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주목 (목향 ) 원문보기 글쓴이: 천리향
(1) 物象의 나들이
으흠,,, 物象의 나들이라.... 물상의 나들이란 무엇인가?? 궁금하쟈???
물상이란 쉽게 말해서 甲 乙 丙 丁 戊 己 庚 辛 壬 癸,,子 丑 寅 卯 辰 巳 午 未 申 酉 戌 亥 하나 하나를 의미하는겨,,
더 쉽게 말해서 天干 地支 한자 한자가 물상이지,, 나들이란 말 그대로 들어오고 나간다는 뜻이지,
그럼 물상의 나들이란 무엇이냐? 물상이 사주원국으로 들어오면 사주원국과 刑 沖 破 害 合등 합작품을 만들고
이 합작품이 사주원국으로부터 나간다는 말이지,,영어로 말하먼 input이 있으면 output이 있다는 애기,,
여기서 잠깐!!! 억수로 중요한 거,, 이놈의 합작품이 그냥 나가면 될낀데 질병과 만남, 생사이별등
신변에 변화를 수반하면서 나간다는게 문제 아니겠는감,,
사주팔자를 공부하는 이유가 뭐냐? 그것은 바로 어떤 놈이 내 사주로 들어오고?
어떤 놈이 내 사주에서 나가는 지 알아보자는 애기....
(2) 팔자대로 살지 않기.....
제자 : 선생님, 팔자대로 안 살라카몬 우짜먼 됩니꺼??
뺑사부 : 자슥아, 니는 그것도 모리나?? 팔자에 없는 짓을 하모 되끼다 아이가!!
제자 : 부적은 어떠껏 심니꺼??
뺑사부 : 내는 부적 못 씬다...
제자 : 다른 방법은 없심니꺼??
뺑사부 : 니 내 제자 맞나?
내 한가지만 물어 보깨? 내가 백호의 흉사를 면할라카믄 우짜먼 된다카대??
제자 : 갱찰이나 군인 ,의사가 되먼 된다아임미꺼??
뺑사부 : 자슥, 바로 그기야!! 직업아이가 직업..
직업은 사주팔자에서 결정된다.
사주팔자에서 가장 미약한 오행의 물상,
년운이나 대운에서 들어오는 오행의 물상,
재성을 合하는 오행의 물상,
다른 오행에 갇혀 구제할 길이 없거나 다른 오행에게 파극되어 상해를 입은 오행,
動하는 오행의 물상, 형충을 받은 오행의 물상,
庫藏地에 들어간 오행의 물상, 死地를 깔고 앉은 물상을 직업으로 가지면 됩니다.
예를들어,
甲은 午에서 死에 이르는데, 甲이 직업이 되면 甲의 육친이 구제되고, 午가 직업이 되면 午의 육친이 구제된다. 다시 말해서 死의 물상(즉 干支)이 직업이 되면 된다....
(3)用神 無用論
과거 지리산자락에서 사주 공부한답시고 동네 아지메들 사주 봐 줄 때, 格局잡고, 用神잡고, 한참을 생각하다가 던지는 한마디..
"사주 좋심니더"
그 다음은 할말이 없었다,,
왜 일까??
나는 감히 확신한다,,
내가 대한민국에서 格局과 用神을 두번째로 잘 잡는다고.... 물론 대한민국에서 제일 잘 잡는 분은 우리 사부님인 "뺑사부"이시지...
운명을 감정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用神이다. 그러나 用神만 찾는다고 운명의 감정이 끝났다고 할 수 없다,
用神을 찾는 법이 일정하지 않고, 설사 찾는다고 해도 활용법이 매우 난해하다, 그리고, 용신을 가지고 구체적으로 어떤 사건이 일어났는지는 알 수 없다. 이것은, 사건은 다양한 물상의 變通에 있기 때문이다,
네 기둥 여덟 글자는 사건의 보따리이며 운명의 축소판이다, 그러므로 五行들은 모두 운명풀이의 用神이 된다고 보아야 한다, 오행의 합작품은 형충파해합, 諸殺, 역마변통 등이 충돌하는 것이고, 이 오행들은 모두 얼키고 설켜 다져지는 작용에서 다양한 물상의 用神이 생산된다,
그러므로 합작하는 오행에서 운명의 줄거리가 실생활의 형상으로 드러나는 것이고, 합작하는 오행들은 모두 用神이 된다,
이렇게 볼 때 用神만으로는 복잡다단한 사건의 줄거리를 읽을 수 없으며, 格局과 用神만을 찾아 헤매는 어리석음을 버려야 할 것이다,한마디로 합작품은 모두 사주풀이를 위해 用하는 神이 된다,,
(4) 너희가 十二運星을 아느냐???
