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준비하기 지난 시간에 읽었던 도서 제목 확인하기
2. 시작하기 - 작가, 책 제목, 겉표지 등을 살펴보며 흥미 유발 - 오늘 읽어 볼 도서는 3편의 단편으로 이루어졌다고 설명하자, 단편이 무엇인가? 라는 질문을 함 이전 수업시간에 체험 활동을 함으로써, 아이들이 만든 사탕을 만지거나, 먹느라 초반에는 집중력이 부족해 보임 10여 분이 지나자, 차분히 경청하는 자세를 갖춤
3. 책과 아이들의 이야기 읽어주는 중간 중간, 삽화를 보여주며 이해와 참여를 독려 주인공이 머리카락을 잡아당기며 싸우는 대목에서 웃음을 터뜨리며 좋아함 사물함을 이용하느라 자리를 이탈하거나, 책상 서랍이나 필통을 요란스럽게 만지는 아이, 화장실에 다녀오는 아이, 주위가 산만해 보이는 아이가 있었으나, 활동에 흐름을 방해할 만한 요소는 아니었음 라면을 끓이는 장면에서, 운영자가 “ 몇 개 끓일까?” 라고 묻자, “3개요” 라고 적극적으로 대답함 주인공이 못된 친구에게 당하는 장면에서, 한 아이가 라면을 끓이려던 냄비로 머리를 때려주면 좋겠다고 답하자, 다른 아이가 그렇게 말하지 말라고 제재를 하는 모습이 귀여웠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