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상청예보 제10호 태풍 라이언룩의 진행을 보면서 제3회장산반딧불이탐사 준비는 어떻게 할지 지혜 발휘해봅시다.!
태풍영향으로 29일 새벽까지는 비가 오겠으나 이후에는 그쳐 첫날 탐사에 지장없고 반딧불이 출현은 많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왜냐고요 이틀동안 비로 활동하지 못한 생물들은 몸을 말리고 배고픔도 해결하려고 먹이 찾으려는 본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가능하시다면 장화를 싣는게 좋겠으며 등산화는 좋고 모기도 함께 날뛰니 긴팔챙기시고 향수는 뿌리지 않는게 좋습니다.
하늘의 찬 별을 많이 볼 수 있기를 함께 기원해보며 장소제공에 애쓰주신 육군 제53사단 사단장님과 출입에 신경써 준 관계
장병들에게 감사의 박수를 보내주십시요. 6.25일 장안사 반딧불이 축제에서의 친구들 약속 어떻게 되었는지 관찰해보겠습니다.
태풍의 이동경로 표시범위가 꼭 붉은 악마의 응원 물결같아 반딧불이 탐사의 어린이들 보호하는 응원에 비유해 보았습니다.
첫댓글 2회 탐사 때는 비로 몇번 연기하고 취소하고 했는데 금년에는 하늘의 도움인가? 참가자 께서는 주의사항 읽으시고 준비물 잘 챙기십시요. 탑승차량의 변경은 없습니다. 어느차량을 타는지 확인해 두어야 혼란 없습니다.
탐사일 복장은 등산복, 탐사시간150분 꽃빛,물빛,불빛,별빛에 소리와 향기에 취해가는 모처럼의 밤 산책입니다.
느릿느릿 움직이는 라이언룩 이 태풍 별명을 반딧불이 태풍이라는 새로운 이름을 붙이겠다. 도쿄 앞바다에서 서남으로 움직이다 북북동으로 방향 틀면서 태풍의 제 모습 만들어냈으니 장산 반딧불이 탐사 제대로 시행해주려는 자연의 배려 고맙습니다.
라이언룩의 속도가 점점 빨라져 오늘 자정경에는 위도 35N까지 도달하겠네 그러면 비 그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