지금부터는 십이운성에 관한 썰을 한번 풀어 보까예,,
십이운성과 관련하여 "양간의 십이운성은 오행의 생극원리에 일치하나 음간은 맞지 않는 경우가 많다"라는 위인들이 있는데, 대한민국 최고의 術士,(다 알고 있겠지만)우리 싸부 `뺑사부`曰 다()찢는 소리란다,,
우리 싸부와 관련하야 궁금한 게 많을 지 모르겠는데, 지금은 밝힐 때가 아니고 내가 術業계로 화려하게 데뷔할 때 밝히도록 하지,,
십이운성을 사주원국에 포진하는 방법에 관해 우리나라에서 제일 잘 된 책은 역시 `천고비전`이지,
포진하는 방법에는
1) 일간을 기준으로 년, 월, 일, 시에 포진하는 방법
2) 同柱하고 있는 천간을 기준으로 동주하는 지지에 십이운성을 포진하는 방법 ~ 坐하는 십이운성
3) 지장간을 기준으로 그 지지에 십이운성을 포진하는 방법
4) 각 천간을 기준으로 月支에 십이운성을 포진하는 방법
위 네 초식중 우리 싸부가 구사하시는 초식은 2)번 초식이지,,
1)번 초식을 항간에서는 많이 구사하는데 십이운성이 한 柱가 아닌 다른 柱에서 이루어지면 작용이 약해지기 때문에 쉽게 쉽게 구사하기에는 무리가 따르기 때문(이는 무수한 임상의 결과임)
예를 들어,
甲일간은 午에서 死地가 되는데 이 午가 년지에 있으면 작용력이 미약하고 午가 일지에서 일간甲과 同柱하면 확실히 작용을 하게 되지. 같은 원리로 年干이 甲인데 년지가 午라면 年干 甲은 死地에 빠진 것이 되지..
이 경우를 항간의 모 術士는 同柱死니, 同柱病이니, 同柱沐浴이니 하는데 아주 그럴듯한 표현이지...
사주하나 보까요,,,
辛 辛 乙 己
卯 酉 亥 丑
男命입니다,,
이 사주는 乙木財星이 死地에 있으니 財星에 해당하는 六神에게 죽음이 따를 수 있다는 것을 예상할 수 있다. 남자에게 있어서 財星은 아내, 아버지, 애인, 첩에 해당된다.
실제로 이 명식은 세 살 되던 해 아버지가 연기에 질식해 사망했다. 乙이 死地인 亥를 깔고 앉아 을목이 죽은 것이다.
(5) 死
아까 하다만 同柱死이야기 계속해 볼까요,,
아참, 우리 싸부님은, 사주는 시시해서 접고 요즘은 태백산에서 애정소설을 쓰고 계시는데, 방금 전에 `내가 글을 잘 쓴다`고 격려 전화를 주시는 군요,,
싸부님도 차암... 그 싸부에 그 제자 아니겠습니까!! ㅎㅎ
동주사에는... 甲午, 乙亥, 庚子, 辛巳 가 있는데,,
자, 얼른 자기 사주 열어서 일주가 同柱死인지 살펴 보고 만일 동주사라면 여기에 주목하시라,
死,,,
이별의 고통이고,
만물이 病들어 죽음과 같고,
인간이 수명을 다해 죽음과 같다,,,
~~~甲午, 乙亥, 庚子, 辛巳 日生者
어려서 큰 병을 앓아 본다.
절대적 본인위주의 원리원칙 사고방식으로 밀고 나간다
자기만 위해 주길 바라며 무조건 남이 자기 생각대로 해 주길 반 강요하는 외곩수로 그로 인해 따돌림 받고 실패한다.
드물게 효자 효부도 있다.
부부궁은 인연이 박해 생이별, 死이별 수며 인연이 바뀌면 바뀔수록 악연을 만나게 된다.
