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 후학기 동시 심화과정 강의계획서 | |||||||||||||||
| |||||||||||||||
강 좌 명 | 아동문학창작교실 <동시심화과정> | 구 분 | □ 자격증 ☑ 취미교양 | ||||||||||||
지도교수 | 권 영 세 | 연락처 | 핸드폰: 010-5204-2783 mail: kwysee@hanmail.nat | ||||||||||||
교육기간 | 교육시간 | 개강일 | 수강인원 | 강의실 | |||||||||||
주(주1회) | 월요일(19:00-21:00) | 2017.9.4 | 10명 | 상록교육관 202호 | |||||||||||
수업목표 | - 아동문학 작품 창작 능력을 기른다. - 아동문학 작품 비판 분석 능력을 기른다. - 문단 등단의 방법을 이해하고 철저히 준비하게 한다. | ||||||||||||||
교재 및 참고도서 | 교재명 | 저자명 | 비고 | ||||||||||||
- 동시쓰기(랜덤하우스) - 동시 비평문이 실린 전문 잡지 - 강사 편집 자료 - 기타 아동문학 창작집(동시집) | 이준관 잡지 발행인 권 영 세 해당 저자 |
| |||||||||||||
기자재 | 컴퓨터, 빔프로젝트, 대형TV, 스크린 | ||||||||||||||
평가 (평가방법의 세부사항) | 1. 평가요소 및 배점(해당 강좌): ※ 별도의 평가 요소 없으며 수강태도의 성실성으로 평가함. 2. 수료인정기준 : 출석 70% 이상 3. 과제 : 수업 주제에 따라 수시 주제 부여 | ||||||||||||||
|
|
|
| ||||||||||||
회차 | 일자 | 시수 | 주 별 강 의 계 획 | 지도 교수 | 비고 | ||||||||||
1 | 9.4 | 2 | □ 개강 오리엔테이션 o 개강 인사(회원 소개) 및 오리엔테이션 제1강 아동문학 작가의 길 o 내게 있어 아동문학은 무엇인가? o 이번 학기 나의 수강 목표와 수업 자세는? | 권영세 |
| ||||||||||
2 | 9.11 | 2 | 제2강 최근 동시 작품의 동향 o 최근 발표되는 동시 작품 분석 ※ 회원 창작 동시 발표 및 합평 | 권영세 |
| ||||||||||
3 | 9.18 | 2 | 제3강 동시 작품의 소재 분석(1) o 최근 발표되는 동시 작품 분석 ※ 회원 창작 동시 발표 및 합평 | 권영세 |
| ||||||||||
4 | 9.25 | 2 | 제4강 동시 작품의 소재 분석(2) o 최근 발표되는 동시 작품 분석 ※ 회원 창작 동시 발표 및 합평 | 권영세 |
| ||||||||||
5 | 10.2 | 2 | 제5강 동시 작품의 소재 분석(3) o 최근 발표되는 동시 작품 분석 ※ 회원 창작 동시 발표 및 합평 | 권영세 |
| ||||||||||
6 | 10.16 | 2 | 제6강 동시 작품의 주제 분석(1) o 최근 발표되는 동시 작품 분석 ※ 회원 창작 동시 발표 및 합평 | 권영세 |
| ||||||||||
7 | 10.23 | 2 | 제7강 동시 작품의 주제 분석(2) o 최근 발표되는 동시 작품 분석 ※ 회원 창작 동시 발표 및 합평 | 권영세 |
| ||||||||||
8 | 10.30 | 2 | 제8강 동시 작품의 주제 분석(3) o 최근 발표되는 동시 작품 분석 ※ 회원 창작 동시 발표 및 합평 | 권영세 |
| ||||||||||
9 | 11.6 | 2 | 제9강 동시 작품의 주제 분석(4) o 최근 발표되는 동시 작품 분석 ※ 회원 창작 동시 발표 및 합평 | 권영세 |
| ||||||||||
10 | 11.20 | 2 | 제10강 동시 작품의 표현 분석(1) o 최근 발표되는 동시 작품 분석 ※ 회원 창작 동시 발표 및 합평 | 권영세 |
| ||||||||||
11 | 11.27 | 2 | 제11강 동시 작품의 표현 분석(2) o 최근 발표되는 동시 작품 분석 ※ 회원 창작 동시 발표 및 합평 | 권영세 |
| ||||||||||
12 | 12.4 | 2 | 제12강 동시 작품의 표현 분석(3) o 최근 발표되는 동시 작품 분석 ※ 회원 창작 동시 발표 및 합평 | 권영세 |
| ||||||||||
13 | 12.11 | 2 | 제13강 동시 작품의 표현 분석(4) o 최근 발표되는 동시 작품 분석 ※ 회원 창작 동시 발표 및 합평 | 권영세 |
| ||||||||||
14 | 12.18 | 2 | 제14강 다양한 형식과 표현의 동시 비평 o 다양한 표현의 동시 작품 읽고 토론하기 ※ 회원 창작 동시 발표 및 합평 | 권영세 |
| ||||||||||
15 | 12.26 (화) | 2 | 제15강 수업 정리 및 자기 평가 o 문단 등단 방법 o 작품집 발간 방법 o 수업 반성 및 평가회 | 권영세 |
|
♠ 이번 학기 나의 수업 목표는……
|
♠ 이런 수업이 이루어졌으면……
|
2017. 후학기 동시 심화과정 수강회원 명단
순 | 성명 | 휴대전화 | 이메일 주소 | 비 고 |
1 | 강순화 | 010-5242-8891 | borigang@naver.com |
|
2 | 김가희 | 010-5110-9923 | gaheek@gmail.com |
|
3 | 김봉식 | 010-9779-4989 | kb7124@daum.net | 2014. <대구문학신인상> 당선(동시) |
4 | 김명규 | 010-8858-3478 | kmk6204@hanmail.net | 2013. <창주문학상> 당선(동시) |
5 | 김순섭 | 010-5606-0729 | boindang@nate.com |
|
6 | 백대성 | 010-2501-3578 | demian100@edunavi.kr | 2015. <대구문학신인상> 당선(동시) |
7 | 손창숙 | 010-2822-0280 | newdolppi@naver.com |
|
8 | 조막남 | 010-2879-6234 | whakrska@hanmail.net |
|
9 | 최성희 | 010-5542-8380 | ladybug65@daum.net |
|
10 | 허아성 | 010-6704-3003 | asung.heo@gmail.com |
|
아동문학 관련 사이트 | ‣《늘푸른아동문학》카페 : http://cafe.daum.net/kwys ‣《한국아동문학인협회》카페 : http://cafe.daum.net/kaocw ‣《한국동시문학회》카페 : http://cafe.daum.net/dongsimunhak ‣《허동인의 ‘동시감상교실’》: http://dongsi.mygo.tk/main.htm ‣《푸른동시놀이터》: http://blog.naver.com/dongsi-nanum/221084685816 |