈스가 되면서 반란도도 1프로로 처리가 되는데
이것은 이벤트에 의한 것이지 원래 그런 것은 아닙니다.)
11. 대공포는 알겠는데 레이더기지는 뭐에다 쓰는 거죠?
음 이것은 직접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해당 프로빈스에서 적 공군과 아군 공군이 전투를 벌일 때
적 공군에게 심각한 페널티를 줍니다.
하지만 공군이 어느 프로빈스를 공격해올지도 알 수 없고
레이더 뽑을 공업력으로 차라리 전투기 하나 더뽑는게 더 효율적이기 때문에 비추;;
12. 한국 독립 이벤트 치트를 쳤는데 아무현상이 안일어나요
음 이것은 트리거 액션이 일본에게만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event>japan 폴더에 들어가시면 korea indenpendent라는 이름의 이벤트를 하나
보실수 있으실 겁니다 근데 그게아마 미국이 아닌 중국이 일본을 몰아내야
그 이벤트가 뜨는걸로 암니다
13.호송선단과 같이다니는 호위함은 화력이 있긴 한건가요?
음 이것은 저도 확실치는 않습니다만
화력이 있는것까지는 몰라도 어느정도의 호위효과는 가지고 있는듯 합니다
같은 테크의 잠수함으로 호송선단 습격을 했을시에 호위함을 가지고 있으면
피해가 더 적다는 연구결과가 나왔거든요 (연구결과라기보단... 걍 겜을 즐기다보니-_-;;)
하지만 확실한건 호위함이 화력이 있건없건
호송선단 격침을 목표로 하는 뇌격기나 수상함대를 무찌르는건 불가능하다는 사실입니다
14.외교활동 중에 "영향력 행사"는 단지 나라간의 관계 향상만을 위한 것인가요?
아닙니다. 저도 처음에 플레이할땐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영향력 행사를 하면 관계가 진전되는군... 근데 그러면 걍 관계 개선이라고 하면되지
왜 영향력 행사라고 구지 썼을까?"
그래서 나온 저의 결론은 영향력 행사가 관계 개선 뿐만 아니라 다른 것에도 영향을 준다는 것입니다.
제가 직접 경험해보진 못했지만, 다른 분들의 마이너 국가 연대기를 볼 때 상대국의 영향력 행사로 인해
나라의 정책이 바뀌는 것을 많이 보았습니다. 하지만 그 스샷이 있는 국가들은 하나같이 다 마이너 국가였죠.
즉 메이저 국가한테는 정책에 영향을 주기가 어렵다는 소리인데, 마이너 국가와 메이저 국가의 차이점은
IC(공업력)입니다. 즉 상대국의 IC가 나보다 높거나 비슷할수록 영향을 주기 어렵고.
상대국의 IC가 나보다 낮으면 그만큼 막대한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소리입니다.
15.Fatal error: Could not intialize video! Do you want still you continue?
라는 오류가 뜨면서 겜실행이 안되요
원래 이글에 오류관련 문제는 안쓰려고 했지만 질답게시판에 이오류로 글쓰시는분이 허다하고
또 원하시는 답변을 받지 못해서 할수없이 호이를 끊으시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에
안타까워서 적습니다
이건 디스플레이 설정의 문제입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hoi는 색 품질을 32비트로
설정하면 저런 오류가 뜨면서 안되죠. 즉 바탕화면 속성에 들어가셔서 설정탭으로 가신다음
색 품질을 16비트로 고쳐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끝난 것이 아님니다
왜냐믄 제가 호이를 아직 마스터한 것이 아니라
탐색중이기 땜시 앞으로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것밈니다
첫댓글 컴퓨터실에서 대충 쓰시기보다는 저장해 놓고 제대로 쓰시는 것이 어떨까 싶은데요...
- 논란이 될 여지가 많아 댓글을 작성자가 수정했습니다.
위 세 분, 다른 회원에 대한 예의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호이에서는 예를들면 독소전떄 평화협정은 불가능한걸로알고있습...
본문글은 관리자님이 삭제해주셔야 하는거 아닌가 싶네요...
약간 더 시간을 드려보겠습니다.
학교갓다 와서 쓰겟다고 하시던 분이 몇일이 지나도 글을 올리시지 않는...
근데 지금은 삭제됐지만 위에 세분이 심하긴 했음.. 글쓸맘이 날까.....
그렇다고 해서 위 세분의 심정이 이해가 전혀 가지 않는 것도 아니고... 결론은 글쓴이가 조금 더 신중하게 글을 썼었으면 ㄱ-
회원분들 상호간에 서로 예의가 있었으면 합니다.
글쓴이 만큼이나 댓글 다시는 분들도 신중했으면 합니다.
내용을 추가하셨네요. 잘 읽었습니다.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질문인데 공군 지휘제한 패널티가 혹시 여단까지 고려해서 그런 것 아닌가요? 즉 호위기까지 지휘수에 포함시켜서 지휘제한 패털티가 붙는 것은 아닐까요?
늘어났다..
아 근데 misc파일 고쳐서 지휘제한 페널티 고칠수 있는데요. 효율감소 %를 0%로 하면 지휘페널티는 사라짐.
공군과 해군은 지휘제한 페널티 이외에도 사단수가 2개를 넘어가기 시작하면 패널티를 받습니다
늦었지만 잘봤네요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Fatal error: Could not intialize video! Do you want still you continue?
에서 저는 16비트하면 그런건 안뜨지만 그냥 나가지는데 그건 어떻게 된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