남자는 처가 身病이 있거나 처의 인연에 변함이 있다.
庚子, 辛巳일생은 고집이 세다.
甲午, 乙亥일생 여자는 말이 경솔하고 특히 乙亥일생 여자는 자기가 최고라는 착각 속에 살아간다..
오늘은 여기까지..
(6) 홀애비 생활 삼년에 이가 서말???
戊 庚 丙 甲
寅 子 子 午
허걱,, 甲午에, 庚子라,,,,
甲은 財星으로 마누라고, 午는 官으로 자슥 아님감,,
甲인 마누라가 死地 午에 앉았으니 마누라 신상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일단 짐작할 수 있지,
이 사주에서 주목할 점은 死地 午가 자슥인 官이라는 점,
사주 원국은 원래 靜物이기에 작용하지 않고 조용히 있는데, 運에서 자극(?) 한다던지, 사주 원국상의 어떤 가능성이 현실로 드러나면 動하게 되는데, 이 사주는 자슥을 갖게 되면 사주원국의 자슥인 午官이 動하게 되어 午가 작용을 하기 시작한단 말일씨,,,
甲木 아내가 자슥인 官星午에서 죽음에 드니 "자슥을 낳으면 아내를 잃을 수 있는" 사주이지,,,
이 무슨 운명의 장난이란 말인가,,,
이 사주의 주인공은 20세에 한 마을에 사는 처녀와 결혼했다, 결혼 3년 후, 아내가 물에 빠져 자살했다, 그리고 두 달도 안 되어 다시 한 마을 사는 처녀와 동거 끝에 재혼을 했다, 두번째 아내는 자기가 낳은 아이를 등에 업고 아침식사를 준비하는데 전처 자식이 새 엄마를 부르며 울자, 남편이 아이를 울린다고 상소리를 퍼부으며 고함을 지르자, 감정을 억제할 수 없었던지 순간적으로 농약을 마셨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7) 死에 대해 마무리 합니다,,,
바로 들어가죠,,
1) 財星이 死地에 있으면,,
財星~~乾命:아버지, 아내, 재물
~~坤命:아버지, 재물
乾/坤
아버지를 일찍 잃거나,
아버지와 相剋한다
財的 손실
乾
아내와 생사이별,
단, 재혼의 경우는 구제될 수 있다,그러나 대체로 아내가 잔병치레를 한다,
2) 관성이 사지에 있으면
관성~~乾命:자식
~~坤命:남편
乾
자식을 잃거나 자식이 없고
官星이 財星위에 있으면서 死지에 해당하면 아내가 아들을 낳기가 어렵다,만일 아들이 있으면 아내에게 가출,생사이별, 질병이 따른다,,
坤
여러 남자를 거치거나 남편과 생사이별, 단 재혼하면 남편이 구제된다,
官星이 食傷위에 있으면서 死지에 해당하면 자식을 낳으면 남편과 생사이별이 따른다,,
3) 인성이 사지에 있으면
印星~~乾命:어머니
~~坤命:어머니
乾/坤
어머니를 일찍 잃거나,
어머니와 相剋
乾
印星이 財星을 깔고 앉아 있으면서 死지에 해당하면 고부간에 갈등이 있다,아내가 어머니를 모시면 두 사람중 하나는 수명이 짧다,,
4) 식상이 사지에 있으면
食傷~~坤命:자식
坤
아들은 있어도 다 키워서 잃고 딸만 두게 된다,,
5) 비겁이 사지에 있으면
比劫~~乾命:형제,자매
~~坤命:형제,자매
乾/坤
형제 자매를 잃거나,
형제 자매와 相剋한다,,,
감사합니다,,,
싸부소식,,
우리 뺑사부님이 애정소설 쓰신다고 말씀드렸죠,, 드디어 제목을 정했답니다,,,
"뚝섬에 말뚝은 누가 박았나!!"
역시 탁월 하시죠,,,
(8) 쌍둥이가 다른 인생을 사는 이유는 과연 무엇이란 말인가,,,
얼마 전에 태백산에 싸부님을 뵈러 갔었지,, 리얼TV, 실제상황
장소 : 태백산 한 암자
시간 : 시계가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아마 天門이 열린다는 戌시였을 것임(戌시에 왜 天門이 열리는 지는 戌亥 天門星을 생각하면 금방 알 수있지요,,^^).
