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서 |
(책굽는가마) 시리와 무시무시한 유령 |
권장 연령 |
유아~초등저학년 |
모집 일자 |
2012년 5월 23일 (수) ~ 5월 30일 (수) |
모집 인원 |
10명 |
신청 자격 |
서평을 성실하게 써주실 행복맘 이상 회원님 |
신청방법 |
1. 본 게시물 본인블로그 스크랩 주소 (전체공개필수) 2. 아이나이와 보고싶은 이유 |
♣ 후기글 작성시 유의사항 사진첨부하셔서 블러그글로 올리지 마시고 일반게시물로 작성해주세요(태그,또니또사랑, 또니또카페 글귀 꼭 부탁드립니다) | |
♣ 미서평시 미서평자 발표란에 공지하고 미서평시 활동정지됩니다 타카페와 중복신청하지마세요 중복당첨적발시 서평단원으로 활동하실수없습니다 | |
도서 발송 |
당첨자 발표후 일주일 내 업체에서 발송 지역별로 수령일이 2~3일정도 차이는 있을수 있습니다. 도서 미수령시 북마스터에게 쪽지로 연 주시면 확인해 드리겠습니다. |
서평 등록 |
10일 안에 4곳 포토리뷰 개인 블로그 / 카페 / 온라인 서점 2곳 서평 우수자 2분 시리 이야기 시리즈 4권 추가 증정 (시리와 개구쟁이 훈스껠리/시리와 무시무시한 유령/ 시리와 께르뚜의 벼룩/시리와 지저분한 친구 께르뚜) |
띠나 노뽈라 글/ 메르비 린드만 그림/살미넨 따루 옮김
책굽는가마 / 발행일 2012년 6월 14일 / 가격 9,800원
양장 40쪽 / 5세 ~ 초등1,2학년 / 215*285
[책 소개]
「자기 주도적으로 크는 아이」 『시리 이야기』시리즈 중에서 다섯 번째로 출간되는 그림책입니다. 『시리와 개구쟁이 훈스껠리』와 『시리와 무시무시한 돼지 인형』에서는 시리와 오또 삼형제가 자신들 앞에 닥친 문제에 대해서 스스로 해결 방법을 찾아가는 과정이었다면, 『시리와 께르뚜의 벼룩』, 『시리와 지저분한 친구 께르뚜』는 스스로 친구를 만들어 가는 과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출간 되는 『시리와 무시무시한 유령』은 자신을 과대 포장하기 위해 없는 일을 있는 일처럼 거짓말한 막내 오또의 심적 갈등과 행동을 통해서 거짓은 항상 드러나므로 진실 된 말을 해야 된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리는 막내 오또의 행동을 알면서도 직접적으로 막내 오또에게 문제를 제기하지 않고, 함께 놀이를 하면서 스스로 깨닫고 풀어 나갈 수 있도록 기회를 줍니다.
[줄거리]
다락방에서 유령을 보았다는 막내 오또.
용감한 시리는 막내 오또와 함께 다락방을 찾아간다.
그런데 막내 오도가 말하는 유령의 정체는 바람에 펄럭거리던 흰색 커튼.
시리는 유령의 정체가 커튼이었다고 막내 오또에게 말해 준다.
하지만 막내 오또는 둘째 오또와 첫째 오또에게 유령을 보았다고 거짓말을 하며 으스댄다. 유령이 보고 싶은 첫째 오또와 둘째 오또 그리고 막내 오또의 거짓말을 알게 된 시리까지 우르르 막내 오또의 집에 놀러오는데…….
과연 막내 오또네 집에서는 어떤 일이 벌어질까?
또 막내 오또의 방에 나타난 무시무시한 유령은 누구일까?
[출판사 서평]
자기 주도적인 아이로 자라는 시리이야기 다섯 번째!
누구에게나 두렵거나 무서워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이 특정한 대상이 될 수도 있고, 혹은 상황이 될 수도 있습니다.
‘시리와 무시무시한 유령’ 속에 나오는 시리와 그 친구들 또한 무서워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눈에 보이지 않는 ‘유령’이라는 존재지요. 하지만 시리와 친구들은 무서워하는 대상으로부터 피하거나 숨지 않고 두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자기주도적으로 무서움을 극복하는 시리
막내 오또는 다락방에서 유령을 보았다며 벌벌 떱니다.
그러자 시리는 당장 유령을 보러 가자고 하지요.
시리는 막내 오또가 유령이라고 생각했던 것이 바람에 펄럭이는 커튼이라는 것을 알고,
막내 오또가 무서워하지 않도록 합니다.
