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발이 시려 고생하는 분들이나 야영지에서 텐트슈즈에 넣어 사용하면 유용할듯 합니다.
인터넷쇼핑몰에서 보온깔창으로 검색하면 꽤 다양한 제품이 나옵니다.
등산화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은 울파워의 울깔창과 티타니아 보온깔창 등이 있습니다.
기존 깔창에 추가해서 사용해야 효과가 있을테니 등산화가 여유가 있어야 하는게 문제겠습니다.
울파워 제품은 폐원단을 재생하여 만든것으로 울(50%)과 합성섬유(50%)로 되어있습니다.
가격대는 소비자가격 15,000원 인데 12,000~13,000원 선에 구매가능할 듯 합니다.
적당한 사이즈를 구매하여 잘라서 맞추어야 하는것 같습니다.
티타니아 보온깔창은 양모와 라텍스, 알루미늄으로 구성되어 보온과 쿠션, 한기차단의 역할을 하는것 같습니다.
가격대는 1만원 안쪽으로 판매되고 있네요.
역시 자신의 사이즈에 맞게 잘라서 기존 깔창에 붙여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비슷한 제품으로 축열식보온깔창이라고 소개되어 중간에 온도조절마이크로캡슐이라는 층을 하나 더 보탠 제품도 있습니다.
축열식보온깔창은 10mm 단위로 제품이 판매되네요. 1만5천원 정도
그외에 인조양털이나 천연양털, 혹은 낙타털을 이용한 보온깔창으로 소개된 다양한 제품이 있습니다.
등산화에 넣기는 부피가 있어 보이지만 텐트슈즈 바닥에 이용하기는 좋을듯 합니다.
물론 울파워 울보온깔창이나 티타니아 보온깔창을 텐트슈즈에 이용해도 무리는 없겠죠.
이러한 제품은 다양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1천원대부터 1만원 정도까지.
첫댓글 그러게요.효과만 괜찮다면 손발 시려워서 고역인 저같은 사람들에겐 딱이네요.감사합니다
꿀 정보네요.
가성비도 좋아요.
좋은정보 고맙습니다...
좋은정보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