뺑사부 : 구라야아~~
제자 : 예!
뺑사부 : (참고로 우리 싸부는 고향이 부산입니다)낮에 묵다만 고매(고구마의 갱상도 버전) 좀 갔꼬 온나??
아무도 찾지 않는 적막한 산중, 살인적인 침묵을 깨는 소리가 있었으니,, 사각,,, 사각,,,
싸부와 제자는 열심히 고매를 깍았다,, 왜냐고,,?? 심심해서,, 할일이 없어서,,
뺑사부 : 공부는 좀 우떤노??
제자 : 미치것 심니더?
뺑사부 : 와..?
제자 : 通變이 안됨니더...
뺑사부 : 자슥,,,, 니, 와 쌍디(쌍둥이)팔짜가 다린가 아나?
제자 : 글쎄요,,?
뺑사부 : 특수외격에 보먼 虛字있제. 니는 그기 머시라꼬 생각하노..??
제자 : ....
뺑사부 : 내가 볼때 "虛字는 조상의 음덕"인기라. 보통보먼 虛字가 있는 쌍디 사주가 다른 인생을 사는데,, 와 그렇것노,,??
제자 : ....
뺑사부 : 잘 들으라이,, 쌍디 두 놈한테 각각 음덕이 전해지는데 똑같이 전해 지지 않는기라,어떤 놈은 음덕을 많이 받고 어떤 놈은 음덕을 작게 받는기라,, 많이 받은 놈이 더 잘 사는기라,중요한 거는 팔자로는 음덕의 양을 측정할 수 없다카는거 아이건나...
제자 : 진짜예..
뺑사부 : 자슥...이불 패라,,누 자자..
제자 : 예...
(9) 로맨쓰
同柱浴
沐浴 = 咸池, 桃花, 敗,, 로맨스,,,
인간이 출생 후 3일만에 목욕함과 같고, 묘목 중 약한 것을 뽑아버림과 같다. 이때는 이쁘고 아름답기도 하겠지만 춥고 숨막힘도 있듯이 일종의 고통과 괴로움도 있으리라..
안녕하세요,
일전에 공부한 동주사 복습 한번 할께요,,
갑午, 을亥, 경子, 신巳,,,
동주욕은 간단해요,, 동주사와 沖하는 地支죠,,
즉,갑子, 을巳, 경午, 신亥,,, 쉽죠,,,
뭐 하세요,,, 얼른 자기 命式을 여셔야죠,,
일주가 동주욕인 분은 여기를 주목하시라,,
사교성은 좋으나 매사 지체됨이 많고 마음이 자주 흔들리며 변화가 많은 인생이다,,,
부부간에 갈등이 많고 緣이 변하거나 生離死別함이 있다..
풍류심과 청춘사업으로 낭비, 損財와 관재, 구설수 있다,,
주색에 빠져들면 패가망신, 부부생리사별 한다,
갑자, 을사일생은 인생에 변화가 많고
경오, 신해일생은 의외의 고집이 있으며,
을사일생 남자는 덕망으로 존경은 받으나 만약 부자가 되면 몸이 아플 수 있다,,
財星이 沐浴地에 있으면
낭비가 심하고 재물손실이 따른다,
목욕지에 座한 재성이 년,월에 있으면 연상의 여인과 결혼하거나 불륜에 빠진다,
재성이 목욕지를 깔고 앉아 刑沖되면 여자로 인해 재물손실이 따른다,,
官星이 목욕지에 있으면
여자는 사회활동을 하고 남편이 외정을 즐긴다,,
印星이 목욕지에 있으면
어머니가 미인인데 정에 약하며 사회활동을 한다..
학생은 성적의 굴곡이 심하고,
직장인은 자신의 일에 만족하지 못하여 자주 옮긴다,
食傷이 목욕지에 있으면
미식가이며,말솜씨가 좋고, 노래를 잘 부르며, 풍류를 즐긴다,,
比劫이 목욕지에 있으면
형제자매가 성격이 활달하고,역경을 잘 극복하지만,직업이 자주 바뀌는 경향이 있다,,
甲子목욕이 가장 강렬한데, 부부가 수치를 모를 정도로 음탕하다..갑자를 제외한 목욕은 대체로 남녀 모두 수완가로 사교적이다,,
참고로,, 합관사주인 乙巳, 辛巳, 癸巳, 丁亥, 己亥도 일생에 있어서 로맨스를 만들기 쉽다,,,,
(10) 월하의 공동묘지....