시리는 막내 오또처럼 막연한 대상에 대해 무서워하기 보다는 무서운 대상에 대해 적극적으로 부딪힙니다. 그리고 자기 스스로 무서움을 극복하는 자기주도적인 면을 보입니다.
친구의 두려움을 놀리지 않는 시리
막내 오또는 다른 오또들에게 유령을 보았다고 하면서 유령이 무섭지 않다고 거짓말을 합니다. 그리고 거짓말 한 것을 숨기기 위해 자신이 유령인 것처럼 장난을 칩니다.
시리는 막내 오또가 유령을 무서워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다른 친구들에게 그 이야기를 하지 않습니다.
막내 오또와 함께 유령놀이를 하면서 막내 오또가 두려움을 극복하는 데 힘이 되어 주지요.
놀이를 통해 자기주도적으로 무서움을 극복하는 막내 오또
시리와 막내 오또, 첫째 오또, 둘째 오또는 이불을 뒤집어 쓴 채 낑낑거리는 강아지 훈스껠리를 유령이라고 생각하고 무서움에 벌벌 떨었습니다. 그러나 유령의 실체를 알고는 재미있어 합니다.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유령놀이를 하면서 함께 웃고 즐깁니다.
무서운 대상으로부터 무조건 피하고 숨기 보다는 오히려 놀이 소재로 삼아 자기주도적으로 두려움을 극복합니다.
[작가 소개]
글쓴이 / 띠나 노뽈라
핀란드에서 유명한 아동 작가 중의 한 명으로 유치원에서 아이들과 함께 지내면서 1989년부터 글을 쓰기 시작했고, 1994년부터는 글 쓰는 일에만 전념하고 있습니다. 특히 『시리 이야기』시리즈는 북유럽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번역이 되어 출간 되면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가가 되었습니다. 그녀의 작품들은 아이들을 위한 연극 및 영화로도 만들어졌습니다. 2004년과 2006년에는 핀란드 문학상을 수상하였으며, 현재는 가족과 함께 핀란드의 수도 헬싱키에서 살고 있습니다.
그린이 / 메르비 린드만
헬싱키의 미술 디자인 대학교에서 학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핀란드와 그 밖의 나라에서 여러 번의 전시회를 개최했습니다. 생기발랄한 그림이 들어 있는 그녀의 작품들은 전 세계 십 여 개국(스웨덴, 노르웨이, 덴마크, 독일, 태국, 체코, 러시아, 프랑스, 중국, 한국 등)에서 출간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두 권의 『멤물리』책들, 그리고 스웨덴어로 ‘카테리나 야누쉬’와 함께 작업한 『잉그리드』책들, ‘띠나 노뽈라’와 작업한 『시리』책들, ‘띠모 빠르벨라’와 함께 작업한 『엘라』책들을 비롯한 많은 책들의 일러스트를 담당하였습니다. 그녀의 그림들은 지속적으로 비평가들과 독자들로부터 모두 호평을 받아오고 있고, 자신의 예술 작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언제나 새로운 기술과 재미있고, 따뜻하고 인간적인 그림 스타일을 시도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그녀는 남편과 두 딸인 시리, 께르뚜와 함께 에스포에서 살고 있습니다.
옮긴이 / 살미넨 따루
헬싱키 대학교에서 동아시아학을 전공하였고, 헬싱키 폴리테크닉 대학교에서 경영학을 전공하였습니다. 1998년에 처음 한국에 여행을 온 이후로 매년 한국을 방문해 왔습니다. 2000년과 2001년은 서울대 국어국문학과 교환학생으로 한국에 들어와 서울대 외국어학당을 다니며 국제대학원 수업을 들었습니다.
현재는 프리랜서로 동시통역과 번역 일을 하고 있으며, KBS ‘쾌적 한국 미수다’에 출연을 했었습니다. 번역서로는 『시리와 개구쟁이 훈스껠리』, 『시리와 무시무시한 돼지 인형』, 『시리와 께르뚜의 벼룩』, 『시리와 지저분한 친구 께르뚜』등이 있으며 2010년 9월에 따루 주막을 오픈해서 따루 주모가 되었습니다.
|
첫댓글 http://blog.daum.net/yemom/194
10세
유령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아이템인 것 같아요.
어른들은 유령하면 무서워 하는데 아이들은 재미있어 하는 것 같아요.
즐겨 볼 수 있는 책같아요.
http://blog.daum.net/bepa01/15627740
10세
무서운 이야기가 들어있을까요? 재미있는 내용이 듬뿍 담겨있을까요? 너무 궁금해집니다.