墓
~만물이 창고에 저장됨과 같고,
~인간이 죽어 묘에 들어가거나 잠자리에 들어감과 같고,
~금전이 은행에 저축됨과 같다,,
同柱墓에는,, 丙戌, 丁丑, 戊戌, 己丑, 壬辰, 癸未가 있습니다,,
일주가 동주묘이면,,,
낭비와 虛式을 싫어하며 구두쇠가 많다,,
貧家출생자는 중년이후 발복하고 富家출생자는 중년부터 쇠퇴한다..
구두쇠는 십년을 벌어 하루 아침에 털어먹는 수가 있다,,
간혹 양자나 데릴사위가 되며 여자는 자식을 잃는 수가 있다,
혼자 똑똑한 척 설치다가 복을 깨뜨리는 실패한다,,
丁丑, 壬辰일생 여자는 부부이별 하거나 부군으로 인한 근심 걱정이 끊일 날이 없다,
남녀 부부궁은 生離死別함이 많고 또는 인연이 바뀐다,,
財星이 墓地에 있으면
아버지를 일찍 잃고,
재물손실,
아내와 생사이별,
재성이 관성 위에 있으면서 墓地에 해당하면 남자는 아들을 낳은 후 아내와 생사이별, 여자는 결혼 후 아버지와 생사이별이 따른다(아들을 낳거나 결혼을 하면 관성이 動하기 때문에)
관성이 묘지에 있으면
여자는 남편과 相剋, 남편과 분리나 생사이별
남자는 아들을 키우기가 어렵다,,
인성이 묘지에 있으면
어머니와 분리,
학업중단,
전학,
인성이 재성 위에 있으면서 묘지에 해당하면 부모의 싸움이 그치지 않고,고부갈등,결혼 후 어머니에게 상해,질병,분리가 따른다,
식상이 묘지에 있으면
여자는 아들이 없거나 병약하여 키우기 어렵다,,
비겁이 묘지에 있으면
형제자매와 相剋이라 형제 자매간에 쟁투, 질병, 상해, 생사이별이 따른다,,
(11) 絶
~~만물의 무형체로서의 삶을 의미하며
~~지극히 정적인 상태이며
~~외부행동에 동요되기 쉬운 상태이다,,
同柱絶인 甲申, 乙酉, 庚寅, 辛卯일생자는,,
고집과 변덕이 있고 성질이 급하다, 주관이 뚜렷하지 않아 남에게 이용당하거나 꾀임에 잘 빠진다, 중년후 발복 수 있으나 말년은 불행한 운명을 맞게 된다, 직업이나 주거가 일정치 않거나 변동이 많으며 好色으로 망신하거나 부부궁이 좋지 않다(질병,生離死別數)
십이운성은 이쯤에서 접고 ,,,,,,
다음은 어떤 주제로 강의를 해야하나,,,,
(12) 病도 팔자 소관이라....
오늘은 病에 대해 썰을 한번 풀어 보까나,,
아, 이 病도 팔자에 있어야 걸리지, 걸리고 싶다고 해서 걸리는 것은 아니라 이 말이지,,,
"오행을 모두 구비하고 서로 균형을 이루면 無病長壽하리라"
말은 좋다,,
문제는 "균형"이란 말인데 나는 몇 십년을 공부를 해도 이 "균형"이라는 말 뜻을 모르겠당께......
자, 여러분에게 우리 門中에서 전해지는 비법을 공개하니 무조건 외우시라,,,
자다가도 벌뜩 일어나서 외울 수 있어야혀...
木虛
~木이 虛하다,쉽게 말해서 간과 담이 고장났다는 말씀..
~사주를 열었는데 甲申(絶),乙酉(絶),寅申,寅酉,卯申,卯酉가 있다,,,이건 바로 간,담,관절,눈,신경정신 등의 질병이 온다,,
火虛
~심장과 소장
~사주를 열었는데 丙申(病),丙子(胎),巳申,子午,巳亥,子巳,丙戌,丙辰,丁亥가 있다,,,,
~심장,소장,뇌졸증,혈압,홧병,巫病등이 온다,,
土虛
~위장과 비장
~사주를 열었는데 戊寅,己卯,寅未,卯辰,寅辰이 있다...
~위장,비장,염증,종양 등의 질병이 온다,
金虛
~대장과 폐
~사주를 열었는데 庚午,辛巳,巳申이 있다..
~대장,폐,코 등에 질병이 온다,,
水虛
~신장과 방광
~사주를 열었는데 癸丑,癸未,壬戌,壬辰,辰亥,子未,亥未가 있다,,,
~신장,방광,성병,냉대하,생리통 등의 질병이 온다,,,
오늘 저녁은 안 먹어도 되겠다,,
왜냐고,,,?
우리 싸부한테 욕을 바가지로 들었잖여...
사실 내가 우리 싸부 실력만 믿고 "싸부님이 다 가르쳐 주시겠지!"하면서 게으름을 피운 건 사실이다,,,
우리 싸부 지론
"공부는 혼자서 외롭고 처절하게 하는 거여"
소화제 하나 먹고 자야겠다,,,
(13) 역사는 언제 이루어 지는가?? 밤에..??
나무 아미타불,관세음 보살,,,
因緣의 세계로다,,,
因은 씨앗이요,緣은 땅이요,
因은 원인이요,緣은 조건이요,
因은 命式원국이요,緣은 運이다,,
땅에 뿌리지 않은 씨앗은 싹을 틔우지 못하듯..
명식원국은 단지 가능성일 뿐..
명식원국의 가능성이 "현실로 드러나느냐, 드러나지 않느냐"는 오지 運의 문제이리라,,
動,,,,
動해야 사건이 일어난다,
명식원국은 靜物이요, 運은 動物이라, 動物인 運이 靜物인 명식원국을 치니, 명식원국이 動해 명식원국 上의 가능성들이 현실로 드러난다,,
쉽게 말해, 子年은 子가 動하여 명식원국에 있는 午를 치니 잠자고 있던 午가 動하여 子午沖의 사건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그럼 과연,명식원국은 언제 動하느냐??
명식원국을 動하게 하는 물상의 합작품에는 天干合, 地支合, 刑, 沖, 破, 害, 怨嗔 이 있다,,
이~씨,이 걸 언제 다 외워,,??
내가 누굽니까,유구라 아닙니까. 내 지론이 뭐냐?? "쉽게 쉽게 공부하자"아닙니까. 일단,제가 외워라고 한 것만 외우세요,,,
天干合, 三合, 支合, 支沖, 刑, 丑辰破,,
우앙,이것도 장난 아니네,,,
더 줄여야 하는데,,,??
좋습니다,, 줄이는 데까지 줄여보죠,,,
갑기합, 을경합, 병신합, 정임합, 무계합,,
인오술합, 사유축합, 신자진합, 해묘미합,,
자축합, 묘술합, 진유합, 오미합,,
진술충, 축미충,,
축술미형,,
축진파,,
진짜 인심 많이 썼습니다,, 더 이상은 안됩니다,,
자, 본론으로 들어가서...
우리 가족의 질병, 상해, 분리, 생사이별은 언제 일어날까??
십이운성을 운용하여 추론하는 방법은 전에 했으므로 생략하고, 오늘은 다른 각도로 접근해 보죠,,,
1)) 天干合
合인데 어찌하여 "분리"냐.??
의아해 하시는 분도 계실겁니다,,
한미디만 하죠,,,
"合은 沖을 수반한다."
이유??이유는 각자 생각해 봐...
(14) 天干合과 地支合
天干合의 경우는 좀 특이한 점이 있는데,,,
(1)이미 존재하는 육친이 운에서 合을 하고 들어오면 그 육친과는 분리,,
(2)존재하지 않는 육친이 운에서 合을 하고 들어오면 그 육친과는 만남,,
쉽게 말해서, 官星이 天干合하는 운에 남편이 있으면 남편과 분리,, 남편이 없으면 남편과 만남,,,
(3) 명식원국과 운이 천간합 할때, 명식원국에 있는 천간육친과는 분리,, 운의 천간육친과는 만남,,,
己 乙 癸 甲
卯 未 酉 午
己土財는 아내와 재물을 나타낸다,,
甲년이 오면 아내와 생사이별, 재적손실이 있다,,
실제로 이 명식은 甲子에 아내가 가출했다(왜 가출했는지는 상상에 맡기고,,,)
乙 辛 辛 癸
未 未 酉 巳
乙木財는 아내인데 庚년이 오면 아내와 분리가 따른다,
실제로 이명식은 庚午년에 아내가 돈털마미에서 외간남자와 눈이 맞았다나 뭐래나..?