일러스트가 재미있게 그려져 있어요..딸아이가 좋아할 것 같아요. 읽고 싶습니다.
1.http://blog.daum.net/herbnara32/713
2. 8세
우리 아이가 좋아하는 유령.. 그리고 무서움도 타고..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상상력에 날개를 달아줄..
이번 책 너무 기대됩니다. 아이와 읽고, 자기주도적으로 무서움을 극복하는 주인공의 이야기에..
많은 이야기를 나누어보고, 재밌는 독후활동 해보고 싶네요
http://blog.daum.net/sarahseo/1339
7세
귀여운 시리 유머와 재치가 넘치는 내용속에 아이들의 정서발달에 도움이 되는 내용들도 많이 들어있어서 너무 좋아한답니다. 무서운 유령에 대처하는 시리와 친구들의 모습이 궁금증을 유발하네요.
1.http://blog.daum.net/liye632/1011
2. 초등 2학년
3. 자신을 과대 포장하여 없는 일을 있는 일처럼 꾸며 이를 저지르는 상황들은
실제 우리 아이들에게도 일어날 수 있지요. 그 당사자인 막내 오또의 심적인 갈등을
어떻게 묘사하는지 궁금해지는데요..^^
1. http://blog.daum.net/hdbubble/52165
2. 8세, 6세
3.유령이라 무서울까봐 신청 안하려다 클릭해서 들어왔는데
와저 러블리 사랑스러운 아이들이 나오네요!
어쩜 이리 귀엽고 예쁜지요~ 밤에 깨면 꼭 엄마를 찾는 두 딸들~
유령은 없고 무섭지 않다는걸 예쁘고 사랑스러운 그림책으로 깨닫게해주었으면 좋겠어요.
꼭 꼭 만나보고 싶어요^^
1.http://blog.daum.net/mami1/993
2.10세
3.두려움에 대한 공포는 모두가 가진 원초적 본능이 아닌가 싶어요 유령이나 귀신이야기에 화들짝 놀라는 아이들...그 두렵고 무서운 상황을 자기주도적으로 스스로 해결해낼 시리이야기
그림도 귀엽고 아이들 스스로 생각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두려움을 극복해낼 모습이 기대됩니다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할 수 있는 힘이 될 동화가 될꺼같아요
1.http://blog.daum.net/godlove1018/1472
2.7세 10세
시리책 너무 너무 보고 싶어요~~ 엄마가 봐도 넘 재미있게 엮어주는 시리즈인것 같아요. 아이들도 넘 좋아하구.
지난번엔 기회를 못잡았는데 이번 책은 꼬옥 볼수 있었음 좋겠어서 신청서 올립니다*^^*
1. http://blog.daum.net/happylovely/17437620
2. 9세 6세
얼마전에 개그000란 프로에서 유령인지 나오는게 있었어요.
어찌나 몰입해서 보시던지^^;;
아이들이 좋아하는 시리 시리즈. 같이 보고 싶어요^^
http://blog.daum.net/wwwlo3/5814904
7세
시리의 맘을 공감해 보고싶은 책이네요^^ 무서운감정을 잘 극복할수있게 도와줄수있는 내용이라 아직혼자서 잠을 자지않는 울아들에게 도움이 되길 기대해 봅니다.
1. http://blog.daum.net/y10040y/1035
2. 7세
3. 유령이라는 것은.. 직접 보지 못하니 더욱 궁금한 존재다 싶어요..ㅎㅎ
울 공주님은 유령 혹은 귀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갑자기 궁금하네요..
다락방에서 벌어지는 재미난 이야기 넘 넘 기대 됩니다~
아이와 즐겁게 보고 사진 후기 남기겠습니다~
카페, 블로그, 네이버북, 인터파크(y10040y), 알라딘, 예스24, 반디앤루니스, 교보에 사진후기 약속~~
1. http://blog.daum.net/unbit1023/539
2. 5세
3. 시리책 재미있게 봤는데 이번에 또다른 시리즈가 나왔네요. 요즘 아이가 깜깜하면 무섭다고 방안에 잘 들어가지도 못하는데 책을 통해 유령 또한 그 실체를 바르게 보았으면 하네요. 아이가 무섭다고 느끼는 그 감정을 유령의 실체를 알고 재미있게 극복했으면 하는 바람이 드네요.
1.http://blog.daum.net/singhai/408
2.8세6세
3.시리이야기 너무 재미있어서 신청합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유령이야기가 어떻게 전재될지 매우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