2)) 地支合
地支合도 천간합과 같은 맥락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되고요,,,
3)) 庫藏地가 開庫되어 庫藏地에 들어가 있는 물상(天干, 地支)이 튀어 나올 때 튀어 나온 육친이 질병, 상해, 분리, 생사이별을 당한다,,,
어렵다,어려워,,,,
일단 개념 정리부터 하죠,,,
庫藏地~물질을 暗藏하거나 저장하는 창고로, 만물이 놓인 장소이다,,, 고장지에는 辰, 戌, 丑, 未가 있다,,,,
辰~~乙 癸 戊, 申(삼합), 子(삼합), 酉(육합)가 들어간다,,
戌~~辛 丁 戊, 寅, 午, 卯가 들어간다,,
丑~~癸 辛 己, 巳, 酉, 子가 들어간다,,
未~~丁 乙 己, 亥, 卯, 午가 들어간다,,
開庫~창고를 연다는 말이지,
창고를 여는 열쇠는 진술충, 축미충, 축술미형, 丑辰破가 있지,,
개념정리는 이 정도로 하고,,
(1) 地藏干의 육친이 당하는 경우,
예를 들어, 丑未沖이 일어나면, 丑中 癸 辛 己, 未中 丁 乙 己 즉, 癸 辛 己 丁 乙 中에서 질병, 상해, 분리, 생사이별을 당하게 된다,, 문제는 이 중에서 "누가 당하냐"인데, 이건 우리 門中의 비급 중에 비급인지라,,,
(2) 地支의 육친이 당하는 경우,
예를 들어, 子丑合이 있으면 子는 丑에 들어가게 된다, 이때 丑未沖으로 開庫하면 子가 튀어나오게 되는데, 이때 子는 질병, 상해, 분리, 생사이별을 당하게 된다,,,
丁 癸 戊 甲
巳 丑 辰 戌
財星巳가 丑庫에 들어갔다, 辰丑破와 丑戌刑으로 開庫되어 財星巳가 튀어 나왔다, 튀어나온 巳가 질병, 상해, 분리, 생사이별을 당하게 된다,, 이 명식은 실제로 본처와 생이별했다,,
辛 戊 己 癸
酉 申 未 丑
戊午년에 午가 動하여, 午未合으로 午가 未庫로 들어간다, 丑未沖하니 午가 튀어나와 질병, 상해, 분리, 생사이별을 당한다,,
실제로 이명식은 戊午년에 어머니가 복부수술을 했다,,,
甲 庚 壬 癸
申 午 戌 未
午가 戌庫에 들어간다, 戌未刑하니 午가 튀어나와 질병, 상해, 분리, 생사이별을 당한다,,
실제로 이 명식은 丙午년에 남편이 교통사고로 사망했다,,,
(15) 運에서 沖해 올 때....
1) 運이 年支를 沖할 때
~선조와 관련된 일(선산, 묘, 족보,,,)이 발생
~사회활동에 문제
2) 運이 月支를 沖할 때
~부모형제와 不和
~직장 변동
~주거 이동
3) 運이 日支를 沖할 때
~배우자의 신변상 문제
~부부간에 불화
~日支가 傷官이나 羊刃이면 관재구설
~日支가 백호지나 역마지였으면 쿄통사고
4) 運이 時支를 沖할 때
~자식의 신변상 문제
~부부간에 불화
(6) 神殺은 언제 발똥이 걸리나???
오늘은 神殺에 대해서 썰을 풀어볼까 합니다,,
神殺이 뭐냐??
神殺은 일단 地支의 문제입니다,,
겁살, 재살, 천살,,,,,,, 수옥살,, 역마살,,,
본론으로 들어가기 앞서 地支에 대해 한 번 생각해 봅시다,,,
地支,,,,
천간은 陽, 地支는 陰,,,
陰은 靜,,,
사건은 動해야 발생하는데,,,
地支를 動하게 하는 것이 무엇일까??
<--刑, 충, 파, 해, 합..입니다,,
地支는 형, 충, 파, 해, 합으로 건드려 줘야 발똥이 걸립니다,,
예를 들어, 사주에 寅역마가 있으면 申이나 亥가 寅을 건드려 줘야 역마가 발똥한다는 거죠,,,
일단, 合과 沖만 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사주명식에 神殺이 있을 때
-->신살을 합,충 하는 年에 신살이 발똥한다,
-->년에서 신살을 合하면,신살을 沖하는 月에 신살이 발똥
-->년에서 신살을 沖하면,신살을 合하는 月에 신살이 발똥
2)) 사주명식에 神殺이 없을 때
-->운으로 들어오는 신살이 사주명식의 지지중 어느 하나와 合또는 沖될때 신살이 발똥한다,특히 日支와 合또는 沖되면 작용력이 더 확실하겠지요,,,
-->운으로 들어오는 신살이 사주의 지지와 合하면, 신살을 沖하는 月에 신살이 발똥한다,,
-->운으로 들어오는 신살이 사주의 지지와 沖하면, 신살을 合하는 月에 신살이 발똥한다...
예외 없는 법칙은 없죠,,,
예외로 여기서는 역마, 수옥살, 刑을 거론합니다,,
역마-->역마월에 발똥
수옥살-->沖 또는 破 될때 발똥
刑-->刑이 완전히 이루어 지면 발똥,,,
(7) 처복
어디서 본 글인디.....
태초에 사랑이 있었다,
사랑은 처음에 여자를 낳고,
여자는 남자를 낳아,
그 남자가 여자를 사랑하게 하였으니(?),,
오늘은 어떤 구라를 칠까??
음,,,
오늘은 옆에 있는 "거시기"에 대해 야그를 해 볼까 하는디...
1)) 마누라 복 있는 넘,,,
-->사주에 마누라는 무엇이냐? 財星 아닌감,,,
-->그럼 日支는 마누라가 아닌감? 마누라 맞제...
-->그럼 사주로 마누라를 볼때 財星으로 마누라를 봐야 하는겨, 日支로 봐야 하는겨,,,??
-->둘 다 봐야제,,,
-->이런,,,, 씨()
-->기본적으로 財星으로는 마누라의 品質을 본다. 賢淑, 美醜.....
-->日支는 마누라의 宮 아닌감,,, 쉽게 말해서 마누라의 주위환경이지....
-->마누라 복이 있는 넘,,,
-->財星이 용, 희신이면 일단 賢淑한 마누라를 만나것제,,,
-->그럼 처가집 재산은 어떻게 좀 안되나??
-->처가집재산이라,
-->처가집 재산을 얻을려면 財星이 용, 희신이고 일지에 재성이 있어야제,,,
-->응용))
-->일지가 기신인데 財星이 용, 희신이다,,,,
-->개천에서 용이 된 마누라를 얻것제... 이무기가 아니라서 다행이구만,,
-->일지가 희신인데 재성이 기신이다,,
-->조건은 좋은데 좀 그런 마누라를 얻지..
-->마누라 복 있는 대표적 명식
-->財慈弱殺~~캬, 얼방 직이는 명식이지.. 나는 왜 재자약살이 아닌겨,, 씨()
-->印重用財
-->食神生財~~처가 또한 양호하다.
-->從財~~더럽더라도 참꼬 살어,,,
2)) 妻德이 없는 四柱
~~처는 財인데 財를 剋하는 건 比劫 아닙니까, 남자 사주에 비겁이 많타, 그러면 유심히 살펴야죠,, 참고로 제 사주도 비겁이 많아서.......
-->財가 忌神일 때
-->比劫이 多일 때>>財를 破剋한다.
단, 비겁이 많아도 구제되는 경우가 있으니..
(1) 관살이 있다,
(2) 식상이 있다,
(3) 地支에 財가 암장되어 있다,
-->비겁이 多에 식상이 있는데 지장간에도 재가 없다,
-->財多身弱
단,비겁이 있으면 구제된다,
-->殺重用印이 破格된 경우
-->財慈弱殺이 破格된 경우
-->食傷生財가 破格된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